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올해 가상현실 콘텐츠 육성에 119억 원 지원한다- CKL기업지원센터에서 ‘2018 가상현실 콘텐츠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등록일2018-03-22
한콘진, 올해 가상현실 콘텐츠 육성에
119억 원 지원한다
- ‘2018년 가상현실콘텐츠제작 지원사업’에 국고 총 67억 원 투입
- 오는 26일, CKL기업지원센터에서 ‘2018 가상현실 콘텐츠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지원 분야 확대 및 콘텐츠 다변화 추진…대·중소기업 간 공생협력 지원
◆ VR·AR·MR·AI 등 뉴콘텐츠 기업 육성 및 해외 판로 개척 위한 지원 강화
붙임 1
2018년 가상현실콘텐츠제작 지원사업 요약
세부사업명
콘텐츠 제작
가상현실 콘텐츠
프런티어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지원 (중형)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지원 (소형)
총 사 업 비
3,500,000천원
3,200,000천원
사 업 요 약
대·중소기업간 협력을 통한 중대형 콘텐츠 제작지원
가상현실 콘텐츠 시장 활성화를 위한 중·소콘텐츠 제작지원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가상현실 콘텐츠 아이디어를 발굴
사 업 목 적
대중소기업 협업을 통한 ‘기획–제작–유통’ 全단계를 원스톱으로 지원하여 VR콘텐츠 성공모델 창출
4차 산업 시장 선점을 위해 VR콘텐츠뿐만 아니라 AR·MR 등 차세대 기술 기반 가상현실콘텐츠 제작지원
4차 산업 시장 선점을 위해 VR콘텐츠뿐만 아니라 AR·MR 등 차세대 기술 기반 가상현실콘텐츠 제작지원
지 원 대 상
대중소기업
중소기업
※ 게임분야 제외
중소기업
※ 게임분야 제외
컨 소 시 엄
대중소 컨소시엄 및
사업화 필수
컨소시엄 권장
사업화 필수
컨소시엄 가능
콘텐츠 제작완료
지 원 분 야
문화콘텐츠 전 분야
문화콘텐츠 전 분야
(*게임분야 제외)
문화콘텐츠 전 분야
(*게임분야 제외)
지원과제 수
5개 내외
7개 내외
5개 내외
협약기간
∼2019. 1.31
최대지원금액
(정부지원금)
6.8억 이내
3.2억 이내
1.7억 이내
사업자부담금
총사업비의 30%이상
정부지원금
지급방식
1차 60%
2차 40%
1차 80%
2차 20%
1차 80%
2차 20%
변경내용
(17년 대비)
(지원 분야 확대) ㅇ4차 산업 초기시장 선점 및 다양성 확보를 위해
AR·MR 등 뉴콘텐츠 지원 확대
(참여방식) 1. 1단계 신청 시
주관기관 단독 신청
2. 1단계 통과 후
컨소시엄 구성(대·중견기업)
중소기업 콘텐츠 발굴 및 지원 다변화를 위한
<소형>과제 신설 및 <중형>과제 지원
공 고 일 정
2018. 3.20 ~ 4.13
2018. 3.20 ~ 4.11
2018. 3.20 ~ 4.16
붙임 2
‘2018 가상현실 콘텐츠 지원사업 설명회’개요
ㅇ 일 시 : 2018. 3. 26.(월) 오후 2시
ㅇ 장 소 : CKL기업지원센터 16층 컨퍼런스룸
ㅇ 주 소 : 서울 중구 청계천로 40, 16층
※ 주차 지원이 불가하오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오시는 길
(지하철) 1호선 종각역 5번출구에서 도보 4분
2호선 을지로입구역 2번 출구에서 도보 5분
5호선 광화문역 5번 출구에서 도보 8분
(버스) 을지로입구역.광교(02-246) 도보 3분
- 간선[B] : 151, 162, 163, 201, 405, 506, 702A, 702B, 705
- 직행[R] : 1150, 5007, 9001, 9003, 9300, 9301, 8100
우리은행종로지점(02-139) 도보 4분
- 간선[B] : 103, 143, 151, 162, 163, 172, 201, 262, 401, 406, 701, 704
- 지선[G] : 7017, 7021, 7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