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온라인' 한류박람회-KOTRA, 13일부터 8월말까지 ‘글로벌 한류박람회’ 온라인 개최
작성일 : 2020-06-02|
첫 ‘온라인’ 한류박람회
- KOTRA, 13일부터 8월말까지 ‘글로벌 한류박람회’ 온라인 개최 -
- 비대면 수출상담·판촉전·한류공연 열며 소비재 수출활력 살려... -
KOTRA(사장 권평오)가 코로나19 이후 늘어난 세계인의 관심을 한류와 연계해 우리 소비재 수출활력을 살린다. KOTRA는 13일부터 8월 말까지 ‘2020 글로벌 한류박람회 (Korea Brand & Entertainment Expo 2020 GLOBAL)’를 개최한다. 최초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함께한다.
코로나19로 KOTRA는 한류 마케팅 사업을 비대면 형태로 전환했다. 또한 한류스타와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보유한 ‘FNC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으로 협업했다. 이로써 한류 공연을 전면 온라인으로 기획하는 동시에 중계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었다.
한류박람회는 올해 11년째로 이번 주제는 ‘코로나19 극복’이다. 포스트코로나를 맞아 홈뷰티, 홈쿠킹, 건강식품, 청정가전, 의료용품, 위생용품, 디지털장비 등 7대 유망 소비재 분야와 보건의료·에듀테크 등 서비스산업 부문에서 500개 기업이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기업-해외바이어 1:1 화상상담, 글로벌 유통망 협업 온라인 판촉전, 한류스타와 함께하는 CSR 등으로 구성된다. 13일 온라인 한류공연을 시작으로 8월 말까지 이어지는 박람회는 온라인의 장점을 십분 살려 전세계 시장을 공략한다.
한편 KOTRA는 홍보대사로 에이오에이(AOA), 엔플라잉(N.Flying), 에스에프나인(SF9) 등 3팀을 위촉할 계획이다. 한류 홍보대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세계인들에게 음악으로 희망을 전한다. 또한 한류를 바탕으로 우리 소비재·서비스의 수출 활성화에 나선다. 위촉식은 무관중으로 진행되며 사진, 영상으로 9일 공개될 예정이다.
온라인 한류공연은 13일 오후 6시부터 1시간 동안 KOTRA와 FNC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시차를 고려해 같은 공연이 다음날 오전 2시에 한차례 더 방영된다. 한류스타 서명을 활용한 박람회 희망티셔츠는 KOTRA와 홍보대사 명의로 기부된다.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과 소외계층이 대상이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 우리는 국가대표 소프트파워로 도약한 한류를 언택트 마케팅에 무한히 활용할 수 있다”며 “온라인으로 처음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한국 소비재·서비스의 우수성을 세계시장에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 붙임 : 한류박람회 개요, 홍보대사 프로필, 보도용 사진(행사 포스터) 1매. 끝.
첨부1 2020 글로벌 한류박람회
□ 사업명 : 2020 글로벌 한류박람회 (KBEE 2020 GLOBAL)
□ 시기 / 장소 : 6.13(토) ~ 8월말 / 온라인(buyKOREA, KBEE 홈페이지, SNS)
구분 일시 장소 비고
B2B 화상상담 6.15(월)~6.30(화) buyKOREA
B2C 판촉 6월~8월 해외 온·오프라인 플랫폼
한류공연 녹화 6.8(월) 13:00~18:30 비공개 무관중
한류공연 중계 (1차) 6.13(토) 18:00~19:00 KBEE 홈페이지, KST 기준
(2차) 6.14(일) 02:00~03:00 KOTRA 및 FNC 유튜브
한류 홍보대사 위촉식 6.8(월) 15:00~18:30 비공개 무관중
□ 규모 : 국내 유망 소비재 및 서비스* 기업 500개사
* 코로나19 극복 테마와 연계 가능한 7대 상품(홈뷰티, 건강식품, 홈쿠킹, 청정가전, 의료용품, 위생용품, 디지털장비) 및 서비스(보건의료, 에듀테크 등)
* B2B 화상상담 및 B2C 판촉 지원 대상 포함
□ 주최 : 산업통상자원부, 문화체육관광부
□ 주관 : KOTRA, FNC엔터테인먼트*
* ’06년도에 설립된 연예기획사로, 유재석, 정해인, AOA, CNBLUE 등이 아티스트로 소속
□ 내용 : B2B 화상상담, 글로벌 유통망 협업 B2C 판촉전, 온라인 한류공연, 코로나19 극복 응원 캠페인, CSR 등
□ 연혁 : 2010년 방콕 한류박람회 최초 개최 이후 11년째 개최(17회차)
연도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개최지 방콕 파리 오사카 런던 상파울루 상하이 선양, 충칭 대만, 홍콩, 모스크바, 싱가폴 태국,
인니, 베트남 두바이
첨부2 2020 글로벌 한류박람회 한류 홍보대사 프로필
□ 한류 홍보대사 : FNC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 3팀(AOA, 엔플라잉, SF9)
ㅇ 역할 : K팝 공연, 응원 영상, 사회공헌캠페인, CSR(전달식, 서명티셔츠 기부 등)
* 지민, 유나, 혜정, ‣5인조 여자아이돌 그룹으로 2012년 데뷔 후, 5집 ‘짧은 치마’를 시작으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단발머리’, ‘사뿐사뿐’, ‘심쿵해’를 연달아 흥행시키며 글로벌 한류 아티스트로 자리매김
설현, 찬미
‣‘19년 여섯 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곡 ‘날 보러 와요’로 미국, 영국, 러시아, 태국 등 총 10개 지역 아이튠즈 K팝 음원차트 석권
‣주요 멤버 중 한명인 ‘설현’은 다양한 광고 활동은 물론, 배우로도 활약하며 영향력이 입증되어 해외 매거진 표지모델로도 발탁됨
‣공식SNS V라이브 160만명, 페이스북 130만명
<그룹 엔플라잉>
* 이승협, 차훈, 김재현, ‣5인조 남자 아이돌 밴드그룹으로 ’15년 ‘기가막혀’로 데뷔 후, ’19년 ‘옥탑방’으로 역주행하여 인지도를 높이고 ’20년에는 아이돌 밴드 부문의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시상함
유회승, 서동성 ‣’19년 글로벌 투어(홍콩, 타이베이, 방콕, 마닐라, 파리) 및 일본, 멕시코, 아프리카 등에서의 공연을 성공하여 ‘글로벌 한류 밴드’로서 저력
‣’18년 네 번째 미니앨범 ‘하우알유’는 발매와 동시에 K팝 앨범차트 톱5에 긍극하며 해외 팬들의 관심을 증명
‣공식SNS V라이브 42만명, 페이스북 17만명
<그룹 SF9>
* 영빈, 인성, 재윤, 다원, 로운, ‣9인조 남자 아이돌 그룹으로 ‘16년 데뷔하여 그룹 활동 뿐만 아니라 멤버 별로 배우, MC, 모델로 활동 中
주호, 태양, 휘영, 찬희
‣’17년 美아이튠즈 K팝싱글차트 1위, 해외13개국 톱5 기록
‣’20년 발매한 첫 정규 앨범 타이틀곡 ‘굿 가이’는 유투브 공개 사흘만에 1,000만뷰를 달성하였으며, 아이튠즈 해외차트 다수 지역에서 자체 최고기록 경신
‣美유명음악매체 ‘빌보드’로부터 ‘2019년 반향을 일으킬 K-POP그룹’으로 평가됨
‣주요 멤버는 배우, MC 등으로 활동하는 멀티엔터테이너 그룹
-‘SKY캐슬’(멤버 ‘찬희’ 조연), ‘여우각시별’, ‘어쩌다 발견한 하루’(멤버 ‘로운’ 주연)
‣공식SNS V라이브 66만명, 트위터: 58만명
'판교핫뉴스1'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기도주식회사, 도내 중소기업 위해 1800만 커뮤니티 판로 뚫었다-경기도 중소기업 제품 판매촉진 위한 업무협약, 2일 경기스타트업캠퍼스서 체결 (0) | 2020.06.03 |
---|---|
베트남 의료용 마스크 수출제한 고시 변경내역[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및 기타 해외시장동향 (0) | 2020.06.02 |
FTA해외활용지원센터 활용사례집 2019 : 사례별 TIP으로 알아보는 FTA활용 매뉴얼[KOTRA 심층보고서] (0) | 2020.06.02 |
포스트 코로나19 중국 유망 상품, 유망 서비스[KOTRA 심층보고서] (0) | 2020.06.02 |
코로나19가 바꾸는 세계시장 세계 주요지역별 시장 진출 전략[KOTRA 심층보고서] (0) | 2020.06.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