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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부, 2017년도 스마트광고 아카데미 개설・운영

하이거 2017. 1. 23. 16:43

미래부, 2017년도 스마트광고 아카데미 개설운영

 

작성일 : 2017. 1. 23. 디지털방송정책과

 






미래부, 2017년도 스마트광고 아카데미 개설・운영

 - 청년취업 연계 강화 및 사회취약계층 교육기회 확대 등 -


□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는 스마트미디어 확산에 따라 변화하는 광고시장에 대응하고, 스마트광고산업 육성을 위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곽성문, 이하 ‘코바코’)와 함께「스마트광고 아카데미」를 개설·운영한다.

 
□ ‘스마트광고 아카데미’는 스마트광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14년부터 운영해 왔으며, 2017년 1월 수강생 모집을 거쳐 2월부터 6월초까지 교육과정과 이후 12월까지 인턴십 과정을 진행한다.

 ㅇ 교육은 강좌별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스마트광고 기획강좌와 스마트광고 제작강좌로 구분하여 운영하며, 공통과목을 포함한 총 101시간의 교육시간을 통해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할 예정이다.

□ 2017년에는 교육과정 수료 후 광고회사 인턴십 과정을 전년도에 비해 1개월 빨리 운영(16년 7월~12 → ‘17년 6월~12월)하여 교육생의 실무능력을 높이고 실제 취업으로 연계될 가능성을 확대하여 청년취업 활성화에 좀 더 중점을 둔다.

 ㅇ 또한, 수강생 선발 심사과정에서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교육기회를 확대하는 측면에서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한부모가족 등에게 일정 가점을 부여하며,

 ㅇ 지역 예비광고인의 교육접근성을 높이고 전문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스마트광고 산업 활성화를 지원하는 지역 스마트광고 아카데미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합숙 교육(2.20~24) 과정으로 개편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 수강생 모집은 1월 20일부터 26일까지(지역 스마트광고 아카데미 과정 모집은 1월 31일부터 2월 7일까지)이며, 코바코 광고교육원 홈페이지(http://edu.kobaco.co.kr)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ㅇ 지원대상은 스마트광고에 대한 열정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광고인으로 학력 제한은 없으며,

 ㅇ 사회 취약계층 및 지역 예비광고인에 대해서는 수강료를 50%~100% 할인하는 지원책도 전년도와 동일하게 유지된다.

□ 미래부는 동 교육과정이 스마트광고 분야 전문인력을 확대하여 중소 광고제작사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저성장 기조의 경제상황으로 침체되어 있는 광고시장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평가받는 스마트광고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붙임 : 2017년 스마트광고 아카데미 세부 교육과정 1부.


붙임

2017년 스마트광고 아카데미 세부 교육과정


구 분
시 간
스마트 광고기획
(월·수)
구 분
시간
스마트 광고제작
(월·수)
2.6
2
개강식/특강
2.8∼2.27
18
공통과정: 스마트광고 기획
3.6∼3.22
18
공통과정: 스마트광고 크리에이티브
구 분
시 간
스마트 광고기획
(월·수)
구 분
시간
스마트 광고제작
(월·수)
3.27∼4.5
12
스마트시대 소비자 심리 행동 분석
3.27∼4.5
12
스마트 광고
촬영 기법
4.10∼4.19
12
스마트광고
마케팅전략
4.10∼4.19
12
스마트 광고
녹음 기법
4.24∼5.10
12
스마트광고
미디어플래닝
4.24∼5.10
12
스마트광고
편집 기법
5.15∼6.5
21
스마트광고
기획 실습
5.15∼6.5
21
스마트광고
제작 실습
6. 7
2
취업 특강
6.9∼6.10
4
워크숍
합 계
101

합 계
101


 ※ 교육과정은 진행과정 중 변경될 수 있으며, 지역 스마트광고 아카데미는 별도 과정 운영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