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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프리미엄 소비재, 베트남 시장 사로잡다- 베트남과 주변국 바이어 370개사 초청...‘하노이 한국상품전’ 개최

하이거 2016. 12. 1. 19:50

한국 프리미엄 소비재, 베트남 시장 사로잡다- 베트남과 주변국 바이어 370개사 초청...‘하노이 한국상품전개최

 

작성일2016-12-01 16:15:54

 




























한국 프리미엄 소비재, 베트남 시장 사로잡다
- 베트남과 주변국 바이어 370개사 초청...‘하노이 한국상품전’ 개최 -
- 온라인판촉전, 유통망 진출 설명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 병행으로 효과 배가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주형환)와 KOTRA(사장 김재홍)는 프리미엄 소비재를 활용한 對 베트남 수출 확대를 위해 11월 30일부터 양일간 베트남 하노이 롯데호텔에서 ‘2016 하노이 한국상품전’을 개최했다.

이번 상품전에는 베트남 시장 개척을 희망하는 화장품, 생활용품 등 수출 유망 소비재와 산업재 분야 중소기업 70개사가 참석해, 베트남 바이어 300개사를 비롯한 태국,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인근지역 바이어 70여개사와 열띤 상담을 펼쳤다. 특히 인도네시아 온라인플랫폼 2위 기업인 일레브니아(Elevenia)와 품목별 벤더사들은 우리기업과 협력에 큰 관심을 보였다.

베트남은 경제가 고속 성장하고 있으며 9,200여만 명의 인구 중 30대 미만의 젊은 층 비중이 절반을 넘는 내수시장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은 시장이다. 특히 올해 우리나라의 수출실적이 전반적으로 부진한 것에 비해 對 베트남 수출은 지속적으로 증가해, 베트남은 한국의 4대 수출국(’16년 10월 기준)으로 부상했다. 하지만 한국의 對 베트남 수출은 92% 이상이 자본재와 원자재에 편중돼 있어 소비재 수출은 아직 미미한 상황이다.
* 수출증감비중(10월말 기준, 전년대비) : 베트남(13%), 중국(△12.0%), 미국(△5.9%), 일본(△7.6%) 등

이에 산업부와 KOTRA는 지난 11월 25일부터 27일까지 호치민에서 ‘한-베 소비재 대전’을 개최한 것에 이어, 이번에는 베트남의 수도인 하노이에서도 ‘하노이 한국상품전’을 개최해 베트남 전역에서 한류 소비재 붐을 더욱 확산시켰다.

특히 이번 행사는 소비재 품목 중심의 전시상담회(11.30~12.1)와 더불어 한류 소비재 온라인 판촉전(11.20~12.3), 소비재 유통시장 진출 설명회(11.29), 베트남 진출기업 CSR 시상식(11.30) 등을 함께 추진하여 다양한 부대행사가 복합적으로 연계된 종합 지원사업으로 구성했다.

참가기업들은 제품 쇼케이스 및 현지 비즈니스 미팅을 통하여 베트남 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였으며, 별도로 마련된 한국 홍보관에서는 한국의 산업, 한국과 베트남과의 관계, 한국의 게임·캐릭터, 한류 등을 주제로 참관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전시상담회에 앞서 29일에는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베트남 유통시장 진출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베트남 대표 소비재 유통기업인 하프로(Hapro), 티씨티 이멕스코(TCT IMEXCO)와 한국상품 유통기업인 케이앤케이(K&K) 글로벌 등이 연사로 참가해 베트남 유통망 구조와 주요 유통망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졌다. 응우엔 티 타잉(Nguyen Thi Hai Thanh) 하프로 부사장은 “베트남 유통시장은 매년 10%씩 성장하고 있으며, 가격경쟁력과 품질, 안전 측면에서 뛰어난 한국 프리미엄 소비재의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한편 새로운 수출방식으로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20일부터 2주간 베트남 빈그룹(VinGroup)과 협업으로 온라인쇼핑몰 어더이조이 사이트(www.Adayroi.com)에 입점한 한국상품 판촉전을 펼쳐 현지 소비자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산업부와 KOTRA는 향후 성장잠재력이 큰 베트남 온라인쇼핑몰 시장에 많은 한국 소비재들이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김재홍 KOTRA 사장은 이날 개막식에서 “한․베 양국은 1992년 수교 이래 교역규모가 70배 이상 성장해 베트남은 이제 한국의 4대 교역국이자 아세안 내 최대 투자 대상국으로 자리매김했다”고 지적하면서, “이번 상품전은 우리 프리미엄 소비재를 베트남 시장에 소개하는 기회이자, 한․베 수교 25주년을 앞둔 시점에서 양국 기업의 교류와 협력을 공고히 하는 종합 지원사업으로써 역할을 수행한데 그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첨부 : 1. 사업계획
       2. 관련사진.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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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캡션>

사진01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주형환)와 KOTRA(사장 김재홍)는 30일부터 양일간 베트남 하노이 롯데호텔에서 ‘2016 하노이 한국상품전’을 개최했다. 행사에 참석한 주요 인사들이 개막식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고상구 재베트남연합 한인회장, 팜 꾸앙 팅 베트남 상공회의소 대외협력국 부국장, 이혁 주베트남 한국대사, 응웬 득 쭝 베트남 하노이시 인민위원회 위원장, 김재홍 KOTRA 사장, 부이 후이 선 베트남 무역진흥청장, 류항하 주베트남 한국상공인연합회장, 찡 쑤언 뚜언 베트남 전시홍보공사 부사장

사진02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주형환)와 KOTRA(사장 김재홍)는 30일부터 양일간 베트남 하노이 롯데호텔에서 ‘2016 하노이 한국상품전’을 개최했다. 김재홍 KOTRA 사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03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주형환)와 KOTRA(사장 김재홍)는 30일부터 양일간 베트남 하노이 롯데호텔에서 ‘2016 하노이 한국상품전’을 개최했다. 김재홍 KOTRA 사장(왼쪽 1번째)과 응웬 득 쭝 베트남 하노이시 인민위원회 위원장(왼쪽 2번째) 등 주요 인사들이 전시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04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주형환)와 KOTRA(사장 김재홍)는 30일부터 양일간 베트남 하노이 롯데호텔에서 ‘2016 하노이 한국상품전’을 개최했다. 응웬 득 쭝 베트남 하노이시 인민위원회 위원장(왼쪽 1번째)과 김재홍 KOTRA 사장(왼쪽 2번째) 등 주요 인사들이 전시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05~09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주형환)와 KOTRA(사장 김재홍)는 30일부터 양일간 베트남 하노이 롯데호텔에서 ‘2016 하노이 한국상품전’을 개최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국기업과 현지 바이어들이 1:1 수출상담을 하고 있다.


첨부1

 하노이 한국상품전 개요


□ 사업 개요

 ◦ 기간 및 장소 : ‘16. 11. 30(수) ~ 12. 1(목), 롯데호텔 6층

 ◦ 주최/주관 : 산업부 / KOTRA, 베트남전시홍보공사(VINEXAD)

 ◦ 규모 : 1,100㎡, 국내기업 70개사, 베트남 바이어 300개사, 인근지 바이어 약 70개사

 ◦ 품목(개사) : 미용(18), 식음료(7), 건강·의료(3), 섬유·선물(5), 기타 소비재(21), 산업재(11), 아트콜라보(5)

 ◦ 연계행사 : 베트남 진출기업 CSR 시상식, 베트남 현지인력 채용상담회,
               베트남 유통시장 진출 설명회, 온라인쇼핑몰 한국상품 판촉전,
              아트콜라보 홍보 및 수출상담

□ 전시장 구성

구 분
구성
기업관
크리스탈볼룸
- 미용(18개사), 식음료(7개사), 건강·의료(3개사), 기타 소비재(21개사)
- 베 무역진흥청 및 유통기업 VinCommerce 홍보부스
  * 무역진흥청 : 베 투자환경 및 기업 홍보, 투자상담
 ** VinCommerce : 온라인쇼핑몰 한국상품 판촉전 및 입점 상담
에메랄드룸
- 산업재(11개사), 섬유·선물(5개사)
홍보관
한국홍보관
- 한‧베 교류존, 한류홍보존, 아트콜라보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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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트남 진출기업 CSR 시상식



□ 시상식 개요

 ◦ 기간 및 장소 : ‘16. 11. 30(수) 11:00~13:30, 하노이대우호텔 1층 그랜드볼룸

 ◦ 주최/주관 : 산업부, 베 기획투자부/대사관, KOTRA

 ◦ 참석자 : 300명 내외 (베 정부 및 기관, 진출기업, 베 학생 등)

 ◦ 시상내역 :  베기획투자부장관상(2), KOTRA사장상(2),
주베트남한국대사상(2) 총 6개사

 ◦ 부대행사 : 장학금수여식(베 학생 100명, 각 1천만동)

□ 식 순
* 진행언어 : 한국어/베트남어

시간
내용
비고
11:00~11:03 (3‘)
MC 오프닝 멘트
한-베 순차통역
11:03~11:08 (5‘)
진출기업 CSR활동 영상

11:08~11:10 (2’)
내빈 소개

11:10~11:15 (5’)
김재홍 KOTRA사장 개회사
한국어(베어 자막)
11:15~11:20 (5’)
베 기획투자부 차관 축사
베-한 순차통역
11:20~11:25 (5’)
주베 한국대사 축사
한국어(베어 자막)
11:25~11:45 (20’)
CSR 활동사례 발표
창신베트남
(기획투자부장관상 수상기업)
11:45~11:55 (10’)
시상식
 - 베 기획투자부 장관상(2)
 - 주베트남 한국대사상(2)
 - KOTRA 사장상(2)
주요 VIP 및 수상기업
관계자
11:55~12:00 (5’)
기념촬영

12:00~13:30 (90’)
장학금 수여식(오찬시작)
우리기업 68개사, 베 학생 100명에게 장학금 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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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SR 시상식 수상기업 정보


CJ 베트남

KOTRA 사장상

■ 기업개요
 - 분야 및 종업원 : 제조, 유통 및 서비스 / 약 4,400 명
 - 설립년도 및 투자금액 : 1998년 / 380백만 USD
 - 매출(’16년 기준) : 624백만 USD
 - 종업원 : 약 4,400명
■ CSR 활동 주요내용
 - 베트남 농촌가치사슬 강화를 위한 새마을 사업, 응에안성 한베 제과제빵기술학교 설립, 청소년 영화 배움 교실 ‘토토의 작업실’ 운영 등
■ 수상자 : 장복상 대표 (1961년생)
- 경력 : 2011년-현재 CJ그룹 베트남지역본부 근무
성부비나

KOTRA 사장상

■ 기업개요
 - 분야 및 종업원 : 기타 플라스틱 제조업 / 약 550 명
 - 설립년도 및 투자금액 : 2004년 / 2.87백만 USD
 - 매출(’16년 기준) : 16.38백만 USD
■ CSR 활동 주요내용
 - 빈증시 중심 12년 간 장학사업 시행, 코참연합회에서 주관하는 불우한 이웃을 위한 자선행사 지원
 - 빈증 지역의 열악한 지역민 주택개량 지원
■ 수상자 : 신명철 법인장(1968년생)
 - 경력 : 2005년-현재 성부비나 법인장
농협
하노이사무소

MPI 장관상

■ 기업개요
 - 분야 및 종업원 : 금융 / 약 160 명
 - 설립년도 : 2013년
 - 매출(’16년 기준) : 없음(비영리)
■ CSR 활동 주요내용
 - 타이응웬성 농촌문화센터 건립, 초등학교 증축, 옌바이성 소수민족을 위한 공부방 건립
 - 매년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지원 등
■ 수상자 : 이우식 법인장(1967년생)
 - 경력 : 2013년-현재 농협 법인장


창신

MPI 장관상

■ 기업개요
 - 분야 및 종업원 : 신발제조업 / 약 26,500 명
 - 설립년도 및 투자금액 : 1995년 / 2억 USD
 - 매출(’16년 기준) : 5억 USD
■ CSR 활동 주요내용
 - 동나이성 탄푸군 극빈가정 아동 장학사업, 고아원, 맹아원, 장애원 정기적 지원사업, 백내장 수술 지원, 소수민족 참족 지원사업, 수해지역 지원 봉사활동 등
■ 수상자 : 엄성욱 부장 (1974년생)
 - 경력 : 2005년-현재 창신 근무
두산비나

한국대사상

■ 기업개요
 - 분야 및 종업원 : 중공업 / 약 2,255 명
 - 설립년도 및 투자금액 : 2006년 / 3억 USD
 - 매출(’16년 기준) : 2억 USD
■ CSR 활동 주요내용
 - 꽝응아이성 의료 봉사 활동, 의료 장비 기증, 구술 구개열 환아 수술, 주민 주택 개보수 수리, 초등학교 개보수 수리, 사랑의 헌혈, 지능 기부 봉사 활동 등
■ 수상자 : 정연인 법인장(1963년생)
 - 경력 : 1987년-현재 두산비나 법인장
에버피아

한국대사상

■ 기업개요
 - 분야 및 종업원 : 침구류 및 패딩 제조업 / 약 1,350 명
 - 설립년도 및 투자금액 : 1993년 / 12백만 USD
 - 매출(’16년 기준) : 45백만 USD
■ CSR 활동 주요내용
 - 호치민 턴푸군 극빈가정 아동 150명 장학사업, 고아원, 맹아원, 장애원 정기적 지원사업 등
■ 수상자 : 이재은 대표이사(1964년생)
 - 경력 : 2000년-현재 에버피아 법인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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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트남 유통시장 진출 설명회


□ 일시/장소 : ‘16. 11. 29(화) 09:30~13:00, 대우호텔 그랜드볼룸

□ 주최/주관 : 산업부 / KOTRA

□ 참석자 : 상품전 참가업체 100여명
□ 주  제 : 베트남 주요 유통망별 소개 및 한국제품 유통사례, 진출 방안, 유통매장 설립절차 안내

시  간
내  용
비  고
09:30∼09:40
인사말씀
하노이무역관장
09:40∼10:00
Hapro 구매정책 및
한국제품 유통 성공사례
(동시통역)
Hapro
(Hanoi Trade Corporation)
10:00∼10:20
TCT IMEXCO 구매정책 및
한국제품 유통 성공사례
(동시통역)
TCT Import Export Company Limited
10:20∼10:40
Coffee Break
-
10:40∼11:00
한국제품의 베트남 유통시장
진출사례로 살펴본 진출방안
K&K 글로벌
11:00∼11:20
한국 유통기업 진출사례 및
유통매장 설립절차
법무법인 아세안
11:20∼11:30
상품전 일정 및 유의사항
하노이무역관
11:30∼13:00
네트워킹 오찬
베트남식

 * Hapro : 슈퍼마켓, 쇼핑센터, 면세점, 전문매장 등 보유 대표 유통기업
 * TCT IMEXCO : 25개 FiviMart(슈퍼마켓) 보유 TCT Group 자회사로, 신선과일, 과자류, 음료, 와인, 화장품 등을 수입, 유통
 * K&K 글로벌 : 한국상품 슈퍼마켓인 K마켓 및 K마트 보유

첨부5

 온라인 쇼핑몰 Adayroi 한국상품 판촉전


□ 기간 : ‘16. 11. 20(일) ~ 12. 3(토)

□ 내용 : Adayroi 입점 한국상품 홍보
          및 할인행사

 ◦ 판촉전, 한국관 페이지 및 한국상품,
    상품전 홍보
   - 온라인 : Adayroi 배너 및 페이스북 홍보, 이메일 홍보, 온라인뉴스 광고, 
            VinGroup 계열사 및 제휴사 홈페이지 홍보 등
   - 오프라인 : VinGroup 쇼핑몰 및 슈퍼마켓 내 홍보, 배달오토바이 광고 부착 등
 
 ◦ 한국관 페이지 상품 할인행사
   - 할인규모 : 50만동(U$22) 이상 구매시 10만∼20만동(U$4∼9) 할인
   - 할인방법 : 할인코드 통한 즉시 할인(1일 400개 할인코드 선착순 적용)
   - 기타 판촉 : 경품행사, 무료배송, VinGroup 멤버카드 포인트 적립 등

□ 대상 : Adayroi 한국관(Korea Zone) 페이지 입점 한국 소비재(60개사 내외)

□ Adayroi

 ◦ 슈퍼마켓(Vinmart 55개, Vinmart+ 1,010개), 전자제품 전문매장(Vinpro 24개), 쇼핑몰 등을 보유하고 있는 VinGroup의 온라인 쇼핑몰
   - ‘15년 8월 구축되어 시범운영 후 ’16년 8월 정식운영 개시
   - VinGroup 산하 VinCommerce에서 운영


첨부6

 베트남 현지인력 채용지원


□ 추진배경

 ◦ 베트남 진출희망 우리 기업에 유능한 베트남 전문인력 발굴 및 채용 지원을 통해 증가하는 국내 기업의 수요에 선제 대응하고 기업의 해외진출 측면 지원

□ 내용

 ◦ 기간 및 장소 : ‘16. 11. 30(수) ~ 12. 1(목), 한국상품전 內 CK 홍보관

 ◦ 참가기업 : 베트남 인력채용 희망기업 6개사
                 * 상품전 참가기업 3개사, 현지 진출기업 3개사


 ◦ 주요활동 : 베트남 인력채용 지원을 위한 1:1 상담회 개최

□ CK 홍보관 운영

 ◦ 기간 및 장소 : ‘16. 11. 30(수) ~ 12. 1(목), 한국홍보관 Block C

 ◦ 주요활동 : 공사 채용지원사업 홍보


첨부7

 아트콜라보 홍보 및 수출상담


□ 아트콜라보존 개요

 ◦ 내용 : 기업과 예술간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창조융합형 제품으로, 패션, 뷰티, IT 등 다양한 분야에 확대 적용하여 차별화, 고급화, 스토리텔링 등 새로운 마케팅 전략 추진

 ◦ 기간 및 장소 : ‘16. 11. 30(수)∼12.1(목), 한국상품전 內 아트콜라보존


 ◦ 참여기업 : 6개사            
    - 아주테크산업(도자기·식기), 미아트(화장품), 삼광글라스(밀폐용기), 유진로봇(로봇청소기),에이치엠인터내셔날(화장품), CS PACK(화장품)

 ◦ 참여예술인 : 김선관, 함영훈, 찰스장, 쿤스, 한창우, 예니쏭, 클림트

 ◦ 추진사항
    - (전시) 6개사 아트콜라보 제품 10여점, 참여 예술인 작품 10점 내외
    - (수출상담회) 바이어 상담을 통한 아트콜라보 제품 수출 기회 확대

 ◦ 아트콜라보존 이미지


첨부8

 상품전 참가기업 목록


품목군
기업명
전시품
내용


일반
소비재(21)


일반
소비재(21)

불스원
자동차용품
- 매출액: 1천억원('15)
- 수출액: 95만5천불('15)
- 지원 사유: 하노이뿐 아니라 말레이시아, 라오스, 인도네시아                   등 인접국가 바이어도 같이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얻기 위함
휴롬
주서기
- 매출액: 2천3백억원('15)
- 수출액: 1천3백만불('15)
- 지원 사유: 추가 판매망을 구축하여 베트남 시장을 확장해 수출               수량을 늘리고자 지원
그린홈
진공청소기
- 지원 사유: 국내경기 침체로 내수물량이 감소하고 있는 시점에서               수출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판단
네오플램
주방용품,
농기계
- 매출액: 1천억원('15)
- 수출액: 3천만불('15)
- 지원 사유: 베트남 고객을 확보하여 수출량을 늘리기 위함
다인스
손톱관리용품
- 매출액: 10억원('15)
- 수출액: 5천만불('15)
- 지원 사유: 베트남 시장개척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바이어를             현장에서 직접 만날 기회를 만들기 위함
대성기업
식품포장용기
- 지원 사유: 해외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여, 다양한 국가에 제품을              알리고자 지원
리썸
돋보기안경,
음파전동칫솔
- 지원 사유: 동남아 시장 개척 및 수입 대리상 발굴과 자사 상품              홍보 기대
삼익
에스이에스 주식회사
주방용품
- 수출액: 1천9백만불('15)
- 지원 사유: 홍보 효과 및 수출 기회, 신규거래처 확보 기대
서울
바이오시스
모기포충기
(퇴치기),
공기청정기
- 매출액: 3천억원('15)
- 수출액: 1억6천만불('15)
- 지원 사유: 바이어와 상담 기회를 확보하여 베트남 시장 개척 및              수출 기대, 직/간접적인 제품 홍보
성우금속
주방용품
- 매출액: 146억원('15)
- 수출액: 5만7천불('15)
- 지원 사유: 베트남 지역에서 당사 제품을 영업해 줄 신규 바이어 발굴
셰프링
주방용품
- 매출액: 7억5천만원('15)
- 수출액: 1만4천불('15)
- 지원 사유: 과거 베트남 전시회에서의 성과가 좋아 이번
            기회를 통해서도 효과적인 성과를 기대
씨지라이팅
조명기기
- 매출액: 9억3천만원('15)
- 수출액: 7천5백만불('15)
- 지원 사유: 베트남 전시회 및 시장개척단을 통해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베트남 시장에 대한 관심을 가졌고, 기존 바이어              관리와 새로운 바이어 발굴 및 현지 생산/판매망 구축 기대 
웰크론그룹
침구류
여성용품
- 매출액: 775억원('15)
- 수출액: 6백만불('15)
- 지원 사유: 베트남 시장에서의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여 현지 시장에서 수출                            가능성 확인 기대
카슨코리아
스포츠용품
- 매출액: 13억원('15)
- 지원 사유: 현재 베트남을 전략국가로 삼고 있어, 원활한 진출을              위한 수단으로 전시회 참가를 지원
커터코리아
주방용품
- 매출액: 13억원('15)
- 수출액: 6만불('15)
- 지원 사유: 제품 브랜드 홍보, 수출판로 개척 및 바이어 발굴
케이비 어드히시브스
면 테이프 및 양면 테이프
- 매출액: 145억원('15)
- 수출액: 1천만불('15)
- 지원 사유: 이미 하노이 인큐베이터로 참여 중, 현지법인개설 및               공장설립을 위해 베트남 시장을 좀 더 심층적으로                 파악, 잠재적인 고객 확보
코아모아
선글라스
- 지원 사유: B2B 바이어 상담으로 수출실적 제고 및 현지 유명                백화점과 입점상담 기대, 현지 선글라스 업계현황과               흐름을 파악하여 수출시장 전략 수립
퍼즐리아
교육완구
- 매출액: 9억8천만원('15)
- 수출액: 1만불('15)
- 지원 사유: 현지 바이어 발굴 및 신제품 출시에 제품 마케팅
한국
타올기산업
손건조기
- 매출액: 38억원('15)
- 수출액: 6천5백만불('15)
- 지원 사유: 이전 하노이 전시회에서 바이어의 반응이 좋았고,                 동바이어들과 심도있는 재상담 및 신규바이어 발굴을                위해 지원
한림티앤씨
유아용품
- 매출액: 44억6천만원('15)
- 수출액: 25만3천불('15)
- 지원 사유: 당사의 고품질 유아용품을 동남아시아 시장에 신규로              진출 시키기 위하여 지원
헨티 (브랜드명:빈지오)
유아용품
- 매출액: 14억6천만원('15)
- 수출액: 1만8천만불('15)
- 지원 사유: 브랜드 수출을 위한 바이어 발굴 목적으로 지원


산업재
(11)


산업재
(11)


금호섬유공업
석유화학
합성원료
- 매출액: 2백억원('15)
- 수출액: 9백만불('15)
- 지원 사유: 신규 거래선 발굴 및 기존 거래선에 대한 프로모션 강화
현진케미칼
기타
플라스틱제품
- 매출액: 47억4천만원('15)
- 수출액: 5만2천불('15)
- 지원 사유: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베트남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현지에서의 제품 판매 및 시장 확대 희망
삼우비앤비
벨트슬링,
라운드슬링,자동바
- 매출액: 25억1천만원('15)
- 수출액: 4천불('15)
- 지원 사유: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을 위해 지원하였고, 홍보 및                시장 선점효과를 기대
삼진엘앤디
조명기기
- 수출액: 4천만불('15)
- 지원 사유: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시장 개척 및 진출 기대
아이스캡
글로벌
제빙기
- 매출액: 10억원('15)
- 수출액: 60만불('15)
- 지원 사유: 2017년부터 동남아 지역 중 베트남을 교두보로 하여              수출역량을 집중하고자 지원
아이스
파이프㈜
조명기기
- 매출액: 163억6천만원('15)
- 수출액: 462만불('15)
- 지원 사유: 아직 베트남 지역에는 바이어가 없어 뚜렷한 수출                성과가 없는 관계로, 신규 바이어 발굴 및 거래                개척을 위해 지원
엔지피
조명기기
- 매출액: 47억3천만원('15)
- 수출액: 2만3천불('15)
- 지원 사유: 신규 제품 홍보 및 바이어 유치를 통해 해외시장                판로를 확보하기 위해 지원
웰템
에어컨
- 매출액: 62억8천만원('15)
- 수출액: 237만7천불('15)
- 지원 사유: 이동식 에어컨을 제조하는 업체로서 베트남의 기후조건과                 베트남 시장의 성장성 및 잠재력을 고려했을 때                적합한 시장이라고 판단하였고, 경쟁사들보다 먼저                 선점하기 위해 지원
진성이엔티
화장지,
종이컵,
알루미늄용기 가공기계류

- 매출액: 13억9천만원('15)
- 수출액: 130만불('15)
- 지원 사유: 하노이KOTRA지사화 회원으로서 신시장 개척을 위한            영업 활동을 하고 있는 중이고, 이번 전시회에서 관심              바이어와의 상담 및 관련 업체 방문 등 시장조사                 및 홍보에 더욱 적극적으로 대처하고자 지원
프라임
업소용 주방기기
- 수출액: 1만6천불('15)
- 지원 사유: 신규시장으로 급 부상하고 있는 베트남 신규시장 개척,               기존 바이어와의 심도있는 논의 및 신규업체 발굴
글로우원
조명기기
- 매출액: 430억원('15)
- 수출액: 5백만불('15)
- 지원 사유: 본 전시회를 통해 브랜드를 효율적으로 홍보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


미용
(18)


미용
(18)

코리아나
화장품
 화장품
- 수출액: 7백만불('15)
- 지원 사유: 베트남 내 자사제품을 유통할 수 있는 대형유통망 및             바이어를 발굴하기 위함
유니베라
유아용 스킨케어
- 매출액: 1천억원('15)
- 지원 사유: 최근에 신규브랜드를 런칭하여 해외진출 방안을 탐색               하던 중, 바이어와의 효과적인 상담을 위해 지원 
벨리나
화장품 및 미용기기
- 수출액: 12만불('15)
- 지원 사유: 이전에도 전시회 참가시마다 작게나마 지속적인 바이어              문의가 있었기에, 금번 전시회에도 기존 바이어                   및 신규 바이어와의 만남 기대
SRC
화장품
- 매출액: 229억원('15)
- 수출액: 2만6천불('15)
- 지원 사유: 호치민에 자사가 있어 사업영역을 다각화 시키고자 지원
그린죤
화장품
- 매출액: 1억6천만원('15)
- 수출액: 1만8천불('15)
- 지원 사유: 베트남을 동남아 시장 진출 교두보로 삼기 위해 지원
기베스트
화장품
- 수출액: 4천불('15)
- 지원 사유: 중국뿐만 아니라 동남아 시장에서의 당사제품 시장성              조사 및 바이어 탐색
데이셀
코스메틱
화장품
- 매출액: 44억3천만원('15)
- 수출액: 15만불('15)
- 지원 사유: 베트남을 동남아시아 거점 전략시장으로 삼아 해당                시장에 K-BEAUTY 화장품을 알리고자 지원
두영
티앤에스
화장품
- 매출액: 18억원('15)
- 수출액: 27만6천불('15)
- 지원 사유: 기존 바이어 유지 및 새로운 바이어 발굴
뷰티콜라겐
화장품
- 매출액: 8억3천만원('14)
- 수출액: 29만불('15)
- 지원 사유: 베트남 현지에 제품을 알리기 위해 참가
손과발
네일용품
- 매출액: 9억4500만원('15)
- 수출액: 1400불('15)
- 지원 사유: 해외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참가
아미셀
화장품
- 수출액: 21만5천불('15)
- 지원 사유: KOTRA의 전문적인 역량으로 우수한 베트남 바이어를               만나 베트남 시장진출 기대
에이치엠
인터내셔날
화장품
- 매출액: 131억만원('15)
- 수출액: 430만불('15)
- 지원 사유: 화장품 코스트로 브랜드의 바이어 발굴을 위한 시장               조사와 바이어와의 만남 희망
에코트루
화장품
- 수출액: 5만2천불('15)
- 지원 사유: 베트남에 당사 제품을 널리 알리고자 지원
올웨이즈21
화장품
- 수출액: 11만1천불('15)
- 지원 사유: 베트남 화장품 시장 진출 희망, 다른 전시회보다                코트라 주관으로 참가하면 진성 바이어들의 비율이               더 높고, 당사 이미지도 더 좋을 것으로 예상
원진포리머
네일용품
- 매출액: 35억원('15)
- 수출액: 132만불('15)
- 지원 사유: 커져가는 베트남 시장의 적극적 공략을 목표로 베트남              지역 내 거래선 확보를 위해 지원
잰디브랜즈코리아
화장품
- 지원 사유: 현지 미용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하고 베트남 시장의                 가능성에 시도하기 위함
타임시스템
화장품
- 매출액: 59억원('15)
- 지원 사유: 사절단을 통해 하노이, 라오스, 방콕 등에 대한 제품               선호도 확인 후 본격적인 홍보 및 판매를 위해 지원
페렌벨
화장품
- 수출액: 362만불('15)
- 지원 사유: 베트남 고객의 구매문의가 매우 많으나 현지 유통망이              없어 어려운 상황. 온·오프라인을 통해 판매를 해줄              바이어를 만나고자 함

식음료
(7)
씨제이
헬스케어
음료
- 매출액: 4천6백억원('15)
- 수출액: 2천만불('15)
- 지원 사유: 보다 많은 유통업체를 만남으로써 현재까지의 거래선과               매출을 넘어 많은 판매처 확보와 매출증대를 희망
천호식품
주식회사
건강식품
- 매출액: 676억원('15)
- 지원 사유: 베트남에서의 판매를 위해 현지 유통 업체를 찾기 원함
광천
삼원식품

- 매출액: 11억원('15)
- 수출액: 9만불('15)
- 지원 사유: 베트남 및 동남아시아 현지에 부는 한류열풍과 함께              한국 조미김에 대한 품질과 맛에 대한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진출하고자 지원
바이오아라
액상차
- 지원 사유: 동충하초 원료 및 완제품 판매를 위한 베트남 제약                및 식품 유통업체의 바이어 유치를 희망하여 지원
비에스지 에이치앤비
홍삼
- 수출액: 3만3천불('15)
- 지원 사유: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헬스 및 뷰티 분야의 제품을                베트남 현지인들에게 소개하려는 목적
슈퍼
내츄럴스
음료
- 수출액: 6만2천불('15)
- 지원 사유: 해외시장 특히 동남아 및 중국 시장에 적합한 음료               제품을 개발하여, 해외전시회를 알아보던 중 지원
아이배냇
분유, 이유식
- 매출액: 5억원('15)
- 수출액: 3천만불('15)
- 지원 사유: 베트남 시장으로의 영업확대 및 수출증대 희망

건강/의료
(3)
양문 유한책임회사 (울릉심층수)
심층수
- 매출액: 17억원('15)
- 지원 사유: 베트남 현지에 지사가 있어, 동 전시회에 참여함으로써               홍보 효과 기대
네오메드
의료기기
- 매출액: 27억원('15)
- 수출액: 34만6천불('15)
- 지원 사유: 거래처 확보, 바이어에게 당사 부스경험 및 제품설명               노하우 전수 차원, 폭넓은 바이어 확보, 시장성 파악              및 수출증대를 위해 지원
베델코리아
건강기능식품
- 매출액: 2억4천만원('15)
- 수출액: 6만5천불('15)
- 지원 사유: 지난 하노이 전시회를 통해 많은 바이어와 만나,                    이번 전시회에서 기존 바이어와의 만남과 새로운                 바이어 발굴 기회를 기대


섬유/선물
(5)
혜명
패션의류
- 매출액: 33억원('15)
- 수출액: 296만불('15)
- 지원 사유: 작년 호치민 전시회에서 자체 제작 상품이 봄,                      여름 상품이라 베트남에서의 반응이 좋았기에 이번에도                 재참여
머머코리아
아기용품
- 지원 사유: 특허를 보유한 당사의 아기 비데에 대한 베트남               바이어의 관심도가 높아, 적극적으로 시장개척을                하기 위해 지원
쉴드그린
전자파
차단용품
- 매출액: 13억7천만원('15)
- 수출액: 5천3백불('15)
- 지원 사유: 대체로 선진국에서 전자파차단 제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나, 대한민국 업체로서 좋은 제품을 가지고                베트남 시장 파악 및 선점 원함
야베스
유아용품
- 매출액: 15억6천만원('15)
- 수출액: 15만불('15)
- 지원 사유: 베트남은 세계에서 가장 젊은 시장 중 하나로서 향후              유아용품의 수요가 다른 지역에 비해 클 것으로 기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베트남 시장의 가능성을 타진해              보고 좋은 바이어를 만나 시장을 선점하기를 희망
해래
원단
- 매출액: 1억2천만원('15)
- 수출액: 1천5백불('15)
- 지원 사유: 베트남 시장의 유망성을 인지하고, 본 전시회를 통해               성장하고 있는 베트남 바이어와의 만남 희망


아트
콜라보
(5)
유진로봇
로봇 청소기
- 지원 사유: 충칭 한류상품 박람회를 통해 중국 바이어와의 만남을
            가졌고 중국에서 더 나아가 베트남 바이어와의 만남 희망
미아트
화장품
- 수출액: 12,942불('16)
- 지원 사유: 두바이 한국우수상품전,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대전
            등에 참가하였고 하노이 한국상품전을 통하여 더 많
            은 바이어와의 교류 기회를 갖길 희망
아주테크
산업
도자기, 식기
- 지원 사유: 베트남 시장에서의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여 현지 시장에서 수출 가능성 확인 기대
삼광글라스
병유리, 유리식기
- 지원 사유: 베트남 시장을 유망시장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많은
            바이어들에게 제품을 홍보하고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
씨에스팩(주)
화장품
- 지원 사유: 충칭한류상품박람회에 참석하면서 많은 중국 바이어
            들을 만났고 하노이에서도 다양한 베트남 바이어들
            과 교류 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