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거

판교핫뉴스1

'애니팡' 선데이토즈, 스마일게이트에 매각

하이거 2014. 3. 24. 18:55

'애니팡' 선데이토즈, 스마일게이트에 매각

 

유병철 기자|입력 : 2014.03.24 18:23

 
애니팡 게임으로 유명한 모바일 게임사인 선데이토즈의 최대주주가 스마일게이트 홀딩스에 지분을 매각했다.

24일 선데이토즈는 최대주주인 이정웅 외 2명의 특수관계인(박찬석, 임현수)이 보유하고 있는 선데이토즈의 주식 666만4506주를 스마일게이트홀딩스에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1주당 가액은 1만8100원, 양수도 대금은 1206억2700만원에 달한다.

선데이토즈는 이번 계약과 관련, "스마일게이트홀딩스와의 협력으로 선데이토즈의 게임 서비스에 대한 중국 진출을 계획하고 있으며, 향후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과 수익성 확대로 지속 성장의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병철 ybsteel@mt.co.kr

머니위크 증권팀 유병철 기자입니다.     

 

 

 

 

 

 

 

 

 

 

 

 

 

 

 

 

스마일게이트, 선데이토즈 지분 20% 인수 `최대주주`

기사입력 2014.03.24 18:31:16

 

스마일게이트홀딩스가 선데이토즈의 지분 20.7%를 약 1200억원에 인수한다. 스마일게이트홀딩스는 이번 지분 인수로 최대주주로 올라설 전망이다. 선데이토즈는 이번 스마일게이트홀딩스로의 지분인수와 함께 양사가 협력해 중국 시장 진출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24일 선데이토즈는 공시를 통해 최대주주인 이정웅 대표 및 특수관계인인 박찬석 이사와 임현수 이사가 보유한 선데이토즈 주식 666만4506주(20.7%)를 약 1200억원(주당 1만8100원)에 스마일게이트홀딩스에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이정웅 대표 및 특수관계인 박찬석 이사와 임현수 이사가 보유한 지분은 약 47%에서 27% 수준으로 줄어들게 된다.

이와관련 선데이토즈측은 “이번 양수도계약은 스마일게이트홀딩스가 최대주주가 되고 기존 최대주주인 이정웅 대표 등이 특수관계인이 되는 형태”라고 설명했다.

양사는 이번 양수도계약을 통해 선데이토즈는 스마일게잌트홀딩스와의 협력으로 중국 진출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선데이토즈측은 “이번 양사간 전략적 연합은 선데이토즈의 국내 소셜게임 성공 모델과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서비스 역량과의 결합으로 해외 모바일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기 위함”이라고 강조했다.

선데이토즈는 국민게임 애니팡을 비롯해 애니팡사천성, 애니팡2 등을 히트시킨 국내 대표적인 모바일게임회사로 애니팡은 2800만 다운로드, 애니팡사천성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애니팡2의 경우도 현재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1위를 기록 중이다.

또한 스마일게이트는 현재 글로벌 1위 온라인 FPS게임 ‘크로스파이어’로 중국, 북미 및 글로벌 신흥시장에서 큰 성과를 내고 있는 기업으로 지난해 매출 3760억원을 기록한바 있다.

선데이토즈 이정웅 대표는 “이번 전략적 연합을 통해 세계적으로 검증된 스마일게이트의 네트워크와 노하우를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선데이토즈의 다양한 콘텐츠와 수익모델을 기반으로 스마일게이트와 함께 향후 세계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국내를 넘어 세계 넘버원 소셜 개발사로 도약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홀딩스의 권혁빈 대표는 “스마일게이트가 한국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성공모델이라 할 수 있는 선데이토즈의 해외진출을 적극 도와 궁극적으로 한국 모바일게임의 위상을 세계 속에 확고히 하는데 일조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스마일게이트는 선데이토즈가 지난 5년간 일궈온 성공신화와 이정웅 대표의 경영자로서의 능력을 매우 높이 평가하며 양사는 각자 분야에서의 업계 리더로서 상호 보완하는 관계로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매경게임진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매경게임진 & game.mk.co.kr / gamezi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