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거

판교핫뉴스1

글로벌 한류 페스티벌 마마(MAMA)와 콜라보 마케팅- 2016 마마(MAMA) 연계 중기제품 판촉전 및 수출상담회 개최

하이거 2016. 12. 5. 10:22

글로벌 한류 페스티벌 마마(MAMA)와 콜라보 마케팅- 2016 마마(MAMA) 연계 중기제품 판촉전 및 수출상담회 개최

 

담당부서 해외시장과 등록일2016-12-05

 

 






 


글로벌 한류 페스티벌 마마(MAMA)와 콜라보 마케팅
- 2016 마마(MAMA) 연계 중기제품 판촉전 및 수출상담회 개최 -


□ 글로벌 한류확산 및 대중소기업 해외동반진출의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은『2016 마마(이하 MAMA) 연계 중기제품 판촉전 및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가 12.2(금) 홍콩 아시아월드엑스포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 역대 최다 188개 사가 신청해 참여열기가 뜨거웠던 금번 행사에서 기업들은 1만여 현지 관람객과 120여 개 중화권․아세안 바이어에게 자사제품을 소개․홍보함으로써 해외시장 진출의 계기를 마련했다.

   * MAMA연계 판로지원행사 신청기업(개 사) : (‘14) 106 → (’15) 125 → (’16) 188

□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은 주관기관인 대중소기업협력재단(사무총장 김형호)과 코트라(사장 김재홍)와 함께 글로벌 한류 페스티벌 2016 MAMA* 연계 중소기업제품 판촉전 및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 MAMA(Mnet Asian Music Awards) : CJ E&M이 주관하는 아시아 음악 시상식으로 2014년부터 대·중소기업 동반진출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컨벤션(공동전시) 지원

 ◦ MAMA를 활용한 중소기업제품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에는 뷰티․패션․생활용품․콘텐츠 분야 71개* 중소기업이 상담회 및 전시․판촉행사를 통해 비투씨(B2C)-비투비(B2B) 채널을 모두 공략했다.

   * 뷰티 51개, 패션 8개, 아이디어생활용품 9개, 문화콘텐츠 2개, 기타 1개
 ◦ 특히, 가수 김세정(전 아이오아이, 현 구구단 멤버)을 수출상담회 홍보대사로 임명해 중소기업제품 기부 전달식(CSR), 상담장 순회 등을 진행함으로써 유력바이어 및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 홍콩유방암지원재단에 20여 개 사 중기제품으로 구성된 2,000만 원 상당 현물 기부

□ 금번 행사에서는 현지 판촉전 이외에도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사전입점을 통한 해외 온라인 판매를 동시 진행함으로써 행사 이후에도 지속적 수출이 가능하도록 지원을 고도화하는 한편,

   * 티몰(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CJ E&M 겟잇뷰티 전용관

 ◦ 티몰(Tmall) 공식 앱 메인페이지내 라이브(LIVE) 비디오 커머스 방송*을 특별 편성하여 뷰티제품 중소기업 20개사의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했다.

   * MAMA’s PICK LIVE : CJ E&M의 티몰 겟잇뷰티샵 내 방영되는 온라인 라이브 방송


마마스픽 라이브 사전 방송 영상
겟잇뷰티샵 마마스픽라이브 프로모션 페이지


□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MAMA 행사는 한류문화 플랫폼과 동반성장 융합을 통해 유망중소기업 해외판로 개척행사로 자리매김했다.”라며

 ◦ “온·오프라인 한류연계 마케팅을 통해 중소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해 나가는 한편, 실질적 수출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붙임> 1. 2016 MAMA연계 중기제품 판촉전·수출상담회 개요2. 참여 중소기업 현황

※ 관련 사진 자료는 12.2(금) 16:00까지 제공 예정


붙임 1

 2016 MAMA연계 중기제품 판촉전·수출상담회


□ 행사개요

 ◦ 행사목적 : 한류문화행사와 연계하여 우수중기제품 판촉전 및 해외바이어 상담회 개최를 통한 해외 판로개척 지원

     * CJ E&M이 주관하는 아시아 최고 음악시상식(금년 8회차)으로, 2014년부터 중소기업 지원

 ◦ 주최/주관 : 중소기업청, 문화체육관광부/ CJ E&M, 대·중소기업협력재단, KOTRA,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무역협회,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 일자/장소 : ‘16. 12. 2(금), 홍콩 아시아월드엑스포

 ◦ 참여기업 : 뷰티·패션·아이디어 생활용품 등 총 84개사

     * 중소기업청 71개, 한국콘텐츠진흥원 8개, 코트라 5개
    ** 뷰티(52), 패션(10), 아이디어생활용품(11), 문화컨텐츠(10), 기타용품(1)

□ 세부일정(안) : 공동전시·홍보(B2C), 수출 상담(B2B), 온라인 판촉

 ◦ (공동전시) 수출 유망 소비재 전시‧체험관(Korean Goods) 운영

     * 본 시상식(19시-23시) 행사장 內 공간(1층 로비)을 마련하여 제품 홍보‧전시

 ◦ (수출상담) 중화권‧동남아 120개사 바이어 초청 1:1 비즈니스 상담

     * 행사장(Hall B), 중화권 내 바이어 초청 및 해외진출 상담기회 제공

 ◦ (온라인판촉) 온라인 Kmall24* 구매방법(QR코드) 안내, 티몰 겟잇뷰티샵 온라인(사전2주․사후2주) 입점 및 “마마스픽 라이브” 동시 생방송

     * 무역협회 자체몰(영문․중문)/글로벌마켓(아마존, 이베이 등), 現 영문관 34개사 입점
      중국 Tmall 공식 앱 메인페이지 LIVE 비디오 커머스 방송 ‘MAMA’s PICK LIVE’

    
구분
일자
행사내용
수출
상담회
10:00~17:00
∘ 1:1 수출 상담
 - 유통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63개사)
중기제품
공동전시
10:00~19:00
∘ 공동 전시․온라인판촉전
 - MAMA 시상식 연계 판촉행사 운영(67개사)
  * Korean Goods(47), 마마스픽라이브(20)

□ MAMA 히스토리

 ◦ MAMA란 Mnet Asian Music Awards의 약자로,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아시아 대중음악의 위상을 드높이고 음악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아시아 최고의 음악 시상식

   - 전 세계 최고의 뮤지션이 참여, 시상과 특별공연이 함께 어우러지고 뮤지션과 대중음악 관계자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여 아시아 음악계를 총 결산하는 음악의 장

   - 1999년 ‘Mnet 영상음악대상’으로 시작해 국내 약 10여 년 동안 개최 후 2009년부터 글로벌 지향 행사 ‘MAMA’로 확대하여 올해 8회째를 맞는 행사
< MAMA 역대 출연진 >

연도
국내
해외
특징
2010
GD&TOP, 2NE1, 태양, 원더걸스, 2PM, 윤은혜, 주진모, 유진, 천정명 등
파이스트무브먼트(미국)
퍼퓸, 케미스트리(일본)
아이미, 장지에(중국)
개최도시 : 마카오
아시아 투어시작
아시아 총 13개국 생방송
2011
슈퍼쥬니어, 소녀시대, 2NE1, 김현중, 비스트, 현아, 이병헌, 김희선, 송승헌, 지성, 윤은혜 등
윌아이앰, 애플딥(블랙아이드피스), 닥터드레, 스눕독(미국)
랑랑, 장정영, 웨이천(중국)
코다쿠미(일본),딕리, 법문방(싱가포르)
개최도시 : 싱가포르
전세계 총 20개국 방영
가시청 인구수 총 19억명
2012
싸이, 빅뱅, 슈퍼쥬니어, 카라, 송중기, 송승헌, 정우성, 최지우, 한가인, 한예슬 등
아담 램버트, 바비레이(B.o.B)(미국), 성룡, 임달화, 용조아(홍콩), 왕리홍, 진백림(대만) 리위춘, 펑위옌,바이바이허, 안젤라베이비(중국) 등
개최도시 : 홍콩
전세계 총 85개국 방영
(아시아, 미주 포함)
가시청 인구수 총 23억명
2013
비, 빅뱅, 엑소, 2NE1, 인피니트, 크레용팝, 이승기, 고수, 이서진, 김종국, 한채영 등
스티비원더, 패리스힐튼, 아이코나팝(미국), 곽부성(중국),일비스(노르웨이) 등
개최도시 : 홍콩
전세계 총 94개국 방영
아프리카 포함 가시청 인구수 총 24억명
2014
서태지, GD&태양, 에픽하이, EXO, 인피니트, 아이유, 에일리, 씨스타, 걸스데이, AOA 등
존레전드(미국), 천이쉰(중국), 유덕화, 앨런탐(홍콩), 허쥔샹(대만) 등
개최도시 : 홍콩
전세계 총 93개국 방영 가시청 인구수 총 24억명
2015
빅뱅, 싸이, 엑소,방탄소년단, 몬스타엑스, 세븐틴, 제시, 현아 등
펫샵보이즈(영국),주윤발(홍콩), 채의림(대만) 등
개최도시 : 홍콩
전세계 총 93개국 방영 가시청 인구수 총 24억명


붙임 2

 참여 중소기업 현황


□ 참여규모 : 중소기업 총 71개사

 ◦ Korean Goods 공동 전시 및 수출상담회 참여(51개사)

  * 뷰티(31), 패션(8), 아이디어 생활용품(9), 문화콘텐츠(2), 기타용품(1)

No.
기업명
참여유형
No.
기업명
참여유형
1
(주)그랑뷰티
전시‧상담
27
프쉬케로스
전시‧상담
2
(주)네록리로스
전시‧상담
28
하우스닥터 이글루
전시‧상담
3
(주)다인스
전시‧상담
29
꼼파뇨
전시‧상담
4
데이셀코스메틱㈜
전시‧상담
30
네오팝
전시‧상담
5
도 코스테라피
전시‧상담
31
미크
전시‧상담
6
주식회사 두연
전시‧상담
32
㈜스타콜라보
전시‧상담
7
드올앤컴퍼니
전시‧상담
33
에올라타
전시‧상담
8
주식회사 디이지
전시‧상담
34
㈜엘가플러스
전시‧상담
9
㈜랭키스
전시‧상담
35
주식회사 열구
전시‧상담
10
주식회사 마린테크노
전시‧상담
36
(주)동양이지텍
전시‧상담
11
㈜바바와와팩토리
전시‧상담
37
디씨앤코
전시‧상담
12
(주)보다나
전시‧상담
38
주식회사 몰트
전시‧상담
13
뷰티모리
전시‧상담
39
바니앰버
전시‧상담
14
비오길프
전시‧상담
40
비에이이인텔리전스㈜
전시‧상담
15
㈜비에스지에이치앤비
전시‧상담
41
오운유
전시‧상담
16
(주)서치라이트에이치앤비
전시‧상담
42
(주)존메이커
전시‧상담
17
쉭앤칙
전시‧상담
43
티브
전시‧상담
18
스마트큐케어㈜
전시‧상담
44
퓨어나인
전시‧상담
19
(주)시앤컴퍼니
전시‧상담
45
㈜키노
전시‧상담
20
아를린
전시‧상담
46
(주)다솜코퍼레이션
전시‧상담
21
에이컨셉 코리아
전시‧상담
47
㈜로츠
수출상담
22
(주)에이팜
전시‧상담
48
㈜와우벤처스
수출상담
23
에이피피코리아
전시‧상담
49
씨에로세레노
수출상담
24
엘앤케이코리아
전시‧상담
50
(주)테테루
수출상담
25
이큐엘유통
전시‧상담
51
(주) 젠피아
공동전시
26
지엘컴퍼니
전시‧상담
-
-
-

 * 음영표시 Kmall24 영문관 입점기업(34개사)
 ◦ MAMA’s PICK LIVE 참여(20개사)

연번
기업명
카테고리
참여행사
연번
기업명
카테고리
참여행사
1
 ㈜그레이스인터네셔널
뷰 티
온라인판촉
11
 ㈜에스앤피코스메틱
뷰 티
온라인판촉
2
 ㈜난다
뷰 티
온라인판촉
12
 에이바이봄
뷰 티
온라인판촉
3
 ㈜네록리소스
뷰 티
온라인판촉
13
 ㈜에이씨티
뷰 티
온라인판촉
4
 ㈜노드메이슨
뷰 티
온라인판촉
14
 ㈜이미인 
뷰 티
온라인판촉
5
 ㈜닥터엘시아
뷰 티
온라인판촉
15
 ㈜정샘물뷰티 
뷰 티
온라인판촉
6
 ㈜더삼점영
뷰 티
온라인판촉
16
 ㈜제일에이치앤비
뷰 티
온라인판촉
7
 ㈜바람
뷰 티
온라인판촉
17
 ㈜코스알엑스
뷰 티
온라인판촉
8
 ㈜블랑앤에끌레어
뷰 티
온라인판촉
18
 ㈜클레어스 
뷰 티
온라인판촉
9
 ㈜송학
뷰 티
온라인판촉
19
 ㈜편강한방피부과학연구소
뷰 티
온라인판촉
10
 ㈜아이디플라코스메틱
뷰 티
온라인판촉
20
 ㈜피피비스튜디오스
뷰 티
온라인판촉


[참고] 유관기관 수출상담회 참여(13개사)

  - 한국콘텐츠진흥원 : 8개사

연번
기업명
카테고리
참여행사
연번
기업명
카테고리
참여행사
1
바이미
문화콘텐츠
수출상담
6
아툰즈
문화콘텐츠
수출상담
2
비엔씨코퍼레이션
문화콘텐츠
수출상담
7
깔롱바이린
문화콘텐츠
수출상담
3
스위트몬스터
문화콘텐츠
수출상담
8
갤러리 후아
문화콘텐츠
수출상담
4
주식회사 알비더블유
문화콘텐츠
수출상담
9
여백
문화콘텐츠
수출상담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 5개사

연번
기업명
카테고리
참여행사
연번
기업명
카테고리
참여행사
1
크리에이트 스킨
뷰 티
수출상담
4
아트숨비
생활용품
수출상담
2
페이보릿선셋
뷰 티
수출상담
5
엠토디자인
생활용품
수출상담
3
디포이
패 션
수출상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