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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천 21-1호] 해외콘텐츠기업탐방-심천띠치대도과기유한회사[한국콘텐츠진흥원]

하이거 2021. 4. 10. 08:27

[심천 21-1] 해외콘텐츠기업탐방-심천띠치대도과기유한회사[한국콘텐츠진흥원]

등록일2021-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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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심천) 콘텐츠 산업동향

해외 콘텐츠기업 탐방"

증국(심천)  콘텐츠산업동향 (2021년 1호)

"중국(심천)  콘텐츠  산업동향

CONTENT  INDUSTRY  TREND  OF  CHINA(SHENZHEN)                 2021 년  1 호"

구분(장르) 제  목 Key  Word

기업탐방 "심천띠치대도과기유한회사를  만나보다 INTERVIEW  Q  & A

기업  정보  요약" 게임사  인수

센터안내 "한국콘텐츠진흥원  심천비즈니스센터  소개

-  심천비즈니스센터  운영  안내" 맞춤형현지종합서비스, 정보

작성     |     한국콘텐츠진흥원  심천비즈니스센터 배포     |     2021.  3.  4.

 

 

 

증국(심천)  콘텐츠산업동향  (2021년  1호)

"심천띠치대도과기유한회사

Kenny Yu씨를 만나다"

인터뷰 취지

대상자 소개

"심천띠치대도과기유한회사(深圳第七大道科技有限公司)는 2008 년에 설립되고 2018 년 홍콩 증권 거래소의 메인 보드에 공식 상장하였으며 주요 사업은 웹 게임의 개발 및 운영으로 현재 다양한 웹게임을 운영하고 있음.

국내 최초로물리엔진을웹게임에적용한심천띠치대도과기 유한회사는 디지털 콘텐츠의 독자적인 연구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우수한 리소스를 확보하기 위해 국내 우수 게임 운영 플랫폼 및 SNS 커뮤니티와의 공동 운영을 잇따라 시작하여 서로 보완하며 국제시장에서 가장 성공적인 중국

게임 회사 중 하나가 됨."

Kenny Yu

해외운영

   해외 사업 운영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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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국(심천)  콘텐츠산업동향  (2021년  1호)

"|그림 1|  심천띠치대도과기유한회사 게임사 로코조이(乐动卓越) 인수 계약 현장 이미지 (출처: SINA뉴스)

   심천띠치대도과기유한회사는 유명 모바일 게임 회사인 로코조이의 거의 100% 지분 인수를 완료할 것이라고  전함.「Q1」  로코조이의  우수한  모바일  게임  개발  및  운영  능력은  업계에  널리  알려져 있으며  ‘내  이름은  MT(我叫MT)’와  같은  여러  개의  국민급  수준의  베스트셀러  모바일  게임을 출시함.  이번  인수로  심천띠치대도과기유한회사는  모바일  게임  시장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추월을  추구함.「Q2」

   2008 년에 설립된 심천띠치대도과기유한회사는 중국 최고의 온라인 게임 개발 및 운영 업체임.「Q3」 2018 년 홍콩 증권 거래소 메인 보드 상장하고 주로 인기 온라인 게임의 개발,  운영 및 라이선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게임  콘텐츠는  중국,  미국,  베트남  등  100 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  출시되었고 15 개의  자체  개발  게임이  21 개의  언어로  출시됨.  8 개의  게임을  퍼블리싱  중이고  그중  DDTank, 워튠과 같은 게임은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높음. Tencent, 애플 등 국내외 우수 퍼블리싱 플랫폼과 긴밀하고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했으며 강력한 현금화 능력을 가지고 있음.

   2011 년에 설립된 로코조이는 주로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운영에 종사하고 있으며 자부할만한 결과를 가진 유명 모바일 게임을 다수 출시함. 주력 콘텐츠로는 카드 RPG 모바일 게임 ‘내 이름은 MT’시리즈, 3D 모바일 게임 ‘용병천하(佣兵天下)’, 타워 디펜스 모바일 게임 ‘나의 부락(我的部落)’등이 있음. 그중

'내 이름은 MT'의 전체 시리즈 총매출액은 50 억  위안을 넘어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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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국(심천)  콘텐츠산업동향  (2021년  1호)

   2013 년 로코조이는 대규모 카드 RPG 모바일 게임 ‘내 이름은 MT’ Online 을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출시 함. 이 게임은 인기 만화 ‘내 이름은 MT’를 각색하여 앱 스토어 론칭 후 여섯 개의 차트에서 1 위를 수상함. 일일 활성 플레이어 수 200 만 명 돌파, 누적 등록된 게임 플레이어는 1 억 3 천만 명을 돌파하며 ‘국민급’ 모바일 게임으로 알려졌으며 카드 모바일 게임의 플레이어 취향과 산업 연구 개발 방향을 이끌었음.

   로코조이의 인수는 모바일 게임 분야에서 심천띠치대도과기유한회사의 R&D 축적을 크게 강화하고 새로운 콘텐츠 보유량을 빠르게 확장하며 다양한 클래식 및 베스트셀러 모바일 게임 IP 를 보완함. 전 세계 100 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심천띠치대도과기유한회사의 비즈니스 레이아웃에 의존하여「Q4」 이번 인수는 빠 른 확장 효과를 달성하여 회사가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추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회사

의 실적은 미래에 새로운 성장의 물결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됨.「Q5」"

※  본문  출처  :  SINA 뉴스

"로코조이의 인수 이유는 띠치대도에 어떤 이익을 줄 수 있는지?

첫째, 로코조이는 전체 콘텐츠의 레이아웃에 대한 매우 정확한 비전을 가지고 있으며 인기있는 콘텐츠를 지속 적으로 생산할 수 있음. 1~2 년마다 인기 있는 콘텐츠가 출시되고 있으며 NetEase 와 Tencent 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기업은 이를 달성하기가 매우 어려움.

둘째, 로코조이는 시장의 타이밍이 매우 정확함. ‘내 이름은 MT’ 시리즈의 각 단계마다 좋은 시장 기회를 잡았 음. 카드에서 턴제, MMORPG, 오픈 월드까지 매 세대의 MT 마다 당시의 시장 환경에서 거대한 성공을 거두었 으며 사용자가 가장 필요로 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함.

셋째, 로코조이는 우수한 기술과 강력한 업그레이드 능력을 가지고 있음. 현재 로코조이는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한 산업화된 개발 및 제조능력을 갖추고 있음.

심천띠치대도과기유한회사와 비교하면 로코조이는 게임의 연구 개발 기지와 같음. 동시에 수평적으로 기존 팀과 다른 지점에 기술을 출력하여 심천띠치대도과기유한회사 전체가 점차 동일한 산업 생산 능력을 갖게 될 것임. 수익을 창출하고 새로운 게임을 생산하는 것 외에도 로코조이는 심천띠치대도과기유한회사에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음. 또한 심천띠치대도과기유한회사의 장기 콘텐츠 경험은 로코조이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양측은 상호보완적 관계가 될 수 있음."

"현재 모바일 게임 시장은 경쟁이 치열한데 띠치대도의 장점이나 사업 정책은 무엇인가?

좋은 게임은 두 종류가 있다고 생각함. 첫 번째는 블록버스터, 두 번째는 창의성. 오늘날의 게임 산업은 영화 산업과 매우 유사함. 예를 들어 할리우드 영화 대본은 공식적이지만 매우 잘 만들어져 있고 대규모 제작은 높은 흥행을 보장해 줌. 게임 산업에서 대기업과 상장 기업은 더 많은 재능, 자본, 자원 및 인내심을 가지고 투입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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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국(심천)  콘텐츠산업동향  (2021년  1호)

"좋은 아이디어는 제작 과정이 그다지 복잡하지 않을 수 있음.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고 수백 명의 사람을 투입하는 등 특별히 강대한 제작이 필요하지 않음. 자이언트의 ‘구구대작전(球球大作战)’은 처음에는 4 명의 팀원밖에 없었고 창의력으로 이용자를 유치함. 그래서 영화를 만드는 것과 같다고 생각됨. 어떤 사람들은 ‘아바타’를 촬영해 흥행 영화를 만들 수 있고 어떤 사람들은 좋은 대본과 창의성에 의존하여 ‘크레이지 스톤’과 같은 영화를 만드는 것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음.

게임도 마찬가지임. 물론 대규모 제작과 좋은 창의력을 동시에 갖는 것이 좋지만 사실은 둘 다 가지기가 쉽지 않음. 창의성은 불확실하기 때문에 그것이 좋은 아이디어인지 확신하기 어려움. 항상 시행착오가 있고 이러한 상황에서 대규모 제작을 할 때 매우 안정적인 플레이 스타일을 채택하여 성숙하고 시장에서 입증된 카테고리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음. 제작팀은 먼저 팀의 실력을 인지해야 함. 예를 들어 이미 인기 있는 MMO, 최근 비교적 핫한 SLG 는 산업 생산 능력이 따라가지 못할 경우에는 선택하지 말아야 함.

심천띠치대도과기유한회사의 현재 레이아웃은 대규모 제작과 창의성 제작을 다 하고자 함. 심천띠치대도과기유 한회사는 상장 회사이므로 풍부한 R&D 축적과 유능한 인재를 보유하고 있음. 특히 로코조이를 인수함으로써 대규모 제작 능력에 아주 자신감이 있음. 동시에 기존 팀원과 상해에 새로 설립한 연구개발팀은 창의적인 콘텐츠

를 만드는데 중점을 둘 것임."

"띠치대도의 주력 게임 콘텐츠는?

DDTank(弹弹堂) : 웹 게임과 모바일 게임이 있음. 국내 미니어처 슈팅 게임으로 협력, 경쟁, 플랫폼 액션이 통합되어 있으며 인간형 크레이지 탱크+ 어드벤처 아일랜드의 결합 버전으로 알려져 있음. 이 게임은 플레이어의 빠른 대응 능력과 정확한 조작 능력을 테스트할 뿐만 아니라 팀 전술적 협력을 강조하며 규칙은 간단하면서 긴장감 있고 흥미로움.

워튠(神曲): 중세 유럽과 미국의 마법 같은 어두운 그림 스타일, 게임 화면은 3D 렌더링 2D 성능을 채택하여 플레이어에게 정교하고 섬세한 게임 시각적 경험을 제공함. 플레이어는 장엄한 도심을 건설하고 지휘하여 수백 명의 서사적 영웅을 모집하고 외부 도시 약탈에 참여할 수 있음. 그들은 자신의 이름으로 가족을 만들고 가족 전투에 참여하고 권력과 음모로 싸우고 피와 불의 왕자의 길을 감.

스타송(星曲) : 심천띠치대도과기유한회사에서 Tencent 플랫폼을 위해 개발 한 RPG 웹 게임. 플레이어는 토마 스 후드의 용병을 연기하여 왕립 군과 제국군 간의 전쟁에 개입함. 이 게임은 하프 라운드 및 하프 실시간 전투 모드를 채택하고 있으며 편성 구성과 스킬 선택이 매우 전략적인 동시에 조작이 배우기 쉽고 전투 리듬이 풍성함.

신창천하(神创天下) : 심천띠치대도과기유한회사의 최초의 신협 테마 웹 게임, ‘봉신방(封神榜)’의 이야기를 메인 라인으로 플레이어는 장군(将军), 수선(修仙) 및 구리(九黎)의 세 직업을 선택할 수 있으며 ‘봉신방’의 이야 기를 다시 쓸 기회가 있음. 이 게임은 새로운 개념의 ‘듀얼 코어 게임 플레이’를 제시하고 있으며 열광적인 즐거움의

실시간 전투와 풍부한 SNS 소셜 게임 플레이가 핵심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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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국(심천)  콘텐츠산업동향  (2021년  1호)

"엘프헌터(精灵猎手) : 심천띠치대도과기유한회사의 첫 번째 소셜 게임으로 신선하고 사랑스러운 그래픽으로 전통적인 ‘포켓몬’ 컬렉션과 번식 게임을 소셜 요소로 통합함. 플레이어는 엘프 사냥꾼의 역할을 수행하여 자신이 포획하고 육성한 엘프와 싸우며 친구들과 정복, 구제, 훈련 및 경기 등 여러 가지 모드로 소통할 수 있음.

구주천공성(九州天空城): 영화 및 TV 작품 ‘구주 천공성’을 각색한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한 SRPG 게임. 화려한 기술, 상쾌한 히트, 고대 시대의 우족(羽族)과 인류의 사랑, 증오를 섬세하게 묘사하며 시간과 차원을

아우르는 동양 판타지 웹 게임."

|그림  2|   심천띠치대도과기유한회사  게임  이미지  (출처:  심천띠치대도과기유한회사  웹페이지)

"해외 진출 성공 원인은?

글로벌 운영 측면에서 심천띠치대도과기유한회사는 중국의 선구자임. 심천띠치대도과기유한회사는 90 개 이상 의 글로벌 파트너와 8 억 5 천만 명 이상의 플레이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40 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을 대상으로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음. ‘ DDTank ’의 동남아시아 전역에서의 성과나 ‘워튠’은 현재까지 여전히 매출 세계 1 위를 달리고 있으며 이 방면에서는 축적을 많이 함.

게임 해외 진출은 해외 시장의 차이를 나눌 필요가 있으며 주요 지역 (북미, 유럽, 동남아 등) 사용자의 특성 및 현지 여건에 따라 세분화해야 함. 글로벌 시장 확대 전략에서도 해외 시장을 구분하고 해외용 게임을 만들고 장단점 을 분석하여 장점을 취하고 단점을 보충함. 독립적인 제작팀, 정확한 현지화 계획, 합리적인 버전 일정, 빠른

응답 속도, 우수 파트너 및 세심한 서비스로 글로벌 사용자를 확보함."

"2021 년 회사의 발전 계획은?

앞으로도 심천띠치대도과기유한회사는 글로벌 연구 및 운영에 주력하는 프리미엄 게임 콘텐츠 제공 업체로 자리 잡을 것이며 이미 상하이, 심천, 베이징에 자체 팀을 두고 있으며 전체 직원 수는 700~800 명에 달하는 중형

기업으로 자리매김하였으며 기업의 미래 계획은 더 복합적으로 발전할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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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국(심천)  콘텐츠산업동향  (2021년  1호)

"연구 개발 측면에서 심천띠치대도과기유한회사는 더 많은 카테고리를 시도하고 다양한 계층의 사용자를 만족시 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유통 측면에서는 커뮤니티 운영, 구매량 유통, 자체 콘텐츠의 해외 진출에서 든든한 날개를 가졌음.

2021 년에는 콘텐츠 출시의 집중적인 시기를 맞이할 수 있음. 최근 출시된 2 차원 '아카디아(阿卡迪亚)'와 '앨리스 의 옷장(爱丽丝的衣橱)'이 있고 '아카디아'는 2 차원 카드게임, '앨리스의 옷장'은 여성 타깃 옷 입히기 게임임. 다른 하나는 로코조이가 개발하고 Tencent 가 발행한 SLG ‘정복 및 패업(征服与霸业)’이 있고 동시에 상반기에 는 감성 게임인 ‘내 이름은 MT+(我叫MT+)’도 있음. 핵심 게임 플레이는 초기 ‘내 이름은 MT’ 세대를 기반으로 화면은 3D 카드로 업그레이드했으며 또한 ‘DDTank’의 복고 버전의 모바일 게임도 있음.

2021 년 하반기에는 일본 S 급 애니메이션 IP 모바일 게임과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여 개발한 오픈 월드 MMO ‘내 이름은 MT5’가 출시될 예정임. 이 게임의 연구 개발 비용은 지금까지 1 억 6 천만 위안을 투자한 대규모 제작이며 플레이어가 기대할 가치가 있음."

"기업명             심천띠치대도과기유한회사

대표자명         멍수기(孟书奇)

설립일           2008

주요사업         게임  개발  및  운영

주소                 심천시바오안구신안가도팅웨이산업원1A동4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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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국(심천)  콘텐츠산업동향  (2021년  1호)

"운영  목적

   한국  콘텐츠기업의  남부  진출에  필요한  맞춤형  현지종합서비스  제공

공간  구성

   심천소프트웨어  산업단지  1동  7층  (한국콘텐츠진흥원  심천비즈니스센터)

사무공간,  스마트  오피스,  콘텐츠  쇼룸,  비즈니스  회의실  등.  (약  230㎡)"

한국콘텐츠진흥원  심천비즈니스센터  사무공간

"이용  안내

   대상:  중국  남부  진출을  원하는  모든  한국콘텐츠기업 문의  사항  (※  세부  문의사항은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