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거

판교핫뉴스1

[모바일게임순위] 몬스터길들이기 눌렀다…드래곤기사단, RPG 최고자리에

하이거 2014. 2. 4. 21:26

[모바일게임순위] 몬스터길들이기 눌렀다…드래곤기사단, RPG 최고자리에

[1월 5째주 모바일순위] 애니팡2-캔크사-쿠키런. 모바일게임 순위 1~3위 기록
작성 : 2014.02.04 17:26                          

 

게임조선의 주간 모바일게임 순위 정보입니다. 게임조선 순위정보는 구글플레이와 iOS 무료 다운로드 및 매출 순위 등 주요 지표와 각 OS별 유저 평점, 게임조선 내부 분석 시스템 점수를 종합해 선정됩니다. 점수는 100점 만점 기준입니다.

1월 다섯째 주(2014년 1월 27일 ~ 2014년 2월 2일) 모바일게임 순위입니다.


1월 다섯째 주 게임조선 모바일게임순위에서 ‘애니팡2’가 원조 퍼즐게임 ‘캔디크러시사가’를 누르고 1위를 차지했다. ‘캔디크러시사가’는 2위를 기록했으며 그 뒤를 ‘쿠키런’과 ‘모두의마블’ ‘포코팡’이 이었다. 1~5위가 모두 캐주얼게임이다.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중에는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빅포게임즈가 개발한 ‘드래곤기사단’이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CJ E&M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몬스터길들이기’는 지난주보다 2계단 하락한 7위를 기록했다.

◆ 논란의 ‘애니팡2’ 1위 기록

지난달 14일 카카오 게임하기 플랫폼에 출시된 선데이토즈의 모바일 퍼즐게임 ‘애니팡2’가 원조 ‘캔디크러시사가’를 누르고 1위에 올랐다. 종합 점수는 ‘캔디크러시사가’와 비슷한 90점 대를 기록했다.

‘애니팡2’는 매 미션마다 새로운 규칙부터 아이템까지 ‘캔디크러시사가’와 동일한 형식으로 구성된 퍼즐게임으로 출시 직후 유사성 논란에 휩싸여 현재까지도 몸살을 앓고 있다.

◆ 드래곤기사단, 상승세 어디까지?...모바일 RPG 중 ‘탑’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빅포게임즈가 개발한 정통 RPG ‘드래곤기사단’이 ‘몬스터길들이기’를 누르고 RPG 장르 중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종합 순위로는 6위다.

‘드래곤기사단’은 최대 4인의 파티 시스템,  다양한 영웅 육성과 수집, 아이템 셋을 맞추기 위해 던전을 반복해 도는 파밍, 유저 간 전투 시스템인 아레나까지 온라인게임에 버금가는 콘텐츠가 특징이다. 또 재료를 모아 대장간에서 고급 아이템을 만드는 것이나 던전의 보스, 거대 몬스터, 탱커와 딜러, 힐러, 마법사의 조합과 상성까지 온라인게임의 재미 요소를 그대로 닮았다.

‘드래곤기사단’의 가장 큰 장점은 굳이 돈을 쓰지 않더라도 게임의 재미를 느끼는데 어려움이 없다는 것이다. 최근 게임들은 좋은 캐릭터를 영입하거나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는 뽑기를 해야 하는 등 유료 아이템을 강요하는데 ‘드래곤기사단’은 그럴 필요가 없다.  유료 결제를 하면 ‘10배속 전투’ ‘경험치 50% 증가’ 등 게임을 더 수월하게 즐길 수 있을 뿐이라 무과금 유저도 충분히 재밌게 즐길 수 있다.

최근에는 월드보스 시스템이 업데이트됐다. 이용자는 매일 7시 55분부터 35분간 펼쳐지는 월드보스전을 즐길 수 있으며 높은 대미지를 준 순서대로 투혼 포인트와 골드가 보상으로 지급된다.

◆ ‘마의’ 깜짝 순위 등장…시작부터 13위

지난 21일 카카오톡 게임하기 플랫폼을 통해 론칭된 웹젠의 ‘힐링스토리:마의 for kakao’가 출시 직후 이용자들에게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주 13위를 기록한 것.

‘힐링스토리:마의 for Kakao’는 웹젠이 지상파 방송사인 MBC와 공동으로 개발/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으로 직접 목장을 운영하면서 이를 넓혀가고 게임내에서 친구들과 함께 아픈 동물을 치료하고 키우는 육성시스템을 핵심 콘텐츠로 하는 SNG다.

동물치료를 위한 20여 가지의 약초를 경작하면서 침/뜸/약/연고 등 한방 치료도구를 만들기 위한 각종 건물 및 시설들을 확장, 치료를 마친 동물들을 육성해 자신만의 동물수집 목록을 늘려가는 재미요소를 더했다.

◆ 서비스 1주년 ‘헬로히어로’ 깜짝 반등

지난해 2월 5일 카카오톡 게임하기에 론칭된 모바일 RPG ‘헬로히어로’가 이번 주 게임 순위에서 16위를 차지했다.

개발사 핀콘은 국내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한 ‘헬로히어로’에 게이머들에게 보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첫 돌 이벤트로 명예 상점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 가격이 반으로 할인되고 영웅 조합 시 영웅이 하나 더 지급된다. 이번 이벤트는 5일 11시부터 6일 11시까지 24시간 동안 진행된다.

또 5일 자정부터 7일 사이 로그인한 모든 유저는 10만 골드와 명예 100포인트, 랜덤 영웅 초대권 1장, 캐럿 100개, 스테미너 100, 에너지100이 담긴 선물 세트를 받을 수 있다.

끝으로 1주년을 기념해 2월 한달 동안 캐럿 판매 단위 별 최초 1회에 한해 캐럿 구매시 구매한 캐럿을 한번 더 제공하는 캐럿 1+1이 진행되며 출석 체크를 통해 5일 출석시 30캐럿, 10일 출석시 랜덤 유니크(5성) 영웅, 15일 출석시 랜덤 레전드 아이템을 각각 얻을 수 있다.

[이승진 기자 Louis@chosun.com] [gamechosun.co.kr]
e스포츠 신규 공식 종목, 도타2가 궁금해?
엔씨재팬, 의문의 티저 사이트 오픈…″블소″ 론칭 임박?
와우 10주년 '불편한 진실들'…귀닫은 블코?
[책에서 만난 게임이야기] (2)″왜″ 그 아이는 ″게임″에만 매달릴까?
[굿모닝] 선데이토즈 충실했다, 게임 아닌 돈벌이?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