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거

판교핫뉴스1

케이(K)-방산, 방위산업의 미래를 열다!- 6.23(수)∼6.25.(금), 창원에서 ‘2021 방위산업 부품·장비 대전’ 개최

하이거 2021. 6. 12. 13:09

케이(K)-방산, 방위산업의 미래를 열다!- 6.23()6.25.(), 창원에서 ‘2021 방위산업 부품·장비 대전 개최

작성일 2021.06.10.

 

 

 

케이(K)-방산, 방위산업의 미래를 열다!

- 6.23(수)∼6.25.(금), 창원에서 ‘2021 방위산업 부품·장비 대전’ 개최  -

 

 

 

❍ 방위사업청(청장 강은호)은 창원시(시장 허성무)와 공동으로 6월 23일(수)부터 25일(금)까지 「2021 방위산업 부품·장비 대전」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 ‘케이(K)-방산, 미래를 열다!’ 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 행사로 병행 개최할 예정이다. 

❍ 주요 행사에는 첫째 날에는 개막행사와 함께 부품 국산화 세미나가 계획되어 있으며, 둘째 날에는 방산 일자리 박람회,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와 국방기술이전 설명회가 준비되어 있다.

 

❍ 아울러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방산분야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에게 기업의 보유기술과 개발부품을 한화디펜스, 현대로템 등 체계기업에게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레이시온(Raytheon), 벨(Bell), 사브(SAAB) 등 해외 방산업체와 국내 기업 간의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을 촉진하기 위한 자리도 제공하게 된다.

❍ 또한 국내 중소기업이 에어버스(Airbus), 보잉(Boeing), 록히드마틴(Lockheed Martin)과 같은 세계적인 방산기업의 공급망에 진입할 수 있도록 수출 및 절충교역 상담을 실시한다. 방산물자교역지원센터(KODITS)와 협조하여 입국이 어려운 해외기업 구매담당자와 실시간 화상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 마지막 날에는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공동으로 투자하는 새로운 방위산업 지원 협력모델인 방산혁신클러스터 시범사업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 체계업체, 중소기업, 방위사업청과 창원시 등의 기관이 함께 상생협력 협약 체결식을 진행한다.

 코로나19 상황을 고려, 행사 참여는 「2021 방위산업 부품·장비대전」 누리집(www.kcef2021.kr)을 통해 사전 등록신청을 받고 있으며, 행사장 입구에 체온측정기과 소독 게이트 등을 설치하는 등 방역대책을 수립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 강은호 방위사업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민간의 우수한 기업에게 방위산업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방산수출 가능성을 확대하는 등 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끝>

 

붙임: 2021 방위산업 부품‧장비 대전 포스터

 

< 붙임 > 행사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