하이거

판교핫뉴스1

경기도, 와디즈와 크라우드펀딩 준비하는 스타트업 대상 업 창조오디션 개최-시끌컴, 립하이. 경기도 업창조오디션 최고상 수상

하이거 2016. 3. 29. 13:51

경기도, 와디즈와 크라우드펀딩 준비하는 스타트업 대상 업 창조오디션 개최-시끌컴, 립하이. 경기도 업창조오디션 최고상 수상

 

2016. 3.29. 담당부서 : 미래전략담당관 오디션지원팀

 

시끌컴, 립하이. 경기도 업창조오디션 최고상 수상

 




 

 

<주요 내용>

, 와디즈와 크라우드펀딩 준비하는 스타트업 대상 업 창조오디션 개최

5개팀 발표, 가상투자상 시끌커뮤니케이션즈, 립하이,

심사위원상 특별상 엠에스라인이엔지 수상

남경필 지사, 경기도스타트업캠퍼스에서 구글 능가하는 기업 나오길 기대

 

움직이는 이미지 gif, 이른바 짤방(짤림방지) 제작 어플을 개발한 시끌커뮤니케이션즈와 조명에 따라 유리색이 컬러로 변하는 전기변색 스마트유리 제조업체인 립하이(Leap High)가 경기도 업 창조오디션 최고상인 가상투자상을 차지했다.

경기도는 29일 오전 10시부터 판교에 위치한 경기도스타트업캠퍼스에서 열린 업창조오디션을 열고 시끌커뮤니케이션즈를 비롯한 3개 팀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날 업창조오디션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이원재 요즈마그룹 한국법인장, 최병희 본투글로벌 센터장, 김종갑 K-ICT 센터장, 지영성 FIT투자자문 대표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경기도와 크라우드펀딩 포털서비스 업체인 와디즈가 함께 개최한 이번 업 창조오디션은 온라인 크라우드펀딩을 앞두고 있는 스타트업에 오프라인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설명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스타트업들은 오디션을 통해 투자자를 설득해 크라우드펀딩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할 기회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오디션은 심사위원으로 참석한 투자자들과 청중들이 참가하는 가상투자를 실시하고 가장 많은 투자금을 모금한 팀에 최고 가상투자상을 수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최고상인 가상투자상을 받은 시끌커뮤니케이션즈의 오현웅 대표는 런친 후 많은 고민이 있었는데 오늘 좋을 결과를 얻어 힘을 얻었다. 더 발전하는 스타트업이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시끌커뮤니케이션즈와 립하이 외에도 이날 오디션에는 방향과 위치추적까지 가능한 웨어러블 미아방지 유아복을 선보인 몰키아이씨티, 의료방사선 저감장치를 개발한 ()엠에스라인이엔지, SNS기반의 카웨어링 서비스를 개발한 피플카쉐어링등 5개 팀이 참가했다. 이 가운데 엠에스라인이엔지는 심사위원으로부터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특별상인 심사위원상을 수상했다.

도는 최고 가상투자상을 받은 2개 팀에 크라우드 펀딩 등록비용을 지원하는 한편, 희망할 경우 경기도스타트업캠퍼스에 입주할 수 있는 자격을 주고 보육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경기도는 경기도스타트업캠퍼스에서 많은 스타트업이 탄생하고 자라고, 세계적인 기업이 될 때까지 모든 것을 지원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겠다.”면서 오늘 오디션에 참가한 스타트업을 비롯해 이곳에서 구글을 능가하는 기업들이 많이 나오길 희망한다. 요즘 헬조선이란 말이 유행하는데 이곳에서 힐링하는 힐조선, 힐코리아를 만들자.”고 말했다.

심사를 맡은 이원재 요즈마그룹 한국법인장은 오늘 오디션을 통해 세계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스타트업들을 많이 봤다. 그들의 세계시장 진출에 날개를 달아주고 싶다.”라고 평가했다.

UP 창조오디션의 업은 창업, 사업, 기업의 업()이며 동시에 붐업, 업그레이드의 Up을 의미한다. 도는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자와 연계시키는 업 창조오디션을 매월 창조경제혁신센터와 경기도스타트업캠퍼스 등에서 개최할 계획이며, 다음 행사는 427()에 열릴 예정이다.

<참고 1>

 

 

UP창조오디션(스타트업분야)

 

 

개 요

 

o 일시/장소 : 2016 3. 29() 10:00~12:00/ 판교 스타트업캠퍼스 2

 

o 주관/후원 : 경기도, 와디즈 / 창조경제혁신센터, GSBC, gstep

 

o 발 표 팀 : 5

 

o 주요참석 : 도지사, 도의원, 엔젤·벤처투자자, (예비)창업자 등

 

진행순서

오프닝(10:00) 심사위원 소개 본행사(10:20) 발표 및 심사 시상식(11:20) 시상 및 기념촬영

 

참석자 역할 : 심사위원(심사 및 모의투자), 청중(모의투자)

 

심사위원 명단

No.

소 속

이름

비고

1

요즈마그룹

한국법인장 이원재

 

2

본투글로벌

센터장 김종갑

 

3

K-ICT

센터장 최병희

 

4

FIT투자자문

대표 지영성

 

5

스톤브릿지캐피탈

심사역 김채현

 

6

국민대학교 창업대학원

교수 이종훈

 

7

밸류 IPR

대표 박현진

 

8

기술보증기금 판교지점

지점장 이승민

 

9

스마일게이트

심사역 남훈곤

 

10

대교 인베스트

팀장 김재엽

 

 

참가팀

 

No.

팀명(개인)

분야

사업내용

1

몰키아이씨티

IoT

비콘과 자기센서 융합 디바이스를 활용한 미아방지 유아동복

2

립하이(Leap High)

제조

진공박막 증착기술을 활용한 전기변색 스마트 유리

3

시끌커뮤니케이션즈

SNS 플랫폼

움직이는 이미지 GIF 제작·공유 서비스

4

엠에스라인이엔지

의료기기(제조)

의료방사선 저감장치

5

피플카쉐어링

SNS 플랫폼

SNS기반의 카쉐어링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