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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마케팅 서밋 (Digital Marketing Summit 2017)

하이거 2016. 12. 3. 11:30

디지털 마케팅 서밋 (Digital Marketing Summit 2017)

모임기간 201737() 930~ 201738() 1800

 

모임장소 [코엑스]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볼룸 지도보기

 

대한 민국 마케터와 경영진을 위한 DMS가 다시 찾아 왔습니다!!

디지털을 빼고 마케팅을 얘기할 수 없습니다. 디지털로 인한 마케팅 변화의 속도는 우리의 생각보다 훨씬 빠릅니다. 디지털 마케팅 서밋은 철두 철미하게 기업의 마케텅 시각에서 기획되었습니다. 디지털 변화의 속도는 위협이자 기회입니다. 마케터의 서바이벌, 마케팅팀의 서바이벌을 위해서 디지털 마케팅 서밋에서 지식을 얻어보십시요. 분명히 도움이 되실 겁니다.

 

크리에이티브, SEO, 콘텐츠, 소셜 마케팅,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까지 각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과 내공을 쌓은 40여분의 국내외 연사들과 함께 합니다.

 

http://onoffmix.com/event/81222


http://digitalmarketingkorea.com/







DMS 2017

Agenda

SHIFT 라는 주제하에 이틀 동안의 컨퍼런스 어젠다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 구체적인 어젠다와 스케쥴은 계속해서 업데이트 됩니다. 확정되는 대로 반영하겠습니다.

  • Day 1: Brand to Digital Experience
Day 1: Brand to Digital Experience
Opening/박세정 대표

디지털 마케팅 핵심 트렌드 2017: Moment Marketing 시대의 도래

대한민국 마케터가 주목해야 할 디지털 마케팅의 2017년도 핵심 트렌드를 소개한다. 또한 초대 손님과의 인터뷰를 통해서, 참석자들이 궁금해할 최신 질문을 대신한다.

Creative 와 과학의 융합/황보현 CCO_HSad

인간의 집중력과 직관 그리고 데이터 분석: 이것은 크리에이티브에 어떤 연관성이 있는가?

SSG 제작총괄 황보현 CCO는 광고 크리에이티브 국내 최고의 현역 전문가로, 이 시대 소비자들이 공감하는 크리에이티브는 반드시 데이터 분석의 도움이 필요한지 혹은 직관력이 더 우선인지 흥미로운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한다.

Inside LEGO’s Content and Social Program, How we earned our fans/ Lars Silberbauer _ LEGO

인사이드 스토리- 레고는 어떻게 소셜 미디어을 통해 팬과 고객 충성도를 얻었나?

레고는 세계에서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중의 하나로, 팬들의 사랑은 단순 제품만으로 가능한 것이 아니다. 컨텐츠로 고객의 마음을 얻었기 때문이다. 레고는 어떻게 시장에서 인사이트를 얻었고, 어떤 컨텐츠로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했을까? 어떻게 강력하게 사랑 받는 브랜드를 구축했을까?

그 내부 스토리를 글로벌 본사의 실무 총괄 매니저인 Lars Silberbauer를 초빙하여 직접 들어보기로 했다.

Fireside Chat

소셜 미디어, 스토리텔링 그리고 글로벌 커뮤니티 마케팅

박세정대표, Lars Silberbauer, LEGO

Brand, Creative& Content/윤정근 대표_Teads. TV

럭셔리 브랜드의 모바일 비디오 컨텐츠 광고, 어떻게 활용해야 하나?

타겟이 명확한 하이 엔드 럭셔리 브랜드들은 어떻게 컨텐츠 마케팅을 할까?
DMS 2017에서는 국내에서는 별로 다뤄보지 않은 럭셔리 브랜드의 디지털 마케팅, 특히 모바일 컨텐츠 마케팅에 대해서 분석을 해본다.

Marketing Channel

성공으로 이끄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어떻게 달라야 하는가?

스타에 의존하던 매스미디어 광고는 점점 힘이 약해지고 있다. 고객들이 다양한 디지털 채널로 이동해 감에 따라, 해당 산업 군에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Influencer Marketing) 이 컨슈머 마켓 및 B2B 마켓 모두에서 커지고 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심층 깊게 조명해보고자 한다.

Marketing Channel

이메일은 전혀 죽지 않았다: 2017, 고객을 움직이는 이메일 마케팅 비결

모든 조사에서 여전히 이메일은 마케터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마케팅 수단으로 나타난다. 모든 이메일 마케팅이 성공적일 수 없다. 하지만 이메일은 수요창출의 강력한 수단이다. 스팸으로 가지 않는 고객에게 사랑 받는 이메일 마케팅은 어떠해야 하는가?
DMS 2017에서 이메일 마케팅을 제대로 건드려 본다.

Digital Experience

e-커머스의 미래: 고객 경험 최적화에 답이다

매년 e-커머스의 매출은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개인화, CMS, 실시간 추천, 옴니 채널 등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핵심 요소들이 있다. 이 모든 것은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주기 위함이다. 이것은 기계적인 접근이 아니라, 고객의 구매 여정을 철저히 분석하고, 보다 나은 가치를 제공할 때 가능하다. DMS는 고객 경험에 대해서 진지하게 들여다 보고자 한다.

  • Day 2: Digitization to MarTech
Day 2: Digitization to MarTech
Opening/박세정 대표

데이터 & 테크놀로지, 마케팅의 미래를 열다: 핵심 트렌드 2017

Day 2에서는 마케팅 인사이트,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및 마케팅의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는 테크놀로지에 대해서 파헤친다. 이 세션을 통해서, 다음 5년에 핫 이슈가 될 데이터 기반 마케팅과 마케팅 테크놀로지의 전문가 인터뷰를 진행하며, 마케터에게 흥미로운 인사이트를 줄 예정이다.

The age of marketing technology, what marketers should know?/Scott Brinker_CHIEFMARTECH

마케팅 테크놀러지의 시대, 마케터은 무엇을 알고,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가?

더 이상 마케팅은 테크놀로지를 무시할 수 없다. Ad-tech, Mar-tech 시장은 매년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마케터가 IT 부서보다 IT투자를 더 많이 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큰 변화는 기업의 마케팅 방향과 마케터에게 무엇을 의미하는가?

글로벌로 마케팅 테크놀로지 산업에서 가장 저명한 MarTech Conference 창립자 Scott brinker 회장을 초빙하여, 마케팅 테크놀로지의 현주소와 마케팅의 미래에 대해서 들어본다. Scott brinker는 테크놀로지와 마케팅의 융합 그리고 마케팅의 미래에 가장 적합한 스피커로 연사라 판단하여 초빙하였고, 아시아 지역 최초 키노트 발표이다.

Scott brinker는 글로벌 마케팅 테크놀러지 컨퍼런스 창립자이며, 마케팅 테크놀로지 산업에 가장 대표적인 인플루언서이다. ‘해킹 마케팅’의 저자이며, Chief martech이라는 마케팅 블로그는 테크놀로지가 마케팅과 어떻게 융합되고 있는지 보여주며, 마케팅 산업에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Columbia Universtiy와 Harvard University에서 컴퓨터공학 학사.석사, MIT에서 MBA를 취득했다.

Interview

디지털 서바이벌 시대의 미래 서바이벌을 위한 마케팅 조직 트랜스포메이션 & 마케터의 길

박세정대표, Scott brinker, Lars Silberbauer, LEGO

Digitization & Customer Insight

우리가 아는 Social Data & Social Graph의 세계, 그리고 마케팅 인사이트

고객이 남긴 소셜 데이터는 마케터에게 어떤 의미였나? 왜 브랜드는 소셜을 무시할 수 가 없었나? 소셜의 가장 큰 무기는 연결의 힘 그리고 공유를 통한 가치의 재 확산이다. 얻은 미디어(Earned Media)의 효과는 브랜드 가치가 된다.
2020년으로 가는 지금, 소셜의 열기는 지속되고 있다. 소셜 데이터, 소셜 그래프 (Social Graph)와 마케팅의 활용에 대해서 알아본다.

Digitization & Customer Insight

민첩하고 스마트하게 데이터로 시장을 공략하라 : Growth Hacking Marketing

디지털이 지배하는 현재의 시장에서 과거의 마케팅 프로세스대로 마케팅을 한다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고객의 반응이 어떻게 어떤 식으로 바뀔지 모른다. 애자일(Agile) 마케팅이 점점 유명세를 타고 있다. 같은 맥락에서 데이터 분석 기반의 그로스 해킹 (Growth Hacking) 마케팅 방식이 빠르게 전파되고 있다. 마케터들이 이러한 기법에서 무엇을 배워 볼 것인가 세션을 준비하였다.

Data Driven Marketing/김옥기 상무_엔코아

마케터를 위한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무엇이 중요한가?

마케팅이 데이터 과학에 점점 융합하고 있다. 쏟아지는 데이터의 양만큼이나, 데이터를 어떻게 마케팅을 활용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DMS 2017에서는 데이터 과학자로 늘리 알려져 있는
김옥기 엔코아 빅데이터 센터장을 초빙하여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과 의사 결정 포인트에 대해서 들어보기로 했다.

김옥기 상무는 통계학 및 마케팅을 전공하였고, 세계최대 데이터 서비스 회사인 Acxiom에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 일했다. 또한 “데이터 과학 어떻게 기업을 바꾸었나”의 저자이다.

Emerging Marketing Tech/이진형 총괄_LG CNS

Bot, ChatBot, & Conversation as Platform 그리고 마케팅의 미래

챗봇이 화두다. 단순 챗봇은 고객 서비스를 위해서 대응을 하겠지만, 인지적 능력이 높아진 챗봇은 고객의 정보를 이해하고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서 문맥 (Context)을 분석하여, 구매로 이어지게 할 수도 있다. 지금 마케팅테크 산업은 챗봇의 전쟁터가 되어가고 있다. 챗봇과 인공지능의 융합은 기존의 마케팅 방식을 크게 바꿀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추세는 마케터에게 어떤 의미인가? 마케터의 관점에서 챗봇을 들여다 본다.

이진형 팀장은 소셜 애널리틱스과 데이터 마이닝 전문가로 유명하다. 마케팅과 데이터 과학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챗봇이 가져올 미래를 점쳐본다.

Emerging Marketing Tech

디지털 사이니지와 인터랙티브 테크놀러지: 증강 현실 기술이 마케팅을 바꿀 것이다

리테일 산업에서 증강현실(AR)이 점점 현실화되고 있다. 특히 옥외에서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활용한 융합적인 광고 및 피팅룸에서의 360도 써라운드 VR 기술 등이 점점 고객의 관심을 끌고 있다. 증강 현실이 가져올 인터랙티브 마케팅의 세계, 그리고 마케터는 어떤 아이디어를 접목해 볼 수 있을지 전문가의 강연을 준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