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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제조·유통·건축 산업 재직자 대상 VR/AR 융합기술 교육생 모집

하이거 2020. 7. 23. 09:45

경기도, 제조·유통·건축 산업 재직자 대상 VR/AR 융합기술 교육생 모집

, 제조·유통·건축 등 산업 재직자 대상 ‘VR/AR 융합 기술교육실시 및 교육생 모집

- 제조공정 학습콘텐츠, AR쇼핑, 가상공간 인테리어 구현 등 특화교육과정 운영

- ··고급 단계별 프로그램 구성, 판교/의정부 남북부 지역 균등 운영

 

문의(담당부서) : 미래산업과 | 2020.07.23. 05:40:00

 

 


도, 제조·유통·건축 산업 재직자 대상 VR/AR 융합기술 교육생 모집

○ 도, 제조·유통·건축 등 산업 재직자 대상 ‘VR/AR 융합 기술교육’ 실시 및 교육생 모집 - 제조공정 학습콘텐츠, AR쇼핑, 가상공간 인테리어 구현 등 특화교육과정 운영
- 초·중·고급 단계별 프로그램 구성, 판교/의정부 남북부 지역 균등 운영


비대면 기술로 가상/증강현실(VR/AR)에 대한 산업체의 관심이 늘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가 제조·유통·건축 등 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VR/AR 융합 기술교육’을 실시한다.
도는 8월부터 진행되는 ‘VR/AR 융합 기술교육’의 첫 번째 단계인 초급과정 교육생을 다음달 3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제조·유통·건축 등 산업과 VR/AR 기술의 융합을 도모하기 위해 올해 신설됐다.
기존 VR/AR 교육과정들과는 다르게 ▲제조공정 학습콘텐츠 ▲AR쇼핑 ▲가상공간의 인테리어 구현 등 제조·유통·건축 분야 특화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이전에 VR/AR을 접해보지 않은 각 산업 재직자들을 위해 초·중·고급 단계별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반별 20명 이내 소규모 집중 교육으로 이종(異種) 산업간 융합에 어려움이 없도록 밀착 관리·운영할 예정이다.
누구나 별도의 비용 부담없이 수강할 수 있으며, 판교와 의정부에서 각각 진행돼 북부지역에도 균등한 기술교육을 제공한다.
초급과정은 8월에 1차, 9월에 2차 과정이 진행되며, 수료생에게는 수료증과 더불어 중·고급 교육기회(중급 10월, 고급 11월 예정)가 주어진다.
참가신청은 이지비즈(www.egbiz.or.kr)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은 후 이메일 제출하면 된다.
임문영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산업 현장의 VR/AR에 대한 기술적 목마름이 해소될 수 있길 바란다”면서 “VR/AR과 산업 융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련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사업공고(www.egbiz.or.kr)를 참고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ICT융합팀(031-776-4829)으로 문의하면 된다.

<참고자료>

참고


VR/AR 융합기술교육 개요


○ 사업목적 : VR/AR 융합 인력양성 및 저변확대를 통한 VR/AR 산업과 타 분야산업의 융합생태계 활성화
○ 사업대상 : 제조·유통·건축 분야 재직자, 예비창업자 및 관련학과 대학생, 취업준비생
※ 제조·유통·건축 분야 재직자 우선선발
○ 교육장소 : 판교 및 의정부
○ 교육내용 : 산업특화 VR/AR 교육프로그램, 초-중-고급 단계별 운영
- (초급교육) 1~2주 온라인 강의 후 2주차 실습(오프라인) 교육
※ 1차(8월), 2차(9월) 운영

레 벨
인 원
시 간
내 용
비 고
초 급
(1,2차)
20
(총 4회)
20
Unity 활용 VR 콘텐츠 제작 기초
온라인교육
8
Unity 활용 AR 콘텐츠 제작 기초
12
기초이론 콘텐츠 제작 기획 교육
14
실습교육(2일)
오프라인 교육
중 급
20
(총 2회)
21
오큘러스 퀘스트 핸드 트레킹을 통한 인터렉션 콘텐츠 제작
공 통
(공통) 판교, 의정부에서 초급2회 중/고급 1회씩 진행

중/고급은 실습
대면 교육
14
VR 사운드 이해와 제작 실무
공 통
14
Visual SLAM기술을 이용한
AR 쇼핑 컨텐츠
제조·유통
14
가상 공간의 인테리어 및 전시관 구현
건 축
고 급
20
(총 2회)
21
UnityML-Agent를이용한 융합 콘텐츠 제작
공 통
14
Unity VR/AR 특수효과(FX) 만들기
공 통
14
Photon을 활용한 제조 공정 학습 콘텐츠 제작
제조·유통
14
건축, 건설, 도시계획 그리고 조경전문가를 위한 트윈모션을 활용한 VR 콘텐츠 제작
건 축
소계
60명

1개 지역당
합계
160명

연간 총 교육생
- (전과정 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