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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클리 글로벌 228호(21년 06월 17일,한국콘텐츠진흥원)

하이거 2021. 6. 19. 20:02

위클리 글로벌 228(21 06 17,한국콘텐츠진흥원)

 

 

위클리 글로벌 228호(21년 06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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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   8    호

위    클    리    글    로    벌     |  2   2   8

2  0  2  1   년    6   월    1  7   일    한   류   사   업   팀

구분                                                                                         제목

방    송    ·   영    화 "    [미국] 파라마운트 플러스, 광고 지원의 저렴한 요금제 등장

    [미국] ‘김씨네 편의점’ 인종차별 논란

    [북경] 차이나유니콤, 방송프로그램 제작경영허가증 획득

    [북경] 6 대 영화제작사, 쇼트클립 상 저작권침해에 대한 반대 성명

    [일본] BTS, 일본 신곡 <Film Out> 첫 방송 무대 선보여

    [유럽] 프랑스 국립영화센터, 2020 년 영화 및 시청각물 결산보고서 발표

    [인니] K-드라마, 현지 인기요인

    [베트남] 베트남서 흥행몰이 영화 ‘Bo Gia’, 미국 박스오피스 10 위 올라

    [UAE] Saudi Film Commission, '영화 제작자' 프로그램 참가자 초청

    [UAE] Shahid VIP, 첫 아랍 SF 드라마 'Hell 's Gate' 스트리밍"

게    임    ·   융    복    합 "    [심천] 텐센트 영상(腾讯视频): 2 배속 드라마 이용자 수, 작년 대비 100% 증가

    [유럽] 프랑스, 파리 중심에 2,000 ㎡ 규모의 게임장 6 월 2 일 개장

    [인니] 넷마블 인도네시아, 현지 진출 10 년 만에 철수

    [UAE] Power League Gaming, 두바이에 10,000 평방피트 제작스튜디오 런칭

    [UAE] New Media Academy, 몰입형 VR·AR 기술 적용된 최초 가상 캠퍼스 런칭"

애    니    ·   캐    릭    터     [유럽] 영국 콘텐츠 회사 Moonbug, 아마존 키즈 플러스(Kids+)와 파트너십 체결

만    화    ·   웹    툰     [심천] 콰이칸만화, 한국 SK 텔레콤, LG 및 기타 재단 등서 1,000 억원 투자유치 예정

음    악 "    [미국] 아마존뮤직의 새로운 기능 추가

    [일본] 샤이니, 일본 데뷔 10 주년 맞아 ‘anan’ 표지 모델로 등장

    [일본] 콘서트프로모터즈협회(ACPC), 해외아티스트 방일 공연 추진 협력조직 설립

    [유럽] 6 월부터 파리 패션위크 패션쇼 현장개최 예정

    [유럽] 영국 최대 중고 패션 앱 Depop, 미국 Etsy 에 16 억 달러로 매각

    [UAE] Najwa Karam 에서 Elissa 까지, 스타들의 여름 콘서트 계획"

패    션     [심천] 한두이서(韩都衣舍) 한국 IP 와 콜라보레이션

통    합    (  정    책     등    ) "    [미국] 현대, 디즈니와 협업한 광고캠페인 공개

    [북경] 문화와여유부, <십사오 문화산업발전계획> 발표

    [심천] 금지 내용 담은 인터넷 문화 콘텐츠 제공한 도우인(抖音)에 벌금 3 만 위안 부과

    [일본] SONY, 순이익 1 조엔 달성, <귀멸의 칼날> 등 콘텐츠 강화 전략 성공

    [베트남] 베트남, 제 31 회 SEA 게임 개최 고민

    [베트남] ‘잘로(Zalo)’, 베트남인이 가장 애용하는 메신저 등극

    [UAE] Dubai Next, 창업자 아이디어에 자금 확보할 수 있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출시

    [UAE] 아부다비, 경제 다각화에 따라 문화 및 창조 산업에 60 억 달러 투자"

 

 

 

방    송    ·   영

[미국] 파라마운트 플러스, 광고 지원의 저렴한 요금제 등장 1)

"파라마운트 플러스는 광고를 포함한 스트리밍 서비스 출시를 준비 중임을 발표함. ‘에센셜(Essential)’이라는 보급형 구독료는 월 4.99 달러이고, ‘프리미엄(Premium)’의 월 9.99 달러와 차별화됨. ‘에센셜’은 CBS 생방송과 24 시간 뉴스, 각종 스포츠 경기 시청에 제한이 있으며 다운로드하여 오프라인의 환경에서는 시청할 수 없음. 또한, ‘프리미엄’은 4K, HDR 등 더 나은 화면 상태를 포함함. 지난 24 일(현지 시간), 파라마운트는 6 월 10 일(현지 시간)에 1,000 여 개의 콘텐츠를 공개하는 것을 시작으로 여름 말까지 2,500 개 이상의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힘.

특히 인기 애니메이션 ‘퍼피 구조대(PAW Patrol: The Movie)’는 극장 개봉과 동시에 공개될 예정임. 폭스(Fox) 사는 코헨 미디어 그룹(Cohen Media Group)과 함께 새로운 스트리밍 서비스 ‘투비(Tubi)’ 를 런칭할 예정임.

한편, ‘투비’는 광고 지원 플랫폼으로 구독료가 없음. 콘텐츠의 대부분이 고전 영화로 이루어지며 약 80 편이 업로드될 것이라고 발표함."

[미국] ‘김씨네 편의점’ 인종차별 논란 2)

"BBC 에 따르면, 캐나다 CBC 인기 시트콤 ‘김씨네 편의점(Kim’s Convenience)’의 제작진 다수는 백인 남성으로 이들은 한국계 캐나다인 작가 ‘인스 최(Ins Choi)’를 비하하고 인종차별적 장면을 방영함.

해당 시트콤의 아들 역할의 ‘시무 리우(Simu Liu)’는 페이스북을 통해 제작진이 시즌 종료됨을 일방적으로 통보하였고, 극 중 유일한 백인 여자 배우 ‘섀넌 로스(Shannon Ross)’를 주인공으로 스핀 오프를 제작하고자 함을 밝힘.

또한, 화제성이 큰 드라마임에도 출연료와 배우들의 처우 및 환경이 개선되지 않았음을 이야기함. 엄마 역의 한국계 배우 ‘진 윤(Jean Yoon)’ 또한 트위터를 통해 한국계 작가 없이 백인 남성 제작자를"

"1) 출처

-https://variety.com/2021/tv/news/paramount-plus-pricing-ad-supported-plan-1234987979/

-https://variety.com/2021/film/news/paramount-plus-movies-adds-1000-titles-1234990013/

-https://deadline.com/2021/06/paramount-plus-summer-lineup-schedule-quiet-place-2-paw-patrol-movie-1234770644/

-https://deadline.com/2021/06/tubi-streaming-cohen-media-group-80-films-1234768784/

2) 출처

-https://deadline.com/2021/06/kims-convenience-jean-yoon-korean-writers-very-difficult-painful-experience-1234770554/

-https://www.bbc.com/news/entertainment-arts-57403451

-https://variety.com/2021/tv/news/kims-convenience-jean-yoon-racist-storylines-1234990175/

-https://www.hollywoodreporter.com/tv/tv-news/kims-convenience-netflix-cancelation-1234963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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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 방송이 진행됨에 힘들었음을 밝힘.

‘김씨네 편의점’은 캐나다 토론토를 배경으로 한국 이민 가족의 이야기를 다룸. 현재 CBC, 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시청할 수 있음. 2016 년 첫 번째 시리즈를 방영하며 93 만 명의 고정시청자를 확보한 인기 시트콤임."

[북경] 차이나유니콤, 방송프로그램 제작경영허가증 획득

6 월 초, 국가광전총국(国家广播电视总局)이 차이나유니콤(中国联通)에 <방송프로그램 제작경영허가 증(广播电视节目制作经营许可证)>을 발급함. 일부 언론에서는 이번 허가증 발급으로 차이나유니콤이 통신 인프라 활용과 콘텐츠 산업체인과의 협력을 통해 5G 뉴 라이브방송, 웹 드라마 촬영, VR 스포츠경 기 등 차별화 된 콘텐츠 상품을 출시하게 될 것으로 전망함.

[북경] 문화와여유부, 중국내 외국투자자 오락시설 설립 허가 통지

"6 월 5 일, 중국 6 대 영화제작사인 츠원미디어(慈文传媒)⋅화처미디어(华策影视)⋅린몬픽쳐스(柠萌影业)⋅뉴클래식스미디어(新丽传媒)⋅유허그미디어(耀客传媒)⋅데이라이트   엔터테인먼트(正午阳光影业)가 각각 자사의 공식 웨이보를 통해 이번 쇼트클립 저작권침해에 대한 반대는 일반영상과 쇼트클 립 간의 포맷다툼이 아니며, 최종 목적은 양호한 콘텐츠 창작환경 조성에 있다는 입장을 발표함.

중국 내 쇼트클립 저작권침해 문제는 올해 4 월 영상플랫폼⋅영상제작사⋅관련 협회 등 70 개 단체가

쇼트클립 플랫폼과 SNS 공식계정 운영자들에게 저작권자의 동의 없이 영상일부를 편집하여 활용하는 것에 대한 반대 성명을 내면서 이슈화 됨."

[일본] BTS, 일본 신곡 <Film Out> 첫 방송 무대 선보여 3)

"그룹 BTS 가 지상파 TBS 방송국 계열 음악 프로그램 <CDTV 라이브! 라이브!(CDTV ライブ!ライブ!)>에 2 주 연속 출연함.

14 일 방송에서는 BTS 의 멤버 정국과 일본 유명 밴드 back number 의 시미즈 이요리(清水依与吏)가 함께 제작하고 back number 가 프로듀싱을 담당한 BTS 의 일본 신곡 <Film out>의 첫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며 이번 일본 신곡 <Film out>은 YouTube 에서 4 월 2 일 공개 이후 24 시간 만에 2,938 만 회 재생되었으며, 6 월 7 일 기준 1 억 3,000 만 뷰를 돌파해 일본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관심을 얻고 있음.

또한, 99 개 국 iTunes 차트에서 1 위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음."

"3) 출처

-https://news.yahoo.co.jp/articles/851e4709162d8c62b7cda57035185bf9b02e2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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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속 2 주째 출연하는 21 일 방송에선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HOT 100’에서  총 4 번째 1 위를 기록한 디지털 싱글 <Butter>의 무대를 선보일 예 정임.

|그림  1|   BTS  일본  신곡  <Film  out>

[유럽] 프랑스 국립영화센터(CNC), 2020 년 영화 및 시청각물 결산보고서 발표 4)

"프랑스 국립영화센터(CNC)는 프랑스의 영화관 이용, 영화 상영관, 영화 및 시청각물 제작 및 배급, 국제시 장에서의 흥행 변화, 시청자의 소비방법에 대해 분석한 결산보고서를 발표함.

영화 및 시청각물 분야는 코로나로 인한 영향이 컸으나, 정부보증 대출, 연대기금 등의 정책으로 2020 년 총 8 억 2,700 만 유로 정도의 정부 지원을 받음. 1 차 봉쇄령 이후 촬영 재개를 위해 프랑스 정부와 국립영화센터는 민간 보험업자와 협업하여 1 억 유로의 보상금을 마련하였고, 2020 년부터 2021 년 사 이에는 4 억 유로의 특별보조금을 지급함.

2020 년 영화 및 시청각물 분야의 수익은 작년 대비 150 만 유로 줄어 총 7% 감소하였고, 162 일간의 영 화관 휴업으로 인해 1980 년 이래 프랑스의 영화 소비는 가장 낮았음. 유럽의 영화관 관람객은 전년 대비 70.7% 감소한 2 억 9,470 만으로 조사되었고, 프랑스 영화관 관람객은 유럽 평균과 비슷하게 69.4% 감 소하였으나, 영화 관람객 측면에서 프랑스는 여전히 유럽연합 국가 중에서 가장 큰 시장을 유지함.

텔레비전 채널은 여전히 가장 중요한 비디오 소비 방법이지만, 주문형 비디오 서비스 시청시간의 증가와 달리 텔레비전 채널 시청시간은 줄어들고 있음.

비디오 분야는 2004 년 이래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임. 비디오테이프와 단품 주문형 비디오(TVOD) 시장이 우세한 영화 분야와 달리, 주문형 비디오 서비스 시장은 시리즈물이 강세를 보임. 2020 년 비디 오 게임 시장은 530 만 유로의 수익을 창출함."

"4) 출처: 에크랑 토탈, 프랑스 미디어 전문 언론

-https://ecran-total.fr/2021/06/03/le-cnc-publie-le-bilan-cinema-et-tv-de-lannee-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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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니] K-드라마, 현지 인기요인

"현재  인도네시아에서  한류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아이르랑가  대학교(Universitas Airlangga) 이각 사트리아 위바와(Igak Satya Wibawa) 박사는 ‘인도네시아 내 K-드라마 인기요인’에 대해 분석함.

첫 번째 요인으로는 정서적 동질감에서 비롯된 대리만족 등 현지 여성 시청자들에게 소구하는 경향이 크 게 나타남.

두 번째 요인은 디지털 플랫폼의 확대로 모바일 사용률이 높은 인도네시아 밀레니얼 세대들은 유‧무료 OTT 플랫폼, 유튜브 채널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이전보다 K-드라마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그리고 능 동적으로 접근(Lean-forward) 할 수 있음.

세 번째 요인은 흥미로운 스토리 전개로 기본 1,000 개 에피소드에 이르는 인니 장편 드라마에 비해 K- 드라마는 드라마 에피소드 수가 적고 드라마 스토리 전개가 빠르며 일상생활 속 흥미진진한 이야기 전개 를 인기요인으로 분석하였음.

K-드라마는 자체의 인기뿐만 아니라 드라마 장면에 노출을 계기로 K-푸드, K-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큰 인기를 누리고 있음.

한편, 인도네시아 내 한류의 시작은 2000 년대 초반 <가을동화(Endless Love)>, <겨울연가(Winter Sonata)>, <풀하우스(Full House)>, <대장금(Jewel In The Palace)> 등의 드라마를 현지 초기 한류 드라마로 꼽고 있음."

[베트남] 베트남서 흥행몰이 영화 ‘Bo Gia’, 미국 박스오피스 10 위 올라

|그림  2|   미국  영화관  ‘Bo  Gia’  영화  포스터 "베트남에서 지난 3 월 5 일 개봉해 560 만 명의 관람객을 끌 어 모으며 흥행에 성공한 영화 ‘아빠, 미안해요(Dad, I’m so rry, 원작 Bo Gia, 늙은 아빠라는 뜻)’가 미국 박스오피스 10 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함.

미국 박스오피스 수입을 추적하는 박스오피스 모조(Box Of fice Mojo)에 따르면, 현지 3,388 필름이 배급한 ‘아빠, 미 안해요’는 지난 5 월 28 일부터 30 일까지 3 일간 35 만 달 러를 벌어들임. ‘아빠, 미안해요’는 베트남 교민들이 많이 사 는 캘리포니아주와 텍사스주에서 호응이 컸는데, 6 월 첫째 주말부터는 상영관을 38 개로 늘려 미국 시장에서 베트남 영 화 역사상 가장 많은 상영관을 확보한 영화로 기록되게 됨.

‘아빠, 미안해요’는 미국 시장 상영에 앞서 지난 4 월 싱가포르 와 말레이시아에서도 4,000 억 동(1,740 만 달러)의 수입을"

6

 

 

 

"올리며 베트남 영화 역사상 가장 많은 매출을 기록하기도 함. 제작 및 배급사인 HK 필름갤럭시스튜디오(H KFilm Galaxy Studio)는 “현재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쪽과도 수출을 협의하고 있다”고 밝힘.

영화 ‘아빠, 미안해요’는 스타 코미디언 부 응옥 당(Vu Ngoc Dang)과 유명 TV 호스트 쩐 탄(Tran Than h)의 5 부작 인기 웹 드라마를 영화로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두 사람이 감독으로 공동 연출. ‘아빠, 미안해 요’는 호찌민 서민 동네에 사는 오토바이 기사이자 싱글 파파인 바 상(Ba Sang, 쩐 탄 역)이 스무 살 넘은 유튜버 아들, 딸을 돌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그린 가족영화임."

[UAE] Saudi Film Commission, '영화 제작자' 프로그램 참가자 초청 5)

"집중 훈련 프로그램과 포괄적인 워크숍을 통해 국가적 재능을 발견하고 개발하는 것을 목표

사우디 영상위원회는 대학 및 국제기관과 협력하여 '영화 제작자'프로그램의 두 번째 단계를 시작했음. 집중 교육 프로그램과 종합 워크숍을 조직하여 영화제작자들의 창의적인 재능을 발굴, 개발하고, 지역 영 화 산업이 국제 표준에 부합하도록 만들며 영화 제작 분야에서의 기술 연마 장려가 목표임.

프로그램의 두 번째 단계에서는 다큐멘터리 영화 입문, 다큐멘터리 영화 편집, 카메라 없이 촬영, 카메라 및 풍경의 고급 사용, 배우와 작업, 프로덕션 디자인 과정과 같은 다양한 교육 과정과 시각 효과 제작, 3D 애니메이션 영화의 기초, 기타 여러 과정이 개설됨. 이 과정은 교육 기관 그룹 및 La Femis, London Film School, National Film & Television School (NFTS)과 같은 국제 및 지역 영화 기관과 협력으로

제공됨."

[UAE] Shahid VIP, 첫 아랍 SF 드라마 'Hell 's Gate' 스트리밍 6)

|그림  3|  첫  아랍  SF드라마Hell  's  Gate (출처:  Broadcast  pro  me) "Emmy 상 수상자 Amin Dora 감독의 Hell’s Gate 로 중동 지역 과 여러 지역의 인재들을 하나로 모았음.

Shahid 의 프리미엄 구독 기반 서비스인 Shahid VIP 는 중동 및 여러 지역에서 참여한 뛰어난 출연진과 제작진으로 최초의 아랍 공상 과학 드라마 Hell ’s Gate 를 스트리밍 할 예정임.

드라마는 Cedars Art Production (Sabbah Brothers)에 서 제작했으며 2052 년 베이루트를 배경으로 함."

레바논 비주얼 아티스트이자 국제 Emmy 상 수상자  Amin Dora 가 감독을 맡고, 팔레스타인 배우 Adam

"5) 출처

-https://www.broadcastprome.com/news/saudi-film-commission-invites-applications-for-filmmakers-programme/

6) 출처

-https://www.broadcastprome.com/news/shahid-vip-to-stream-first-arab-sci-fi-drama-hells-gate/"

7

 

 

 

"Bakri 와 레바논의 Cynthia Samuel, Fadi Abi Samra, Hassan Farhat, Yara Zakhour, Said Serhan, Yumna Marwan, Tarek Yaacoub, Mounir Maasri, Elie Njeim 등이 참여함.

시리즈를  이끄는  작가는  Elie  Kayrouz,  Fouad  Arsanios  및  David  Lteif 와  스크립트  컨설턴트 Bassem Briesh 및 Said Serhan 임. 프로덕션 디자인은 Hussein Baydoun 이고, 카메라 작업은 Dale Rodkin(남아프리카)과 프로덕션 디렉터 Eugenio Galli(이탈리아)이며,  Zeina Saab de Melero (레바논)이 의상 디자인을 맡음."

게    임    ·   융    복

[심천] 텐센트 영상(腾讯视频) : 2 배속 드라마 이용자 수, 작년 대비 100% 증가 7)

"6 월 7 일, 2021 텐센트 영상 연차 발표회(2021 腾讯视频影视年度发布会)가 상하이에서 개최됨. 텐 센트온라인영상(腾讯在线视频) 부총재인 한지걸(韩志杰)은 “드라마 작품에 대한 이용자들의 시선은 더 까다로워지고 참을성이 없어지며, 더욱 탈 중심화(去中心化)가 되어가고 새로운 것을 더 좋아한다. 과 거에 이용자들의 호감을 얻기 쉬웠던 멜로드라마가 정체기에 접어들었다”라고 밝힘.

한지걸에 따르면 2021 년 텐센트 영상 이용자의 기극률(弃剧率, 시청중인 드라마를 중간에 포기하는 비 율)은 작년보다 25%가 증가했으며, 2 배속으로 영상을 시청하는 이용자 수는 작년 동기 대비 100% 증 가함. 또한, 한지걸은 텐센트영상이 “시대극 대가(古装大户)”, “대 IP”, “달콤 총애 대왕(甜宠大王)”, “모함불감(不敢冒险)”등 타이틀로 불리고 있다는 사실도 알고 있다고 밝힘.

텐센트 영상은 기존 드라마 시리즈의 플레이 방식이 보수적이고, 수익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지만, 앞으 로는 콘텐츠 품질에 더 큰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힘. 과거에는 드라마를 데이터(재생 양, 신규 시청자 수 등)로 평가했지만, 현재는 이전 보다 입체적인 평가 범위(이슈화 정도, 호평률, 전파율)를 채택할 예정임."

"7) 출처

-http://www.cnci.net.cn/content/2021-06/08/content_24281676.htm"

8

 

 

 

[유럽] 프랑스, 파리 중심에 2,000 ㎡ 규모의 게임장 6 월 2 일 개장 8)

|그림  4|   Espot  Paris  경쟁게임  경기장  (출처:  Espot)

"2,000 ㎡ 규모의 게임장인 Espot Paris 이 파리 중심에 Robin Leproux 에 의해 공동 설립됨.

Espot Paris 는 소니 PS5 와 닌텐도 스위치 콘솔 40 개,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PC 100 개, 스튜디오 TV 1 개, 그리고 150 좌석을 갖춘 경쟁게임 경기장이 마련된 3 층 게임장임. VIP 를 위한 장소나, 식사 공간

2 개도 마련되어 있어 여러 행사나 코스프레 대회 등을 유치해, 상업적 사업 개시를 위해 활용할 계획임. 이용자들은 5 유로의 입장료를 내야하며, 30 분 기본 제공 시간 이후에는 이용권을 재충전해서 사용함. 게임장 개장 프로젝트 관계자 Aaron Buckstein 은 프로선수나 게이머에게만 국한된 공간이 아닌, 비디

오 게임에 추억이 있는 팬 층과 비슷한 열정을 가진 일반 대중과 여성들도 겨냥하고 있다고 언급함.

공동창립자인 Robin Leproux 은 미국과 아시아의 PC 만 길게 나열된 남성 중심적이고 경쟁적인 공간과 달리, Espot 은 포용적인 세계 유일의 공간이라고 강조함. 또한, 긍정적인 결과가 있다면 게임장 모델을 다른 유럽 국가의 수도로 수출할 소망이 있다고 밝힘.

이용자들은 이전까지 파리 지역에 이러한 공간이 없었기에, 게이머들이 원하던 새로운 공간이라는 긍정적 반 응을 보임."

[인니] 넷마블 인도네시아, 현지 진출 10 년 만에 철수

"2021 년 5 월 31 일 넷마블 인도네시아는 현지 진출 10 년 만에 철수한다고 공식적으로 발표.

구체적인 철수 이유를 밝히지는 않았으나 현지 경쟁사들 게임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넷마블 자사 게임들의 인기 하락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됨."

"8) 출처: 유럽 1, 유럽 라디오 뉴스

-https://www.europe1.fr/sport/cest-le-resume-de-tout-ce-quon-aime-lespot-nouveau-haut-lieu-du-gaming-en-plein-paris-4050021 르파리지앙, 프랑스 일간지

-https:/ www.leparisien.fr/high-tech/paris-espot-un-espace-de-gaming-geant-veut-aimanter-tous-les-joueurs-01-06-2021-DRPBKEJVDVECPMHTDCDYLHOU6Q.php"

9

 

 

 

"다만, 지사 사무소 철수에 따라 넷마블 인도네시아 서버도 중단 하지만 기존 서버 모두 글로벌 넷마블 서버 로 이전하여 넷마블 한국 본사에서 관리할 예정임. 이에 현지 사용자들은 기존과 동일하게 게임을 이용할 수 있음.

한편, 넷마블 인도네시아는 2012 년 게임 <모두의 마블(Let’s Get Rich)>을  라인(LINE)과 함께 인도 네시아  진출을  시작으로  그동안  게임  <세븐나이츠(Seven  Knight)>,  <마블  퓨처파이트(Marvel Future Fight)>, <리니지 2 레볼루션(Lineage 2 Revolution)> 등 많은 인기를 얻은바 있음."

[UAE] Power League Gaming, 두바이에 10,000 평방피트 제작 스튜디오 런칭 9)

"스튜디오는 중동지역의 브랜드 콘텐츠 제작 및 게 e 스포츠 생방송에 사용될 예정

두바이에 기반을 둔 e 스포츠 및 게임 회사 Power League Gaming(PLG)은 e 스포츠 및 게임 콘텐츠 를 제공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 된 10,000 평방피트의 제작 스튜디오를 런칭 했음.

고품질 방송 하드웨어와 IT 인프라를 갖춘 360 도 제작 솔루션을 갖춘 스튜디오로 관람객이 생방송과 이 벤트를 볼 수 있는 카페도 있음.

Power League Gaming 는 지난 10 년 동안 MENA 지역의 게임 및 e 스포츠 부문의 제작 및 개발에 필수적인 역할을 해 왔으며 KFC MENA Cup (PUBG Mobile) 및 Adidas Elite 32 (EA Sports FIFA '21)의 활성화에 기여해 왔음."

[UAE] New Media Academy, 몰입형 VR·AR 기술이 적용된 최초의 가상 캠퍼스 런칭 10)

|그림  5|   New  Media  Academy  가상캠퍼스 (출처  :  Broadcast  pro  me) "Engage 와 공동으로 몰입형 기술을 적용 학습 경험 을 설계하려는 중동 최초의 가상 캠퍼스

아카데미는 가상현실 기술을 사용하는 고급 학습 환경 개발에 힘쓰는 글로벌 플랫폼 Engage 를 기반으로 구 축된 새로운 가상 캠퍼스로 New Media Academy 의 첫 단계임.

New Media Academy 는 글로벌 솔루션 제공 업체 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공공 부문 리더, 민간"

부문 직원, 콘텐츠 제작자, 인플루언서 등을 대상으로 하며 글로벌 수준의 표준과 모범 사례를 준수하는 유연한 양방향 교육 및 훈련 자료를 제공함.

"9) 출처

-https://www.broadcastprome.com/news/power-league-gaming-launches-10000-sqft-production-studio-in-dubai/

10) 출처

-https://www.broadcastprome.com/news/new-media-academy-launches-first-virtual-campus-with-immersive-technology/"

10

 

 

 

학생들은 사물 및 서로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뛰어난 다중 감각 3D 경험을 통해 고등 교육 과정에 적극적으 로 참여할 수 있음.

애    니    ·   캐    릭

[유럽] 영국 콘텐츠 회사 Moonbug, 아마존 키즈 플러스(Kids+)와 파트너십 체결 11)

|그림  6|   애니메이션  ‘로봇  알포’의 캐릭터  (출처:  Moonbug) "영국 콘텐츠 회사 Moonbug, 아마존 키즈 플러스(Kids+)와 파트너십 체결 후 ‘로봇 알포’ 선보일 예정임.

영국의 글로벌 콘텐츠 미디어 회사 Moonbug Entertainment 는 아 마존 키즈 구독 서비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아동을 위한 콘텐츠를 제 작 및 배포할 예정임. 콘텐츠 계약은 향후 모바일 게임 제작을 포함.

첫 번째 협력 프로젝트는 ‘베이비시터 로봇 알포(Arpo Robot Babysitter)’ 로  유튜브 채널 기반 애니메이션 시리즈 ‘로봇 알포(Arpo The Robot)’를 토대로 제작되었으며, 아마존 키즈 플러스에 독점적으로 방송될 예정임. 지 난해 Moonbug 은 한국 애니메이션 기업 ㈜툰집이 제작한 ‘로봇 알포’를 인 수한 바 있음."

만    화    ·   웹

[심천] 콰이칸만화, 한국 SK 텔레콤, LG 및 기타 재단 등서 1,000 억원 투자유치 예정 12)

"중국의 다수 언론에 따르면, 최대 만화 플랫폼 '콰이칸만화13)(快看漫画, 중국 최대 만화 어플)'는 SK 텔레 콤, 네이버, LG 등 한국 대기업들이 통합으로 운영하는 원스토어(Onestore)에서 1,000 억 원을 투자받 을 예정임. 앞서 '콰이칸만화'는 텐센트, 홍산(红衫) 등 투자 회사로부터 총 25 억 위안의 자금을 받았음.

언론에 따르면, 지난번 콰이칸만화의 자금 조달액이 10 억 달러가 넘는 것으로 추산되는 가운데 이번 원 스토어에서 투자받기로 한 금액은 1,000 억 원(9,000 만 달러) 안팎임."

"11) 출처

-C21 media, 미디어 전문언론 https://www.c21media.net/news/moonbug-amazon-partner-on-kids-content/

-Variety, 미디어 전문언론 https://variety.com/2021/digital/news/amazon-kids-arpo-robot-moonbug-1234987154/

12) 출처

-https://baijiahao.baidu.com/s?id=1702062766026257533&wfr=spider&for=pc

13) 출처: 콰이칸만화

-https://www.kuaikanmanhua.com/"

11

 

 

 

"원스토어(Onestore)는 대한민국 이동통신 3 사(KT, SK 텔레콤, LG 유플러스)와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통합 앱 스토어임. 6 월 1 일 연합뉴스(韩联社)에 따르면 원스토어는 최근 마이크로소프트 약 113 억 원, 도이치텔레콤 약 55 억 원 등 총 168 억 원(약 1500 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받았음.

콰이칸만화는 중국 웹툰 플랫폼이자 중국 웹툰 시장의 선도 기업임. 콰이칸만화는 2014 년에 출시되었 으며 현재 중국 방문자 및 회원 수에서 1 위를 차지하고 있음."

[미국] 아마존뮤직의 새로운 기능 추가 14)

"6 월 10 일(현지 시간)부터 아마존뮤직은 ‘DJ Mode’라는 새로운 기능을 시작함.

디제이 모드는 특정 아티스트의 해설과 가장 인기 있는 재생 목록을 결합하여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라디 오 형식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사용자의 재생 목록과 라디오를 병합한 서비스임.

아마존 프라임과 아마존 뮤직 언리미티드 사용자 중 제한된 계정만 디제이 모드를 사용할 수 있음. 기존 인기 라디오 방송사인 ‘Rap Rotation’, ‘Country Heat’, ‘All Hits’에서 개인화된 버전을 이용하는 것임. 사용자의 재생 목록을 통해 습관을 찾아내어 개인화되는 것임.

가장 처음 해설자로 등장한 아티스트는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로 그녀의 새로운 음악, 영감이 되는 아티스트들의 음악, 좋아하는 음악 등이 공유될 것이라고 발표함.

아마존 뮤직은 단순히 음악을 재생하는 것을 넘어 사용자 각 개성, 음악, 아티스트와의 관계 등을 연결하 는 것이라고 언급함."

"14) 출처

-https://www.billboard.com/amp/articles/business/streaming/9585095/amazon-music-dj-mode-radio-stations-on-demand

-https://www.engadget.com/amazon-music-dj-mode-151415482.html"

12

 

 

 

[일본] 샤이니, 일본 데뷔 10 주년 맞아   여성잡지 ‘anan’ 표지 모델로 등장 15)

"그룹  SHINee(샤이니)가  6 월  16 일  발매되는  여성  잡지 ‘anan’의 2254 호 표지 모델로 등장함. 이 잡지의 표지 모델 로 등장하는 것은 4 년 반 만이라고 함.

총 20 페이지로 기획된 샤이니 특집에서 멤버들은 솔로 인터 뷰와 전체 인터뷰 등에도 참가해 현지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것 에 대해 얘기한다고 함.

한편 올해로 일본 데뷔 10 주년을 맞이한 샤이니는 오는 7 월 에 일본 새 미니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며 일본어 타이틀 곡 ‘SUPERSTAR’는 5 월 24 일 각종 글로벌 음악 플랫폼을 통

해 선 공개 됨."

|그림  7|  4년  만에  여성잡지  <anan> 표지를  장식한  샤이니

[일본] 콘서트프로모터즈협회(ACPC), 해외아티스트 방일 공연 추진 협력조직 설립 16)

"코로나 19 의 장기화로 해외 아티스트들의 일본 방문 공연이 중지된 가운데 방일 공연의 조기 재개를 목 적으로 일반사단법인 콘서트프로모터즈협회(ACPC)에서는 본회의 가맹 정회원 콘서트 프로모터 10 개 사가 협력해 ‘International Promoters Alliance Japan(I.P.A.J.)’이라는 협력조직을 설립함.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해외 아티스트를 초빙, 공연하는 콘서트 프로모터 회사 10 개사의 2020 년의 매출 대비 손해가 363 억 엔에 달한다고 함. 콘서트 프로모터 10 개사는 이번 협력 조직 설립으로 철저한 방역 속에서 해외 아티스트의 행사 및 콘서트가 진행될 수 있도록 하는 통일 가이드라인을 세우고 팬들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해외 아티스트 공연을 조기 재개하기 위해 각국 대사관 및 영사관의 협조를 얻어

일본 정부에 요청하는 등의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힘."

"15) 출처

-https://news.yahoo.co.jp/articles/4f8d353c02c63e8eb71af533e2c5ab37ff3cf2a9

16) 출처

-https://www.acpc.or.jp/activity/newcoronavirus/news20210525.php"

13

 

 

 

[UAE] 사우디아라비아의 Najwa Karam 에서 이라크의 Elissa 까지, 스타들의 여름 콘서트 계획 17)

|그림  8|   왼쪽부터  Elissa,  Amr  Diab  and  Najwa  Karam (출처  :  The  National)

"사우디아라비아가   5 월 행사에 대한 제한 해제 후 공연 재개

지난 5 월  사우디아라비아의 General Entertainment Authority 가  행사에 대한 안전 프로토콜을 발 표 후, 리아야드에서 쿠웨이트의 Nabil Shuail, 시라아의 Assala Nasri and 사우디아라비아 Crooner Mohammed Abdu 의 공연이 있었음.

5 월에 발표 된 일부 조치는 참석자들의 코로나 19 백신접종, 행사 수용정원의 40%로 제한,  1.5m 의 사회적 거리 및 마스크 착용이 포함임.

중동지역 최대 시장인 사우디아라비아의 행사 재개는 올 여름 시즌을 준비하는 아랍 음악 산업의 활성화 를 가져올 것임.

Najwa Karam 와 Majid Al Mohandis 는 사우디아라비아의 리야드에서 6 월 공연 예정. 레바논 가수 Wael Kfoury 와 Elissa 의 리야드 쇼 예정.

이집트의 팝스타 Amr Diab, 6 월 18 일 Jeddah Super Dome 에서 공연 예정. Elissa 는 6 월 25 일 이라크 Erbil 에서 콘서트 계획 발표.

AE Golden Visa 수혜자 Ragheb Alama 는 7 월 15 일과 16 일 UAE 두바이 오페라에서 공연 예정.

UAE 두바이에서도 코로나 19 백신을 접종해야만 콘서트에 입장할 수 있음."

"17) 출처

-https:/ www.thenationalnews.com/arts-culture/music/from-najwa-karam-in-saudi-arabia-to-elis a-in-iraq-stars-plan-summer-concerts-acros -the-region-1.1235792"

14

 

 

 

[심천] 한두이서(韩都衣舍) 한국 IP 와 콜라보레이션 18)

|그림  9|   한두이서  홍보  포스터 (출처:  바이두) "아이유가 모델인 한두이서19)영패션디자인연구소(韩都衣舍年轻时尚设计院)가 한국 유명 IP KRUNK 와 함께 콜라보레이 션을 함. 컬렉션은 KRUNK 의 힙합 이미지를 모티브로 하여 현 대 젊은이들의 도시적이고 슬로우 라이프 스타일에 착안하여 세련된 룩을 완성시켜 줌. 공개 하자마자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 아 구매는 물론 한중 패션계의 젊은 팬 층의 마음도 사로잡음.

힙합 문화를 좋아하는 '패셔니스타'이자 태도 있는 '쿨한' 곰인 KRUNK 는 2013 년 국내 3 대 엔터테인먼트사 YG 소속 가수 이하이의 'It’s Over' 뮤직비디오를 통해 처음 공개됐음. 이후 한중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돌 그룹 빅뱅, 블랙핑크와

자주 호흡을 맞추며 사랑을 받고 있음.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와"

"함께 진행하며 YG 를 대표하는 IP 이미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YG 에서 가장 많은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는 연예인으로 전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음.

이번 연명 컬렉션은 다양한 기능성 원단의 적용으로 현대 여성들의 세련되면서도 편안한 착용감 요구를 만족하며 박시한 핏과 기능성 원단을 통해 쿨링감, 세균억제 등 테크의 패셔너블한 소재를 접목하여 세련 되면서도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해줌."

[유럽] 6 월부터 파리 패션위크 패션쇼 현장개최 예정 20)

"6 월 22 일부터 시작될 남성복 패션위크를 기점으로 다수의 패션쇼들이 현장 개최될 예정이며, 프랑스패션 연합(Fédération de la Haute Couture et de la Mode)의 디지털 플랫폼으로도 송출될 예정임.

절반 이상의 남성복 브랜드는 현장 패션쇼나 현장 프레젠테이션을 기획하고 있음. 7 월 5 일부터 8 일 사 이에 개최될 가을, 겨울 오트쿠튀르(Haute Couture) 컬렉션 패션위크 역시 특별손님 일부를 현장으로 초대할 계획임."

"18) 출처

-https://caijing.chinadaily.com.cn/a/202106/08/WS60bf09e7a3101e7ce9753df5.html

19) 한두이서

-http://www.handu.com/

20) 출처: 레제코, 프랑스 일간지

-https://www.lesechos.fr/industrie-services/mode-luxe/la-moitie-des-defiles-de-mode-auront-lieu-en-physique-des-juin-1321163

-https://www.lesechos.fr/industrie-services/mode-luxe/comment-les-fashion-week-vont-retrouver-peu-a-peu-les-podiums-1321082"

15

 

 

 

"6 월 말 파리 남성복 패션위크 방문객은 수용인원의 65%만 입장 가능하지만, 7 월  오트쿠튀르 컬렉션에 는 인원 제한이 없어질 전망임. 하지만 1,000 명 이상부터는 보건 패스(pass sanitaire) 소지가 필수이 며, 초대 인사들에게도 무대 뒤의 모델, 코디네이터 및 주최 측 관계자와 같이 마스크 및 거리 두기 등의 방역 수칙이 적용될 예정임.

6 월 남성복 패션위크를 위해 이미 72 개 남성패션 브랜드는 공식적으로 패션쇼나 프레젠테이션 날짜를 확정했으며, 오트쿠튀르는 35 개 브랜드가 등록했고 점차 더 증가해, 6 월과 7 월 동안 현장패션쇼가 최 소 매일 최소 1 개씩은 열릴 것으로 전망됨.

젊은 크리에이터들과 각국 바이어들이 모이는 Tranoï 살롱 역시 팔레 드 도쿄(Palais de Tokyo)에서 현 장 개최될 예정임."

[유럽] 영국 최대 중고 패션 앱 Depop, 미국 온라인커머스 플랫폼 Etsy 에 16 억 달러로 매각 21)

"미국 온라인커머스(e-commerce) 플랫폼 ‘Etsy’는 Z 세대의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영국의 패션 중고거 래 플랫폼 ‘Depop’을 매입하기로 밝힘.

2020 년 기준 ‘Depop’에서 6 억 5 천만 달러 규모의 중고 상품이 거래되었으며, 7 천만 달러의 수익을 냄. 3 억 명의 Depop 이용자 중 90%는 26 세 이하의 젊은 세대가 주요 고객층임. 영국의 기업등록소 (Companies House) 연간 보고서에 따르면, Depop 의 2020 년도 수익은 2,000 만 유로였던 2019 년 대비 55% 성장하였음.

유럽에서 중고 패션은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유럽의 가장 큰 중고거래 시장인 빈티드(Vinted)는 42 억 달러의 기업가치 평가를 받으며 3 억 달러의 투자 가치를 창출하고 있음. 프랑스 리세일 플랫폼 베 스티에르 콜렉티브(Vestiaire Collective)는 올해 프랑스 다국적 럭셔리 패션그룹 Kering S.A.가 지분 5%를 가져가면서 10 억 달러로 평가받음."

"21) 출처

-Forbes https://www.forbes.com/sites/iainmartin/2021/06/02/etsy-snaps-up-british-fashion-app-depop-for-16-billion/?sh=c98c4fe66dab

-Financial Times https://www.ft.com/content/1ca0f193-2b11-42f4-8a35-ff702672e9e8"

16

 

 

 

통    합    (  정    책    ·   기    타

[미국] 현대, 디즈니와 협업한 광고캠페인 공개 22)

"현대차는 디즈니와 함께 광고캠페인을 진행하여 신형 투싼(Tucson)을 홍보할 예정임.

현대차 아메리카 최고 마케팅 책임자 안젤라 제페다(Angela Zepeda)는 12 년 동안의 해 온 슈퍼볼 광고 가 아닌 디즈니와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과의 관계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히며, 디즈니의 인기프로그램 등장인물과 마블 캐릭터 등이 해당 차량을 소개하며 약 50 개의 콘텐츠가 공개될 것이라고 함.

또한, 현대는 내셔널 지오그래픽과 함께 증강현실 체험 콘텐츠를 만들어 현대 전기차와 미국 국립 공원을 경험하는 콘텐츠를 준비 중임."

[북경] 문화와여유부, <십사오 문화산업발전계획> 발표

"6 월 8 일, 문화와여유부(文化和旅游部)가 작성한 <십사오 문화산업발전계획(“十四五”文化产业发展规划)>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됨. 해당 <계획>은 이번 14 차 5 개년 기간을 여전히 문화산업에서의 전 략적 기회의 시기로 보고 2025 년까지 문화산업 및 시장 체계 보완⋅산업구조 최적화⋅공급품질 개선⋅ 문화소비 활성화 등을 목표로 함.

이 중, 주요 문화산업 공급품질 개선 대상으로 공연⋅애니메이션 등이 언급되었는데 공연 분야에서는 창 작품질 제고⋅가상현실 상품 개발 장려⋅공연기술 연구개발 촉진, 애니메이션 분야에서는 중국 전통스토 리 활용⋅사회주의 핵심가치관 전파⋅중국 애니메이션의 브랜드화⋅애니메이션 산업간 연대와 전 연령 대 작품 위주 제작 등을 요구함."

[심천] 금지된 내용을 담은 인터넷 문화 콘텐츠 제공한 도우인(抖音)에 벌금 3 만 위안 부과 23)

"6 월 8 일 소식에 따르면 북경웨이보슬지에과기유한공사(北京微播视界科技有限公司)는 최근 북경시하 이뎬구문화여유국(京市海淀区文化和旅游局)으로부터 행정 처분을 받았음.

행정 처분 사유는 동 공사가 2016 년 6 월 14 일부터 2021 년 2 월 25 일까지 운영한 도우인(抖音) 플렛 폼 상의 사업적 인터넷 문화 단위에서 금지된 내용이 포함된 인터넷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위법 행위가 적발되어 <인터넷 문화 관리 잠행 규정>24)을 위반, 3 만 위안의 벌금을 부과 받았음."

"22) 출처

-https://variety.com/2021/tv/news/hyundai-disney-ads-marvel-bachelorette-sportscenter-1234990572/

23) 출처

-https://www.thepaper.cn/newsDetail_forward_13045186

24) 출처"

17

 

 

 

[일본] SONY, 순이익 1 조엔 달성, <귀멸의 칼날> 등 콘텐츠 강화 전략 성공 25)

"소니(SONY) 그룹이 2021 년 3 월기 결산에서 순이익이 작년보다 약 2 배 증가한 1 조 1,718 억 엔을 달성해 처음으로 1 조 엔을 넘어서 화제임. 소니는 작년 수익성이 떨어지는 사업을 매각하는 한편 애니메 이션 <귀멸의 칼날(鬼滅の刃)>과 음악 그룹 ‘YOASOBI’ 등의 콘텐츠 비즈니스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업 무 태세를 전환시킴.

소니의 자회사인 ‘애니플렉스’가 제작 및  배급을 담당한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鬼滅の刃)>이 미국에서 개봉 첫 주말 역대 최고 흥행 수입을 기록한 것과 같이 기기 제조와 콘텐츠의 결합을 꾀하는 소 니의 사업전략은 꾸준히 성과를 올리고 있다는 분석임. 소니는 앞으로 3 년간 지적재산(IP)과 기술개발 등을 위해 2 조 엔을 투자할 방침임.

또한  코로나 19 로  인한  수요에  따라  ‘PlayStation5’와  소프트웨어의  판매가  증가하였으며  ‘360 Reality Audio’ 라 불리는 입체음향기술을 이용한 스트리밍 서비스도 화제가 됨. 소니는 본 입체음향 기 술을 이용해 음악 그룹 ‘YOASOBI’의 작품 토대가 된 소설의 오디오 드라마를 인터넷 서비스하는 등 최 첨단 기술을 이용한 콘텐츠 창출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번 수익 창출의 주요 요소가 되었다는 분석임."

[베트남] 베트남, 제 31 회 SEA 게임 개최 고민

|그림  10|   2021년  제31회  SEA  게임  포스터 "도쿄올림픽 개최의 강행과 취소 사이에서 딜레마에 빠 져있는 일본 정부와 마찬가지로 베트남 정부도 코로나 19 재확산에 따라 오는 11 ~ 12 월 예정된 제 31 회 동남아시아게임(SEA Games)과 제 11 회 아세안 패 럴림픽 개최 여부를 놓고 고민에 빠짐.

응웬반훙(Nguyen Van Hung) 문화체육관광부 장 관은 “SEA 게임은 베트남을 아세안과 국제사회에 홍보하기 위한 좋은 기회이지만, 현 코로나 19 팬데 믹 상황을 고려하면 고민하지 않을 수 없다”라며 “현"

"재의 확산 상황을 면밀하게 모니터링 해서 개최 여부를 최종 결정하겠으며, 최종 결정 이전까지는 대회 준비에 소홀함이 없도록 관계기관이 협조해야 한다”라고 강조. 이와 관련, 문화체육관광부는 현재 보건 부와 협조체제를 긴밀하게 구축해 관련 정보를 교환하고 있다고 밝힘.

베트남이 제 31 회 SEA 게임 개최 취소를 고민하는 이유는, ▲1 조 7,000 억 동(7,380 만 달러)으로 추 산되는 대회 운영비 부담 ▲10 인 이상 집합금지에 따른 자원봉사, 진행요원 확보 문제 ▲동남아 회원국"

"-<인터넷 문화 관리 잠행 규정> http://www.mofcom.gov.cn/aarticle/b/f/200307/20030700105607.html

25) 출처

-https://news.yahoo.co.jp/articles/745a2d75f542cc537b0723451032ba0fc380db65"

18

 

 

 

"참가 여부 불투명 ▲국제선 재개 불투명과 관광객 유입에 따른 코로나 19 재확산 가능성 등을 꼽았음. 결국 올해 베트남 SEA 게임 운명은 6 월 중순에 열릴 예정인 회원국 대표단 화상회의에서 최종 판가름 날 것으로 보임. 이날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회조직위원회는 대회 준비 상황을 각국 대표단에 알리

고, 회원국들의 의견을 종합해 코로나 19 예방통제 국가운영위원회에 보고서를 제출할 예정."

[베트남] ‘잘로(Zalo)’, 베트남인이 가장 애용하는 메신저 등극

"한국의 카카오톡과 비슷한 '국민 메신저'로 잘 알려진 ‘잘로(Zalo)’가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신저 로 이름을 올림. 베트남 광고 컨설팅기업 애드소타(Adsota)에 따르면, ‘잘로’는 페이스북 메신저를 제치 고 베트남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신저 앱이 되었다고 발표

지난 2018 년 설문 조사에서 베트남 인터넷 이용자(16~64 세) 중 페이스북 메신저를 사용한다는 응답 은 79%를 차지. 하지만 지난해부터는 잘로를 사용한다는 응답이 76.5%로 페이스북 메신저 (75.8%)를 앞질렀음. 애드소타는 ""잘로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면 베트남 내에서 페이스북의 강력한 경쟁 자가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분석

잘로는 지난 1 분기 6,400 만 명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음. 한편 지난 2 월 싱가포르의 인터넷 데이터 분석기관인 데이터 리포털(Data Reportal)에 따르면, 베트남 인구의 73.6%가 현재 소셜 네트워크를 이용하고 있다고 하며, 이는 전년도에 비해 11% 증가한 7,200 만 명 수준"

|그림  11|   베트남  16~64세  대상자의  메신저  이용  비율

19

 

 

 

[UAE] Dubai Next, 창업자 아이디어에 자금을 확보할 있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출시 26)

"Sheikh Hamdan bin Mohammed bin Rashid Al Maktoum 왕세자가 크라우드펀딩을 사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벤처 자금을 조달하도록 장려하는 Dubai Next 계획 발표

두바이 정부가 운영하는 UAE 최초의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Dubai Next 는 커뮤니티가 새로운 프로젝트를 안전하고 안전하게 지원하는 데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기업과 사회의 성장을 촉진함. 학생과 창업자가 프로젝트를 잠재적 투자자와 지지자에게 제시 할 수 있는 이상적인 선택을 제공하며, 이 플랫폼을 통해 신흥 기업이 새로운 제품을 성장, 확장 및 출시 할 수 있음.

중소기업 (SME) 부문이 국가 경제의 핵심 축이며 UAE 가 이 부문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고 있음. Dubai Next (dubainext.ae)는 두바이 정부의 중소기업 지원기관인 Dubai SME 가 운영하는 최초의 온라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으로 정부가 운영하는 프로그램답게 이윤을 추구하지 않음. 개인이나 기업 이 아이디어를 현실화시키기 위해 캠페인을 런칭하면 해당 사업 아이디어에 관심이 있고 유망하다고 판

단하는 대중들이 플랫폼을 통해 직접 투자해 자금이 모금되는 방식임. 기존 Dubai SME 가 운용하는

Mohammed bin Rashid 중소기업 펀드와는 다르게 UAE 국적자가 아니더라도 두바이에 거주한다면 참여할 수 있음.

두바이 SME 는 Hamdan 혁신 인큐베이터 또는 두바이의 14 개 인증 인큐베이터 중 하나에서 아이디어 를 배양하는 것을 포함하여 Dubai Next 에서 자금을 조달하는 사람들에게 인센티브 패키지를 제공함."

[UAE] 아부다비, 경제 다각화에 따라 문화 및 창조 산업에 60 억 달러 투자 27)

"5 개년 투자계획은 경제 성장을 주도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해 인재를 유치 할 것.

아부다비는 석유산업 경제를 다각화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향후 5 년 동 안 문화 및 창조 산업에 220 억 디르함(60 억 달러)을 투자 할 계획임.

아부다비 정부는  지난 5 년 동안 Saadiyat 문화지구에 Zayed 국립 박물관과 아부다비  Guggenheim 박물관 등 개발, Yas Creative Hub 및 크리에이티브 비자와 같은 문화 프로젝트에 85 억 디르함을 투자 해왔고 공연 예술, 음악, 공연, 미디어, 게임 부분에 투자하기 위해 220 억 디르함을 추가로 배정했음.

아부다비는 예술에 많은 투자를 해왔으며, 2017 년에 Louvre 박물관을 개장 등으로 전 세계 방문객이

찾는 문화 관광 도시로 자리 매김 했음. 석유 수입을 넘어 고부가가치 부문으로의 경제 성장을 가속화시 키려는 아부다비 정부의 노력은 코로나 19 대유행으로 그 활동이 더욱 촉진되었음."

"26) 출처

-https://www.arabianbusiness.com/funding/463542-dubai-launches-new-platform-to-help-innovators-secure-funding-for-ideas

27) 출처

-https:/ www.thenationalnews.com/busines /economy/abu-dhabi-to-invest-6bn-in-culture-and-creative-industries-amid-economic-diversification-push-1.12369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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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AE 문화 유산을 보호하기 위해 시작된 3 개의 아부다비 계획

   문화 자금은 Saadiyat 문화구역에 개발되는 Zayed 국립 박물관, Guggenheim 박물관, Abrahamic Family House 등 대규모 프로젝트에 투입될 것임.

   UAE 문화 및 창조 산업에 이미 20,000 명이 고용되어있는 아부다비는 멀티미디어 및 게임 분야의 16,000 개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을 목표로 함.

   새로운 인재 유치를 위해 아부다비는 숙련 된 전문가의 입국을 용이하게 하는 크리에이티브 비자를 제공하고 있음.

아부다비는 이미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문화 전문가 양성을 시작했으며 디지털 미래에서 경쟁하는 데 필 요한 기술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했음. AD Gaming 은 UAE 학생들에게 디자인, 코드 및 3D 기술 사용에 대한 기술을 연마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기업 Unity Technologies 와 파 트너 관계를 맺었으며 아부다비 Image Nation 의 Arab Film Studio 에서는 150 명 이상의 야심 찬 영 화 제작자 및 각본가를 배출했음.

문화 및 창조 산업은 이동제한으로 전 세계 많은 문화기관들이 어려움을 겪었던 2020 년에 주요 관광 동 인이 되었음.

문화관광부(DCT) 는 아부다비 문화 개발 프로젝트가 600 만 명의 방문객을 끌어 들였다고 발표했음. 앞 으로 문화 및 창조 산업 정책에 영화, TV, 멀티미디어, 게임 및 e 스포츠와 같은 최첨단 분야를 유산, 공예 및 디자인, 출판, 시각 및 공연 예술의 기존 분야에 추가 할 계획이라고 밝힘.

문화관광부(DCT)의 문화 및 창조 산업 전략은 정책 수립, 인재 개발, 혁신 및 디지털화 촉진, 비즈니스 개 발 및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인프라 구축이라는 5 가지 중점 분야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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