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거

판교핫뉴스1

국내 강소기업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방산 부품 개발부터 마케팅까지 패키지로 지원한다- 2021년 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사업 과제 및 주관기업 공모

하이거 2021. 6. 2. 21:24

국내 강소기업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방산 부품 개발부터 마케팅까지 패키지로 지원한다- 2021년 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사업 과제 및 주관기업 공모

작성일 2021.06.01.

 

 공지사항(상세조회) | 방위사업청 (dapa.go.kr)

 

 

첨부파일

 

 

 

국내 강소기업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방산 부품 개발부터 마케팅까지 패키지로 지원한다

- 2021년 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사업 과제 및 주관기업 공모 -

 

 

❍ 방위사업청(청장 강은호)은 이달 31일부터 7월 29일(목)까지 2021년도 ‘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사업’의 과제 및 주관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 ‘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사업’은 성장잠재력이 높은 방산 분야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기술 개발부터 해외시장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금년에는 총 118억 원의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며, 그 중 신규과제로서 23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 선정된 업체에게는 연구개발비의 75% 범위 내에서 최대 30억 원의 개발비를 최장 3년 동안 지원하고, 개발 성공 시 최대 2년간 6억 원의 마케팅 비용까지 추가 지원하게 된다.

❍ ‘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사업’은 ’14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22개의 과제를 지원해 오고 있으며, 개발 완료하여 수출에 성공한 사례로서,

  - ㈜동인광학은 ‘열영상 대구경 도트사이트*’ 개발에 성공하여 약 22억 원의 수출액을 달성하였고, ㈜아이블포토닉스는 ‘고성능 수중무기체계 적용을 위한 압전 단결정**’ 개발에 성공하여 약 23억 원 규모의 수출이 예정하고 있다.

   * 기관총 조준경에 야간 사격 가능하도록 열영상 기능을 통합한 장비

  ** 물체를 변형시키면 전기가 발생하는 재료로 음파 센서 등에 활용

 

 

❍ 특히 올해부터는 개발비 지원 외에 해외시장 마케팅 비용까지 지원할 예정이어서 향후 더 많은 중소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김은성 방위산업진흥국장은 “코로나19로 국내·외 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국산무기와 부품 개발에 힘쓰고 있는 방산 중소기업의 노고에 감사하며, 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사업을 통해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의 우수 기술과 유망 제품이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정부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 ’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사업’ 과제 접수는 7월 29일(목)까지이며, 서면·현장·대면평가를 거쳐 최종 지원 과제 및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방위사업청 누리집(www.dapa.go.kr)과 국방기술품질원 누리집(www.dtaq.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