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페어 코리아, 언택트 마케팅 방식 도입해 코로나19로 막힌 수출길 뚫는다
○ 대한민국 우수상품전시회, 언택트 방식의 해외 마케팅 지원 도입
- ‘온라인 전시관’ 구축해 9~11월 3개월간 전시
- 전시회 기간+1개월간 ‘화상 수출 상담회’로 비대면 수출 상담 지원
- 제품영상 및 다국어 콘텐츠 제작 등 ‘온라인 홍보 마케팅’ 지원
문의(담당부서) : 외교통상과 | 2020.06.30 05:30:00
지페어 코리아, 언택트 마케팅 방식 도입해 코로나19로 막힌 수출길 뚫는다
○ 대한민국 우수상품전시회, 언택트 방식의 해외 마케팅 지원 도입
- ‘온라인 전시관’ 구축해 9~11월 3개월간 전시
- 전시회 기간+1개월간 ‘화상 수출 상담회’로 비대면 수출 상담 지원
- 제품영상 및 다국어 콘텐츠 제작 등 ‘온라인 홍보 마케팅’ 지원
경기도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올해 열리는 ‘대한민국 우수상품전시회(G-FAIR KOREA 2020)’에 언택트(Untact, 비대면) 방식의 해외 마케팅 지원사업을 도입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워진 통상환경을 고려해 수출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조치로, ‘온라인 전시관’, ‘화상 수출 상담회’, ‘온라인 홍보 마케팅’ 등의 프로그램들을 추진하게 된다.
먼저 ‘온라인 전시관’은 국내외 바이어들이 오프라인 전시장을 직접 찾지 않고도 온라인을 통해 참가 중소기업들의 우수 상품들을 영상, 사진, 카탈로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를 위해 별도의 홈페이지를 구성해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간 운영할 예정이다.
‘화상 수출 상담회’는 해외 바이어들의 국내방문이 어려운 시점임을 고려, 온라인 화상 상담 시스템을 구축해 해외 바이어와 국내 중소기업들이 직접 만나지 않고도 수출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전시회가 개최되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전시장 내에 ‘화상 수출 상담장’을 만들어 집중상담을 벌일 계획이다. 전시회 이후에도 지속적인 상담이 가능하도록 경기도가 보유한 디지털무역상담실 등의 인프라를 활용해 약 1개월 간 화상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참가기업 300개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홍보 마케팅 지원’을 추진, 해외 수출에 필요한 제품 홍보 영상 및 다국어 홍보 콘텐츠 등을 제작할 수 있는 비용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대한민국 우수상품전시회(G-FAIR KOREA 2020)’는 경기도가 올해 23번째로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 우수상품 전시회로, 오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총 300개 부스를 마련해 생활, 주방, 건강 등 다양한 품목의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전시회 기간 중에는 국내 구매상담회와 아마존·소피·알리바바등 글로벌 전자상거래 입점 상담회도 진행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방지 차원에서 사전등록 신청을 완료한 참관객에 대해서만 입장이 가능하도록 조치하고, 국내 바이어 구매 상담회도 사전 예약제로 입장객 수를 제한하기로 했다. 또한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비치, 발열체크 등 예방대책을 철저히 시행할 계획이다.
김규식 경제기획관은 “코로나19로 어려워진 통상환경에서 언택트 방식의 수출 마케팅은 가장 적절한 혜안”이라며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하는 이번 전시회가 중소기업 수출 신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우수상품전시회(G-FAIR KOREA 2020) 참가기업 모집은 공식 홈페이지(https://gfair.or.kr)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전시팀(031-259-6531~4)으로 하면 된다.
참고1 대한민국우수상품전시회(G-FAIR KOREA)
□ 사업개요
○ 기 간 : ‘20.10.22.(목) ~ 10.24.(토) / 장 소 : 킨텍스 5홀
○ 사 업 비 : 13.5억원(도비, 공기관등에대한경상적위탁사업비)
※ 총사업비 16.8억원(도비 13.5, 업체 참가비3, 경과원 0.3)
○ 주최/주관 : 道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GBSA), KOTRA
○ 후 원 :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세계한인무역협회
○ 개최규모 : 400개사(참가기업), 550명(국내·외 바이어)
○ 전시품목 : 생활, 주방, 건강, 뷰티 용품 등 종합 소비재 품목
○ 행사내용 : 수출상담회, 구매상담회
○ 수행기관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 사업내용
○ 온·오프라인 전시회 병행 개최*
* 해외 바이어 ⇒ 온라인 화상수출상담으로 전환, VR/AR 활용 비대면 제품 홍보 및 상담
* 국내 바이어 ⇒ 현장미팅을 통한 제품 판로개척
※ 온라인 전시관(9월~11월 운영), 온라인 화상수출상담(전시회 기간 이후 1개월간 지속 지원)
○ 참가기업 온라인 홍보컨텐츠 제작지원*(300개사×150만원=4.5억원)
* 포스트 코로나 대비 해외수출 판로개척 지원(제품소개 및 홍보, 다국어서비스 등)
사업계획 수립 ⇨ 세부계획 수립 ⇨ 모집 및 유치 ⇨ 홍보
경기도 경기도, 수행기관 수행기관 수행기관
사업 기본계획 수립 각 세부사업별 국내외 참가업체 및 바이어 유치 각종 매체 활용
계획수립, 자금교부 홍보 활동
’20년 2월 ‘20년 3월 2월~계속 4월~9월
⇩
사업평가 ⇦ 결과보고 및 정산 ⇦ 전시회 개최 ⇦ 보고회 개최
道, 수행기관 수행기관 경기도, 수행기관 수행기관
성과 및 만족도 사업완료보고 및 사업비 정산 수출상담회,구매상담회, 부대행사 등 세부계획 및 개막식관련 보고
총괄적 사업평가
‘21년 1월 12월 10월 8월,9월,10월
참고2 대한민국우수상품전시회(G-FAIR KOREA) 개최실적
회차 기간․장소 참 가 규 모 소요예산 참관인원 상담 계약예상
(기업, 기관․단체 포함) (백만원) (명) (건) (백만원)
총 22회 11,248社, 14,628부스 30,401 900,683 106,487 4,503,099
제22회 ’19.10.31~11.3 842社, 1,247부스 2,992 47,546 10,429 641,400
KINTEX(1전시장) (도 1,500, 센터 164
참가기업 1,298, 자체 30)
제21회 ’18.10.24.~27 840社, 1,210부스 2,645 69,000 10,597 585,300
KINTEX(1전시장) (도 1,500, 센터 294
참가기업 822, 자체 29)
제20회 ’17.11.1.~5 915社, 1,136부스 2,558 83,000 9,665 568,300
KINTEX(1전시장) (도 1,500, 중기협 311,
참가기업 719, 센터 28)
제19회 ’16.10.26.~29 1,101社, 1,305부스 3,033 70,321 9,233 527,400
KINTEX(1전시장) (도 1,500, 중기협 539,
참가기업 945, 센터 29)
제18회 ’15.11.5~8 841社, 1,133부스 2,100 67,256 8,644 359,200
KINTEX(1전시장) (도 800, 중기협 602,
참가기업 698)
제17회 ’14.10.1~4 836社, 1,102부스 2,170 72,742 8,765 358,800
KINTEX(1전시장) (도 900, 중기협 665,
참가기업 605)
제16회 ’13.10.9~12 903社, 1,208부스 2,293 78,425 7,142 312,600
KINTEX(2전시장) (도 1,200, 국 50, 중기협 570, 기업 473)
제15회 ’12.10.17~20 935社, 1,266부스 2,395 60,520 5,720 250,500
KINTEX(1전시장) (도 1,300, 국 50, 중기협 595, 기업 450)
제14회 ’11.10.25~27 850社, 1,150부스 2,000 52,573 3,152 218,800
KINTEX(2전시장) (도 1,200, 국 50, 중기협 500, 기업 250)
제13회 ’10.10.27~29 802社, 967부스 2,000 35,600 3,217 195,000
KINTEX(1전시장) (도 1,200, 국 50, 중기협 500, 기업 250)
제12회 ’09.9.24~26 580社, 714부스 1,400 31,200 3,234 175,000
KINTEX(1전시장) (도 850, 국 50,
중기협 350,기업 150)
제11회 ’08.9.29~31 500社, 590부스 1,400 32,000 2,354 159,300
KINTEX(1전시장) (도 850, 국 50,
중기협 350, 기업 150)
제10회 ’07.9.12~15 235社, 353부스 783 30,000 7,232 115,000
KINTEX(1전시장) (도 600, 국 30, 기업 153)
제9회 ’06.9.6~9 200社, 335부스 650 23,000 4,921 13,000
KINTEX(1전시장) (도 600, 국 50)
제8회 ’05.6.2~5 212社, 417부스 600 50,000 4,584 5,300
KINTEX(1전시장) (도 600)
제7회 ’04.10.18~21 중소기업지원센터 98社, 95부스 365 20,000 3,072 2,400
(도 300, 시 65)
제6회 ’03.5.26~28 중소기업지원센터 99社, 52부스 200 18,000 968 4,360
(도 150, 시 50)
제5회 ’02.6.5~8 중소기업지원센터 128社, 55부스 167 14,500 300 1,505
(도 137, 시 30)
제4회 ’01.6.22~24 106社, 104부스 200 15,700 889 2,991
안양체육관 (도 150, 시 50)
제3회 ’00.7.7~9 67社, 61부스 150 13,200 1,115 1,863
부천체육관 (도 122, 시 28)
제2회 ’99.10.22~24 73社, 61부스 150 6,100 1,146 1,980
주택전시관 (도 150)
제1회 ’99.6.11~13 85社, 67부스 150 10,000 108 3,100
수원체육관 (도 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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