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업 2021’ 온라인 사전등록 시작
담당부서 창업정책총괄과 등록일 2021.09.16.
‘컴업 2021’ 온라인 사전등록 시작
□ 예비 창업자나 투자자, 참여를 희망하는 일반 참관객 위해 컴업 누리집을 통해 1개월(9.16~10.15) 동안 사전등록 신청
* 전시·박람회 ‘사전 예약제 의무’ 방역지침 준수를 위한 온라인 ‘사전등록’ 운영
◦ 사전등록 완료 인증 사진 게시 등 사전등록 ‘공모전(챌린지)’ 진행
□ 컴업 행사기간(11.17~11.19) 동안 창업기업의 미래를 조망하는 학술대회 참관과 투자자와 사업연결 등 교류 기회 제공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와 컴업 조직위원회(민간위원장 직방 안성우 대표)는 컴업 누리집(www.kcomeup.com)를 통해 ‘컴업(COMEUP) 2021’ 온라인 사전등록을 9월 16일(목)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예비)창업자, 투자자 등 창업 생태계 관계자를 비롯해 ‘컴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일반 참관객은 9월 16일(목)부터 10월 15일(금)까지 1개월간 컴업 누리집(www.kcomeup.com)을 통해 사전등록 신청하면 된다.
* 신청방법 : 컴업 누리집 접속→회원가입→‘사전등록(Register)’ 메뉴에서 신청 클릭
이번 컴업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사전등록’은 정부의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대책 중에서 전시·박람회에 적용된 ‘사전 예약제 의무’방역지침을 준수해 운영하기 위함이다.
올해 ‘컴업’은 11월 17일(수)부터 19일(금)까지 3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스타트업의 미래를 조망하는 컨퍼런스, 스타트업과 투자자 간 비즈매칭 등 오프라인 중심의 소통·교류 행사로 진행할 예정이다.
그리고, ‘컴업’의 사전 붐 조성과 (예비)창업자나 투자자 및 참여를 희망하는 일반 참관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사전등록 챌린지’를 진행한다.
사전등록 ‘챌린지’ 참여 방법은 컴업 누리집에서 사전등록 신청하고,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사전등록 인증 사진 또는 영상을 컴업 관련 핵심어표시(해시태그, Hashtag)를 함께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기념품을 제공한다.
< 컴업(COMEUP) 온라인 사전등록 챌린지 참여방법 >
➀ 컴업 누리집(www.kcomeup.com)을 통해 사전등록 신청
➁ 사전등록 완료 이후 이메일 등 컴업 사전등록 인증 사진·영상 촬영
➂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컴업 관련 핵심어표시(해시태그, Hashtag)와 함께 인증사진·영상 업로드
* 해시태그(예시) : #컴업2021, #컴업2021 사전등록, #COMEUP2021 등
또 사전등록자 중에서 컴업 행사기간(11.17.~11.19) 동안 글로벌 투자자와의 비즈매칭, 선후배 스타트업 간 네트워킹 등 컴업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연사 및 투자자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중기부 차정훈 창업벤처혁신실장은 “올해 컴업 행사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며, 남은 기간 참가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며, 사전등록과 챌린지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참고1 컴업 2021 온라인 사전등록 인포그래픽
참고2 컴업(COMEUP) 2021 행사 개요
□ 추진 목적
◦ 국내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 해외 진출 지원 및 국내·외 창업 생태계 간 소통·교류의 장 마련을 위한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
□ 행사 개요
◦ (일시·장소) ’21. 11. 17(수)~19(금),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 (참석대상) 스타트업, VC, 대기업 등 국내외 창업 생태계 관계자
□ (슬로건) Meet the Future–Transformation(대전환)
* 코로나 이후 디지털 전환 등 다양한 형태의 변화하는 세상 조명
□ 추진 방향
◦ 오프라인 중심의 온·오프라인 병행 추진으로 네트워킹 강화
◦ 컨퍼런스를 통해 스타트업의 미래를 조망하고 글로벌 트랜드 공유
◦ 국내·외 우수 스타트업과 글로벌 기업 및 투자자 간 소통과 교류
◦ 혁신 스타트업과 글로벌 기업간 개방형 혁신 프로그램 운영 등
< 컴업2021 운영(안) >
컴업2020 (AS-IS) 컴업2021 (TO-BE)
ㅇ 영상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를 기반으로 온라인 중심 행사 ⇨ ㅇ 오프라인 중심의 온·오프라인 병행 행사 추진
ㅇ 개막식 및 컨퍼런스, 컴업 스타즈 피칭, 부대행사(일산 CJ 스튜디오/온라인)
ㅇ 개막식 및 컨퍼런스, 컴업 스타즈 피칭, 오픈 이노베이션 쇼케이스, 부대 및 특별행사(서울 DDP)
ㅇ 특별행사 (별도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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