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명특허 과학 실험카메라 온라인 콘텐츠 『출동 특허청 검증단』 10일 공개
담당부서대변인실 작성일2018-09-10
발명특허 .과학 .실험카메라 온라인 콘텐츠
『출동 특허청 검증단 』10 일공개
『수상한녀석들』협업으로국민참여확산기대
□ 특허청은 국민의 발명특허 인식제고를 위해 새로 제작하는 사회
관계망서비스 (SNS) 콘텐츠 ,『출동 특허청 검증단 』제1회를 오는
10 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
ㅇ국민누구나소재를제안할수있는것이특징인이콘텐츠는 ‘발명특허 ,
과학 , 실험을융합한실험카메라 ’ 형식이며 , 특허청 유튜브 (YouTube) 와
페이스북 (Facebook) 등으로공개될예정이다 .
□ 국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낀 궁금증과 호기심을 특허청이 운영하는
페이스북에 댓글로 올리면 , 특허청 검증단이 실연이나 실험을 거친 후,
전문가인터뷰를통해과학적원리를알아보는방식이다 .
ㅇ
지난 7월부터 접수된 검증요청 댓글은 총 400 여건 .‘뜨거운 음식을 먹
으면 정말 시원해질까 ?’, ‘롤러코스터를 탈때소리를 지르면 무서움이
줄어들까 ?’, ‘눈을 감고 콜라와 사이다를 구분할 수 있을까 ?’, ‘안약을
넣을때반드시입을벌려야하는이유 ?’ 등이다 .
□ 한편, 지난 3일부터 촬영에 들어간 첫 회 “이열치열(以熱治熱) 검증 편”
에는 유튜브 콘텐츠 창작자(youtuber)『수상한 녀석들』이 검증단
으로 활약하고 있다.
ㅇ 유튜브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수상한 녀석들』은 선데이(이효준)와
영우(오석)가 출연하는 실험카메라 영상을 올리고 있으며 구독자 약
62만명, 편당 조회 수는 보통 100만을 넘는다.
□ 이춘무 특허청 대변인은 “창의적 아이디어와 호기심이 개인과 국가의
경쟁력인 만큼, 국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궁금증을 통해 발명
특허에 흥미와 관심을 불러일으킬 목적으로 『출동 특허청 검증단』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ㅇ『출동 특허청 검증단』은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유튜브 등 특허청이
운영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며, 시민들의 검증
요청 제보는 페이스북으로 계속 접수할 계획이다. 댓글을 올려준 사람
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하여 소정의 상품도 지급한다.
[붙임] 출동 특허청 검증단 홍보포스터
[붙임] 출동 특허청 검증단 홍보포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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