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거

판교핫뉴스1

'세계'가 이제 한국의 내수시장- KOTRA, 코세페 연계 ‘KOTRA 글로벌 프로젝트’ 진행

하이거 2020. 10. 28. 11:20

'세계'가 이제 한국의 내수시장- KOTRA, 코세페 연계 ‘KOTRA 글로벌 프로젝트진행

 

작성일 : 2020-10-28|


‘세계’가 이제 한국의 내수시장
- KOTRA, 코세페 연계 ‘KOTRA 글로벌 프로젝트’ 진행 -
- 코세페가 국내행사 뛰어넘도록 세계 곳곳에서 마케팅 총력전... -

KOTRA(사장 권평오)가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대한민국 쇼핑주간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 코세페)’와 연계해 글로벌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KOTRA는 코세페가 국내 소비진작 행사를 뛰어넘어 글로벌 문화쇼핑 축제로 도약하도록 세계 곳곳에서 마케팅 총력전을 전개한다. 특히 ‘세계로 가는 기회’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코세페 참가기업이 수출을 통해 해외시장으로 나가도록 돕는다.

구체적으로 한-러 수교 30년을 기념한 ▲한·러 비즈니스파트너십(10.19~11.8), 우리 스타트업-글로벌기업 간 협력기회를 제공하는 ▲오픈이노베이션코리아(11.2~11.15), 세계 일류상품 기업의 수출상담을 지원하는 ▲월드클래스프로덕트쇼(11.2~11.13), 한류를 활용해 우리 소비재·서비스 수출을 돕는 ▲아세안 한류박람회(11.2~11.13), 북미·유럽·중남미·중동아프리카 시장을 공략하는 ▲온라인 한국상품전(10.5~11.13), 해외 소비자의 역직구를 촉진하는 ▲KOTRA-지마켓글로벌 특별기획전(11.1~11.15) 등 다양한 비즈니스 행사를 연이어 개최한다.

특히 KOTRA가 코세페 기간 중 진행하는 ‘한국상품 판촉전’에는 아마존(Amazon), 라자다(Lazada), 라쿠텐(Rakuten), 왓슨스(Watsons) 등 글로벌 유통망 110개사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 행사가 펼쳐진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코로나19에 따른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KOTRA가 코세페와 연계한 해외마케팅 총력전에 나선다”며 “우리 중소·중견기업이 이제 한국을 뛰어넘어 세계를 내수시장으로 삼도록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OTRA는 코세페 하이파이브 나눔·기부 캠페인과 엄지척 챌린지에도 동참하는 등 대국민 희망 메시지 전파에도 함께하고 있다.

# 붙임: ‘코세페 연계 KOTRA 글로벌 프로젝트’ 개요, 보도용 사진 2매. 끝.
-----------
<사진 캡션>

사진 01 - KOTRA가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대한민국 쇼핑주간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와 연계해 글로벌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권평오 KOTRA 사장(왼쪽)이 23일 코세페 엄지척 챌린지에 동참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02 - KOTRA가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대한민국 쇼핑주간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와 연계해 글로벌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KOTRA는 ‘세계로 가는 기회’를 슬로건으로 우리 기업이 수출을 통해 해외로 나가도록 돕는다.


붙임 2020코세페 연계‘KOTRA 글로벌 프로젝트’

◦ (배경) 중소·중견기업 대상 다각적인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통해 코세페와 연계한 해외판촉 성과 확대 및 코세페의 글로벌 도약 지원

◦ (세부사업)
연번 사업명 개최기간 사업유형 사업내용
(온라인)
1 2020 아세안 한류박람회 11.7 개막식/한류공연 한류와 신기술 활용
(KBEE 2020, ASEAN)* 코리아 브랜드 홍보
11.2-11.13 B2B 전시상담 소비재, 서비스, 콘텐츠 등 산업별 특별관 운영
2 해외 유통망 협업 한국상품 판촉사업 11.1-11.15 B2C 해외판촉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 한국제품 판촉
3 해외지역본부 소비재 대표사업 11.2-11.30 B2B 전시상담, B2C 판촉, 인플루언서 K-Beauty 특화 수출마케팅
① K-Beauty in ASEAN
② Vogue K-Beauty Night Out 10.29, 11.4-11.5 B2B 전시상담, K-Beauty 특화 수출마케팅
press conference
4 2020 하반기 온라인 한국상품전 10.5-11.13 B2B 전시상담, 중남미 온라인 한국상품전
10.12-11.13 인플루언서(일부) 북미 온라인 한국상품전
10.12-11.13 중동·아프리카 온라인 한국상품전
10.12~11.27 유럽 온라인 한국상품전
10.19-10.30 러시아 온라인 한국상품전
5 World-class Product Show 11.2-11.13 B2B 전시상담 수출상담회, 기술협력 등
6 한러 온라인 비즈니스 파트너십 10.19-11.8 웨비나, B2B 전시상담, B2C 해외판촉 등 K-소비재 홍보 및 판촉, 한러 경제협력 포럼 등
* 한-러 수교 30주년 기념행사
7 2020 글로벌 오픈 11.2-11.13 수출/투자유치 상담, 웨비나, IR피칭 글로벌기업/투자가/정부유관기관-스타트업간 1:1 파트너링 상담회 등
이노베이션 코리아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