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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2개 중견기업, CSR 공동선언으로 상생 약속- KOTRA 주최 ‘2016 월드챔프 활성화 워크숍’서…사회적 기업 제품 우선 구매 등 다짐

하이거 2016. 12. 6. 10:59

182개 중견기업, CSR 공동선언으로 상생 약속- KOTRA 주최 ‘2016 월드챔프 활성화 워크숍사회적 기업 제품 우선 구매 등 다짐

 

작성일2016-12-06 10:23:23

 

 






 


182개 中堅, CSR 공동선언으로 상생 약속
- KOTRA 주최 ‘2016 월드챔프 활성화 워크숍’서…사회적 기업 제품 우선 구매 등 다짐 -

KOTRA(사장 김재홍)는 5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2016 월드챔프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하고, 중견기업의 사회적 공헌활동(CSR)을 선도할 ‘월드챔프 CSR 공동선언’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 2017년 KOTRA 월드챔프 육성사업에 참가하는 전체 182개사가 KOTRA와 함께 사회적 기업과의 상생 협력을 약속했다. 기업의 일자리 창출, 적극적 CSR 활동 참여, 사회적 협동조합과 국가유공자 자활용사촌 생산품 우선 구매 등 사회공헌을 통해 월드챔프 육성사업 참가기업으로서의 책임과 사명을 다짐했다. 최근 안팎으로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우리 경제와 수출의 중추인 중견기업이 앞장서서 따뜻한 상생의 기운을 돋우자는 취지다.

월드챔프 육성사업은 KOTRA와 기업이 함께 목표시장을 선정해 로드맵(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공동 해외마케팅을 펼치는 중견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산업통상자원부·중소기업청의 ‘한국형 히든챔피언 육성사업’ 선정기업이 신청 가능하며, 2015년 기준 가입기업 평균 매출액은 1,672억 원, 평균 수출액은 6,366만 달러다. 서울반도체, 대웅제약 등 한국을 대표하는 중견기업이 거의 모두 참가하고 있다.

또한 이 날 ‘2016 월드챔프 활성화 워크숍’에서는 지난 5년 동안 사업에 참가한 기업의 졸업을 축하하고, 내년 수출에 도움이 될만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했다. 신영재 투앤원미디어(2n1 Media) 사장이 기업들의 최근 관심사인 e-business 활용 수출마케팅 활성화 방안을 강연했고, KOTRA에서 수출바우처 제도를 포함한 2017년도 사업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선석기 KOTRA 중소기업지원본부장은 “윤리적이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글로벌 경쟁에서도 승리한다는 것은 이제 정설”이라면서 “사회 공헌을 통한 상생의 경험이 향후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우리 중견기업에 큰 자산이 될 것”이라며 적극적인 CSR 활동 발굴과 참여를 당부했다. 
* 첨부 : 1. 사업개요
         2. 관련사진.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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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캡션>

사진01 KOTRA(사장 김재홍)는 5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2016 월드챔프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 참석자들이 ‘월드챔프 CSR 공동선언’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02 KOTRA(사장 김재홍)는 5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2016 월드챔프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선석기 KOTRA 중소기업지원본부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첨부) 2016 월드챔프 활성화 워크숍 개최 개요 



□ 추진목적

  ㅇ 월드챔프 2기 졸업기업 배출에 따른 기업 격려 및 해외진출 붐업 조성

  ㅇ  ’17년 월드챔프 사업 효과적 수행을 위한 추진방향 소개 및 KOTRA-
       기업간 컨센서스 형성

□ 사업개요

 ㅇ 사업명 : 『2016 월드챔프 활성화 워크숍』

 ㅇ 일시/장소 : ’16. 12.5(월) 10:30~16:30/The-K Hotel Seoul

 ㅇ 행사참석자 : 161개사 총 255명(수출 전문위원 10명 포함)
 
    - 2016년도 월드챔프 육성사업 졸업기업 : 31개사
    - 2017년도 월드챔프 육성사업 참가기업 : 152개사

□ 세부 프로그램


시간
주요내용
비고
10:30-10:35
(5’)
▪인사말씀
KOTRA 중소기업지원본부장
10:35-11:10
(35’)
▪기념패 수여식 및 기념사진 촬영
31개사
11:10-11:40
(30’)
▪특강 :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2n1 Media 신영재 사장
11:40-11:50
(10‘)
▪월드챔프 CSR 공동선언 및 기념사진 촬영
KOTRA 기업역량강화지원실장
11:50-12:10
(20‘)
▪월드챔프 참가기업 성공사례 발표
2개사(연우, 대웅제약)
12:10-13:10
(60’)
▪오찬
KOTRA, 기업
13:10-13:45
(35‘)
▪2017 월드챔프 사업 추진방향
KOTRA
중견기업지원팀장
13:45-14:00
(15‘)
▪분임토의장 이동
-
14:00-16:30
(150’)
▪수출전문위원-기업 분임토의
10개 분임토의실



KOTRA 월드챔프 육성사업 안내 



□ 사업 개요

 ㅇ (지원대상) 산업부·중기청의 ‘한국형 히든챔피언 육성사업’ 선정기업 중 글로벌시장 진출 의지가 강한 기업

 ㅇ (지원체계) 기업 – KOTRA (수출전문위원) - KOTRA (무역관) 삼각체계 구축


 ㅇ (운영기관) KOTRA

 ㅇ (지원기간) 1년(매년 협약 갱신, 최대 5년간 지원)

 ㅇ (지원내용) KOTRA와 기업이 공동으로 목표시장* 선정 및 로드맵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 맞춤형 해외마케팅 지원
  
   - 기업과 정부가 50:50으로 매칭 펀드(연간 1억원 내외)를 조성, 사업 운영
   - 현장 밀착, 1:1 맞춤형 패키지형 마케팅 서비스 제공
     * 목표시장 : 3개 지역 내외


월드챔프 기업별 주요 해외마케팅 활동 (예시)




초기시장진입(Entry)

시장점유율제고(Penetration)

시장주도권확보(Leadership)
ㆍ시장조사
ㆍ전문 전시회 참가
ㆍ인증 취득
ㆍ현지 영업망 구축
ㆍ광고/홍보
ㆍ유력 바이어 초청
ㆍM&A
ㆍ기술세미나/로드쇼/
  시연회 개최
ㆍ법인/지사 설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