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거

판교핫뉴스1

[온라인게임순위] 신작 이카루스 ´훨훨´…롤, 4.5패치 ´신바람´

하이거 2014. 4. 27. 08:20

[온라인게임순위] 신작 이카루스 ´훨훨´…롤, 4.5패치 ´신바람´

[4월 3주 온라인순위] 롤-서든-피파3, 1~3위 기록
작성 : 2014.04.23 15:38      

게임조선의 주간 온라인게임 순위 정보입니다. 게임조선 순위정보는 게임트릭스를 비롯해 주요 PC방 게임이용 순위와 검색포털 검색어 순위 등 주요 게임 지표와 게임조선 내부 분석 시스템 자료를 합산해 산정됩니다. 

4월 3째 주(2014년 4월 14일 ~ 2014년 4월 20일) 온라인게임 순위입니다

 

4월 세 번째 주 게임조선 온라인게임순위에서는 ‘리그오브레전드(롤)’과 ‘서든어택’ 등 캐주얼 장르가 강세를 보인 가운데 신작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이카루스’가 출시 직후 9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난 주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나타낸 것은 ‘디아블로3’다. 지난 조사에 비해 18계단 오른 ‘디아블로3’는 확장팩 ‘영혼을 거두는 자’ 출시와 함께 이용자들의 높아진 관심이 반영됐다.

◆ 이카루스 ‘비상’…출시 직후 인기 순위 탑10 등극

신작 PC온라인게임 ‘이카루스’가 출시 직후 게임조선 온라인게임 순위 탑10에 오르며 위메이드의 저력을 입증했다. ‘이카루스’는 ‘블레이드앤소울’을 바짝 추격하며 종합 9위를 기록했다.

지난 16일 공개시범서비스(OBT)에 돌입한 ‘이카루스’는 제작 기간 총 11년, 200여 명의 인력이 투입된 대작 MMORPG로 화려한 액션과 전투, 펠로우 시스템을 활용한 비행이 특징이다.

오픈 첫날부터 5개 서버로 시작한 ‘이카루스’는 23일 현재 총 서버 11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동시 접속자 약 4~5만명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특히 지난 주말에는 PC방 점유율(게임트릭스 기준) 3.47%를 기록했으며 지난 22일에는 5.16%까지 오르는 등 지속적인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 롤, 왕좌 ‘부동’…4.5 패치, 이용자 호응 ‘↑

‘롤’이 이번 주에도 1위 자리를 놓치고 있지 않은 가운데, 4.5패치에서 새롭게 추가된 신규아이템 '야생의섬광'으로 기존에 등장하지 않던 마스터이, 녹턴, 신짜오 등의 챔피언도 다시금 모습을 드러내며 신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야생의 섬광'은 정글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마법피해를 입혔던 '리글의 랜턴' 상위 아이템으로, 대형 몬스터를 25마리 사냥할 경우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된다.

또 챔피언 처치 및 어시스트, 대형 몬스터 사냥 시 피해량과 치유효과가 각각 3, 1씩 영구적으로 상승한다. 특히 기본 공격 시 챔피언에게 33%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효과로 각광받고 있다.

'야생의 섬광'의 이러한 효과로 기본 공격 위주의 챔피언들은 한국과 북미 서버에서 금지율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새로운 대세로 떠올랐다.

◆ 그랜드체이스, 깜짝 반등…23위 기록

KOG가 개발한 PC 대전액션게임 ‘그랜드체이스’가 깜짝 반등하며 23위를 기록했다. 그랜드체이스는 한국에서 10년간 서비스된 장수 온라인게임이다. 다양한 대전모드와 뛰어난 타격감, 간편한 조작으로 전 세계 총 12개국에 서비스 되어 왔다.

특히, 브라질에서는 게임 순위 1위를 오랜 기간 차지하였으며, 2011년에는 인도네시아 최고 인기 온라인 게임상을 수상하며 현재까지 꾸준히 주목을 받고 있는 캐주얼 액션 게임이다.

한편 KOG는 자사의 '그랜드체이스'가 지난 3일부터 미국법인 ‘KOG GAMES’에서 재오픈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그랜드체이스를 서비스하는 ‘KOG GAMES’는 KOG와 브라질의 게임사 '레벨업'이 2010년 공동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어바인에 설립한 조인트벤처 ‘KOG-LU’로 시작했다. 2012년 레벨업이 텐센트에 인수됨에 따라 KOG가 레벨업의 지분을 100% 인수 하면서 ‘KOG GAMES’로 사명을 바꾸며 현재의 KOG 미국 법인이 되었다.

‘KOG GAMES’는 '엘소드'의 게임 특성에 맞게 차별화된 마케팅, 유저들을 24시간 응대하는 철저한 서비스를 하여 북미 고객들의 니즈를 지속적으로 반영하여 남미까지 서비스를 확장했다. 그 결과, 2011년 서비스 초기에 비해 2014년 현재 '엘소드'는 동시 접속자 수가 4배, 매출은 5배 이상이 상승하여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게임사가 되었다. 또한, 게임포털 ‘스팀 그린라이트’에서 인기 게임 TOP 5에 선정되기도 했다.

◆ 스페셜포스, 이벤트 효과…신규 순위 진입

네오위즈게임즈가 서비스하고 드래곤플라이가 개발한 온라인 FPS게임 ‘스페셜포스’가 이번 주 새롭게 인기순위 탑25에 진입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스페셜포스’에서 봄 맞이 ‘스페셜 벚꽃 마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5월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스페셜포스’ 이용자라면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마블게임 방식의 온라인 프로모션이다. 이벤트 페이지에 마련된 마블판에 주사위를 돌려 이동하는 방식으로, 한 바퀴를 완주하면 아이템 교환권 10장을, 아이템이 지정된 칸에 도달하면 해당 아이템을 지급 받을 수 있다.

또 아이템 교환권은 벚꽃만개, 꽃송이, 봄바람, 벚꽃 등 4가지 테마로 구분된 아이템 패키지 세트로 교환이 가능하다. 주사위 기회는 게임에 접속하면 1개가 주어지고,  이후 게임을 한판 완료할 때마다 1개씩 추가 지급된다.

이와 함께 3개월 이상 접속하지 않은 휴면 이용자가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만하면 슈퍼방장, 전적/승률 초기화 등 효율성 높은 아이템이 담긴 패키지 세트가 증정되며, 게임을 한판 완료할 때마다 추가 게임머니도 제공 된다.

[이승진 기자 Louis@chosun.com] [gamechosun.co.kr]


포미닛 현아가 선택한 ″미스틱파이터″, 게임조선과 함께
모바일 천하를 비웃다! PC온라인 3종 출격
11년 정성 쏟은 온라인게임, 도대체 어떤 게임?
파이러츠 직접해보니, 사전지식 없이도 꿀잼
컴투스 16년 역량 쏟아부은 RPG ″서머너즈워″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