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거

판교핫뉴스1

2021년도 전파분야 중소기업 재직자 교육생 모집-과기정통부, 스마트팜·드론(무인기) 등 신산업 분야 전파교육 실시

하이거 2021. 3. 22. 09:38

2021년도 전파분야 중소기업 재직자 교육생 모집-과기정통부, 스마트팜·드론(무인기) 등 신산업 분야 전파교육 실시

 

작성일 2021-03-21 부서 전파정책기획과 2021-03-21

 

전파 활용 산업변화에 대응한 전파분야 재직자 역량 강화
- 과기정통부, 스마트팜·드론(무인기) 등 신산업 분야 전파교육 실시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는 전파를 활용하는 기업이 산업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스마트팜‧드론(무인기) 등 6대 중점 분야*에 대한 ‘전파분야 중소기업 재직자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팜, 드론(무인기), 스마트시티(지능형도시), 자율주행차, 스마트공장, 전파소재부품

□ 전파를 활용한 다양한 융복합 서비스 출현이 가속화되고, 코로나19 이후 비대면‧비접촉에 기반한 경제‧산업‧사회 전반에서 전파 활용이 높아지고 있는 산업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전파분야 실무형 인력 수요가 증대되고 있다.

ㅇ 특히 전파 활용 산업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전파분야 재직자 직무 교육 수요가 증대되고 있으나, 대부분의 전파 활용 산업 기업이 중소기업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어 직접 교육 추진이 어려운 실정이다.

□ 이에 과기정통부는 ‘20년도부터 전파 활용 중소기업 재직자 교육을 실시하고, 지난해 502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올해에도 전파분야 중소기업 재직자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ㅇ 올해 6대 중점 분야 총 42개의 교육과정이 운영될 계획이며, 각 교육과정은 오프닝 세미나, 최신기술과 산업동향 분석, 기술표준 및 정책, 전파 측정 실습 및 통신 모듈 실습, 체험 중심의 현장견학 등 실제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ㅇ 교육방식은 코로나 19 상황을 감안하여 현장견학 등 일부를 제외하고 온라인 양방향 실시간 교육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교육비 전액이 지원된다.

ㅇ 이를 통해 전파 활용 산업변화에 대응하여 전파분야 중소기업의 역량을 제고하고 재직자의 경력 개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교육을 희망하는 기업의 교육 관계자 또는 재직자는 과정안내 사이트(www.앞장감.kr) 또는 한국전파진흥협회 전파방송통신교육원 홈페이지(www.atic.ac,교육과정안내)를 통해 3월 22일(월)부터 등록 가능하며, 온라인 교육에 한해 교육과정 개설일정에 따라 상시 등록 할 수 있다.

□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과기정통부는 전파분야 중소기업의 역량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최신 기술 변화에 따라 산업현장에서 직접적으로 필요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라고 언급 하고, “이를 통해 중소기업이 전파 활용 산업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