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거

판교핫뉴스1

KOTRA-JETRO 대표, 6년 만에 만나다- KOTRA-JETRO 정기협의회 2010년 이후 6년 만에 도쿄에서 개최

하이거 2016. 11. 9. 16:21

KOTRA-JETRO 대표, 6년 만에 만나다- KOTRA-JETRO 정기협의회 2010년 이후 6년 만에 도쿄에서 개최

 

작성일2016-11-09 13:38:17

 

 






 


KOTRA-JETRO 대표, 6년 만에 만나다
- KOTRA-JETRO 정기협의회 2010년 이후 6년 만에 도쿄에서 개최 -
- 제3국시장 진출방안 공동조사 등 협력확대방안 논의 -

KOTRA(사장 김재홍)는 JETRO(일본무역진흥기구, 이사장 이시게 히로유키)와 8일 도쿄에서 6년 만에 KOTRA-JETRO 정기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양 기관은 1967년부터 매년 정기협의회를 개최해 왔는데 2010년 이후 양국 간 협력 분위기 약화 등의 사유로 개최가 지연되어 왔다. 그 동안 KOTRA는 양국  무역투자협력 활성화를 적극 모색해 왔으며, 지난해에는 한일국교정상화 50주년을 계기로 ‘한일산업협력포럼(2015.10.6., 도쿄)’을 JETRO와 공동으로 개최한 바 있다. 이번에 재개하는 정기협의회는 그 동안 구축된 협력 모멘텀을 더욱 가속화하기 위한 양 기관의 노력의 결과다.

이번 정기협의회에서 KOTRA와 JETRO는 △ 한일 기업의 제3국 시장 진출방안 공동조사 및 상호 전문가 교류 △ 중소기업 해외시장개척 교육연수 △ 외국인 투자유치 활성화 방안 △ TPP를 활용한 중소기업 해외시장개척 지원 △농수산식품분야 해외마케팅 활성화 등의 의제에 대해 양 기관의 협력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협력하였다.

김재홍 KOTRA 사장은 “KOTRA와 JETRO는 6년 만의 정기협의회 재개를 통해 양국 간 무역과 투자유치 분야 협력을 확대하고, 이를 계기로 양국 경제 전반의 관계개선에 기여하도록 양 기관의 협력채널을 정례화 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 첨부 : 1. 제40회 KOTRA-JETRO 정기협의회 개최 사진
-------------------------------------
<사진캡션>
 
사진01 - KOTRA(사장 김재홍)는 JETRO(일본무역진흥기구)와 8일 도쿄에서 6년 만에 KOTRA-JETRO 정기협의회를 개최하였다. 김재홍 KOTRA 사장(가운데)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02~03 - KOTRA(사장 김재홍)는 JETRO(일본무역진흥기구)와 8일 도쿄에서 6년 만에 KOTRA-JETRO 정기협의회를 개최하였다. 김재홍 KOTRA 사장(오른쪽 맨아래)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04 - KOTRA(사장 김재홍)는 JETRO(일본무역진흥기구)와 8일 도쿄에서 6년 만에 KOTRA-JETRO 정기협의회를 개최하였다. 김재홍 KOTRA 사장(오른쪽)과 이시게 히로유키(石毛 博行) JETRO 이사장이 악수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