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거

판교핫뉴스1

[제44주차 IR52 장영실상] 울트라브이 / 울트라콜

하이거 2020. 11. 13. 11:02

[44주차 IR52 장영실상] 울트라브이 / 울트라콜

 

등록일 2020-11-11

 

 

▲왼쪽부터 리아 프리실라 주임연구원, 이청천 책임연구원, 곽민석 연구원.

미용의료 업체인 울트라브이가 개발한 `울트라콜(ULTRACOL)`이 2020년 44주 차 IR52 장영실상을 수상했다. 울트라콜은 피부 노화로 인해 생긴 주름이나 꺼진 피부를 탱탱하게 펴주는 성형용 필러다.

기존 히알루론산(HA) 필러의 경우 필러가 장기간 체내에 머물도록 하기위해 독성이 있는 화학성분인 `가교제`가 들어간다. 이 때문에 안전성 우려가 적지 않았다. 또 다른 필러 제품의 경우 필요 이상으로 필러가 체내에 오래 남아 있어 결절이나 육아종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는 문제가 있었다.

반면 울트라브이 연구진이 개발한 `울트라콜`은 `녹는 실`의 성분으로 잘 알려진 폴리다이옥사논(PDO)을 미세입자로 가공한 뒤 체내에 주입하는 는 성형용 필러다.




알레르기나 부작용이 거의 없고 체내에서 자연스레 녹아 흡수된 뒤 소변으로 배출되는 PDO 성분을 활용한 울트라콜은 이처럼 기존 필러의 부작용 문제를 해소하는 한편 콜라겐 생성을 자극해 피부 탄력을 키우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피부 충격을 흡수·방어하는 역할을 하는 콜라겐은 노화가 진행되면 서서히 줄어드는데 이 때문에 주름 등이 생기게 된다. 이를 막는 역할을 울트라콜이 한다는 게 울트라브이 연구진 설명이다.

울트라브이는 내년에 국내 시장에서 150억원 이상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유럽과 중국에서도 허가 절차를 밟고 있고, 동남아시아·남미 지역에서도 제품 등록 절차가 진행 중이다.

이청천 울트라브이 책임연구원은 "울트라콜은 안면 성형은 물론 유방 보형물, 성기 확대, 관절염 치료, 유착방지제 등으로 적용 대상을 확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울트라브이

울트라콜 (ULTRACOL)

회사명 : 울트라브이대표자 : 권한진제품명 : 울트라콜 (ULTRACOL)모델명 : ULTRACOL 200개발기술명 : 콜라겐 재생촉진을 위한 Polydioxanone(PDO) 미세구 제조 및 이의 성형용 필러 제품화 기술 개발선정분야 : 의약.생명.화학.고분자

제품소개 용도 및 기능울트라콜(ULTRACO)L은 주름이나, 꺼진 피부 밑에 주사하여 공간을 채워 주름이나 꺼진 피부를 탱탱하게 펴줄 수 있는 성형용 필러다. 주입된 필러는 개인차가 있지만 대략 4~6개월 정도 유지되다가 분해되어 없어진다. ULTRACOL은 체내 유지기간 동안 자가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여 피부의 콜라겐 밀도를 높일 수 있다. 차별적 특징울트라콜(ULTRACOL)에는 구 형태의 미세입자(=미세구, microsphere)로 가공된 PDO가 들어있는데 PDO를 가공기술에 한해, 전 세계에서 울트라브이만이 확보한 기술이다. 구 형태의 미세입자는 주사 주입력(injection force)을 크게 낮출 수 있어 의사들의 시술이 매우 편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또 표면이 매끄러운 곡면을 갖기 때문에 주입된 이후 주변 조직을 찌르는 등의 문제를 일으키지 않아 필러의 안전성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다.담당부서연구개발팀(025393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