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거

판교핫뉴스1

[공고] 2017 파나마 종합 박람회 (EXPOCOMER 2017) 한국관 참가 기업 모집 안내

하이거 2016. 11. 14. 17:06

[공고] 2017 파나마 종합 박람회 (EXPOCOMER 2017) 한국관 참가 기업 모집 안내

 

작성일2016-11-14

 

  http://www.gep.or.kr/support/notice-participation/-공고-2017-파나마-종합-박람회-expocomer-2017-한국관-참가-기업-모집-안내--814986


 

2017 파나마 종합 박람회

(EXPOCOMER 2017) 참가기업 모집 안내



  KOTRA는 2017년 3월 22일부터 3월 25일까지 4일간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파나마 종합 박람회(EXPOCOMER)” 한국관 참가 업체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동 전시회는 중계무역지의 지리적 이점을 바탕으로 인근국 유력바이어들이 대거 참여하는 중남미 최대 규모의 종합 전시회입니다. 이에 한국관 참가에 관심기업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아            래   -



1. 전시회 개요



 □ 명    칭 : 2017 파나마 종합 박람회 (EXPOCOMER)

 □ 기    간 : 2017. 3. 22. (수) – 2016. 3. 25(토), (4일간)

 □ 개최규모 : 약 9,500s/m

 □ 장    소 : 파나마, ATLAPA Convention Center

 □ 주    최 : 파나마 상공회의소

 □ 홈페이지 : www.expocomer.com
 □ 성    격  

    - 중계 무역지의 지리적 이점을 바탕으로 인근국 유력바이어들이 대거 참여하는 중남미 최대 규모의 종합 전시회



2. 한국관 참가개요



 □ 모집업체 수 : 16개사 내외

 □ 참가연혁 : 매년, 2017년 35회째 개최예정

 □ 한국관 위치 : 162s/m 

 □ 전시품목 : 생활용품, 가전, IT제품, 건축기자재, 서비스업 관련



3. 참가 신청 방법



 □ 신청기간 : 2016.11.14(월) ~ 2016.12.2(금)
 □ 신청방법
   - 글로벌 전시포탈 사이트( www.gep.or.kr)에서 인터넷으로 신청
   * 전시포털 로그인(아이디가 없을 경우 KOTRA 회원가입 필요) → 해외전시 → [KOTRA지원 전시회 모집] 클릭

      → [2017 파나마 종합 박람회] 선택 → [전시회 참가신청] 클릭 → 신청서 작성



 □ 제출서류
  ① 신청서 (인터넷 신청서 입력)
  ② 전시품목 상세서 (기본 제품 설명 인터넷 기재, 필요시 파일 첨부)
     ※ 파일 업로드(최대 50M까지 가능)
  ③ 사업자등록증 (파일로 첨부)
  ④ 참가 각서 (인터넷 신청 시 동의)
  ⑤ 참가신청금 입금증 사본 (추후 Fax 또는 E-mail 송부)
  ⑥ 각종 정부기관 인증서
     ※ 제출시 선정가점(정책반영)
        - 전문무역상사(3), 환율변동보험가입기업(2), 내수기업(5), 고용창출우수기업(2), FTA컨설팅 이수기업(2),

           원산지확인서 제3자 확인기업(2), 글로벌 전문후보기업(2), 우수 뿌리기업(2)
   
 □ 최종 참가비(예상) : 약 300만원/1부스(9㎡)
    - 단, 참가비는 추후 변동가능
 □ 참가비는 2차에 걸쳐 납부
   - 참가 신청시 1차 납부(참가 신청금), 선정 후 잔금 2차 납부
   - 탈락업체는 신청금 환불, 선정 이후 참가 취소시 신청금은 환불불가
    ※ 참가신청비 입금 완료시점이 최종 신청 완료 시점임
 □ 참가 신청금 : 190만원 
 □ 신청금 입금 계좌 : 우리 185-05-003690 (예금주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4. 참가비 포함사항



  ① 부스임차료
  ② 부스장치비 : 한국관 기본제공범위 장치내역
     - 조명, 기본벽체, 바닥카펫, 상호간판, 선반, 전시대, 상담용 탁자 및 의자, 안내데스크 및 의자, 휴지통 등
 



5. 한국관 지원사항


 □ 상단의 참가비 포함사항 중 ①+② 항목 총액의 최대 40~50%이내에서 국고지원
    - 부스참가비는 국고 지원금을 반영하여 산출한 업체부담금임
 □ 운송비 1부스당 1cbm한도 편도 운송 및 현지통관수속 지원
     (서울 → 파나마 전시장까지 해상운송) 
 □ 부스임차, 장치, 운송, 전시 참가 서류 제출 등 전시 참가 행정 지원
 □ 바이어 발굴 및 상담지원, 현지 한국관 및 참가업체 홍보
    - 업체별 관심바이어 리스트 제공 및 바이어 1:1 상담주선
 □ 전시기간 현장 지원 등



6. 모집완료 후 향후 일정
 

 □ 모집완료 후 “해외전시회 참가기업 선정기준”에 의거 업체선정, 개별통보(선정 후 참가 취소시 신청금을 환불하지 않음)
 □ 1월 중 선정 기업 대상 사전 업무 협의회 개최 : 참가업체 부스 추첨 및 전시 일정 안내
 □ 참가비 확정 및 잔액납부
    (납입 기한 내 참가비 미납시 참가업체 선정이 취소되므로 납입 기한 준수 요망)
 □ 바이어 발굴 및 상담지원, 현지 한국관 및 참가업체 홍보 등 
 □ 2017년 2월 중 최종 참가비 납부
    ㅇ 신청시 납부한 신청금을 제외한 잔액 납부
    ㅇ 공지된 참가비는 국고 지원을 제외한 참가업체 납부 금액임



7. 업체 부담 경비



 □ 출장자 여행경비 및 체재비
 □ 운송비 지원기준 추가 운송비, 전시품 통관시 발생하는 관세, 전시품 반송비용(1부스 1cbm 추가시 부담)
 □ 부스 기본적 제공 외 추가 장치 비용 등은 개별 부담
 □ 현지 통역원 채용시 통역비 (현장에서 마지막 날 통역원에게 직접 지불)
 



8. 문의처


 □ KOTRA 본사 전략시팀 박봄 / 이재은 과장 

   ( 915316@kotra.or.kr / shaojae@kotra.or.kr )
      TEL 02-3460-7295 / 7274     Fax : 02-3460-7918


 □ KOTRA 파나마 무역관 김현진 과장  

   ( hjinkim@kotra.or.kr )  

     TEL +507-264-8105(102)    Fax : +507-214-9717.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