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브랜드의 꿈, 인디브랜드페어에서 꾸다 2016 F/W 인디브랜드페어」개최
담당부서섬유세라믹과 등록일2016-04-27
세계적인 브랜드의 꿈, 인디브랜드페어에서 꾸다
( 2016 F/W 인디브랜드페어」개최)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주형환)는 4.27(수)∼28(목) 서울 에이티(aT)센터에서 독립(이하 인디)디자이너와 국내 백화점․쇼핑몰, 해외 구매자(이하 바이어)와 기업 간 전자상거래(BtoB) 교류의 장인 ‘2016 F/W 인디브랜드페어(Indie Brand Fair)’를 연다.
* 인디 디자이너: 창의성과 디자인력은 우수하나 사업(비즈니스) 역량 등이 부족한 신진으로 이 전시회는 독립상표 제품(자가브랜드 론칭) 제품, 7년 미만의 유망 디자이너가 참가
□ 이번 행사에서는 인디디자이너와 국내외 바이어*간 1,500건 이상의 상담과 450건 이상의 비즈니스 계약성사**가 기대된다.
* 사전등록한 바이어(332개 업체 1,252명) 등 2,500여명 참관 예상
** ‘15년실적 : 140개사 참여, 1,458건의 상담, 439건 계약(입점, 위탁, 판매전 등)
ㅇ 특히, 올해 참관하는 해외 바이어 수*가 크게 늘어, 인디 디자이너의 해외 진출 기회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 해외 바이어 참관 : ‘13년(50명)→ ’14년(106명) → ‘15년(67명) → ’16년(184명)
□ 산업통상자원부는 ‘11년부터 ’인디브랜드페어‘를 통해 자력으로 판로를 개척하기 어려운 영세한 인디 디자이너에게 다양한 유통업체 및 패션업체와의 비즈니스 기회를 연결하고 있는데
ㅇ 이번에는 152개 인디브랜드*가 참여, 기업간 전자상거래(BtoB) 전시회 및 조인트 패션쇼(37개 상표)**에서 제품이 선보인다.
* 152개 브랜드 : 여성복(59개), 남성복(28개), 패션잡화(65개)
** 패션쇼 : 1일 2회(14시, 16시) 총 4회(회당 브랜드별 7벌씩, 9~10개 상표 참여)
□ 또한 많은 국내 패션 디자이너들이 사업(비즈니스) 역량의 한계로 상표 운영을 포기하거나, 독창적인 상표 개발과 해외 진출 등의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ㅇ 참가 디자이너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플래닝, 생산․판매 전략, 마케팅과 홍보, 소재․봉제, 브랜딩 관련 교육과 해외진출 실무교육을 병행해 실시하고 있다.
ㅇ 특히, 이 중 우수 디자이너*에게는 1:1 맞춤 멘토링**, 중국의 대표 패션전시회인 ‘시크(CHIC)’ 참가***와 맞춤형 마케팅****을 지원하고
* 선정과정(일정): 1차 서류심사(3.8) → 2차 부스심사(4.28) → 3차 심층심사(5월중)
** 멘토링 : 15명에게 브랜딩, 글로벌유통 등 멘토 지원
*** CHIC(16.10.11~13) 참가 : 20명에게 공동부스비, 통역비 등 지원
**** 맞춤형 마케팅 : 6명에게 쇼룸 입점 및 브랜드 프로모션 등 지원
ㅇ 우수 디자이너 1인을 선정하여 아시아 신진디자이너 육성프로그램인 ‘아시아 패션컬렉션*‘에 추천한다.
* 아시아 패션컬렉션(일본 파르코백화점 지원) : 동경(‘16.10월), 뉴욕(’17.2월)
□ 김용래 산업부 소재부품산업정책관은「인디브랜드페어」가 매년 참여 규모와 성과가 확대되는 등 전문 수주 전시회로서 자리매김 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올해부터 연 2회로 확대했고
ㅇ 앞으로도 인디브랜드페어를 통해 비즈니스 환경이 열악한 많은 인디 디자이너들이 국내외 판로를 개척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참고 : 1. 2016 F/W 인디브랜드페어 행사 개요
참고1
2016 F/W 인디브랜드페어 행사 개요
□ 행사 개요
ㅇ 행 사 명 : 2016 F/W 인디브랜드페어(Indie Brand Fair)
ㅇ 기 간 : 2016.4.27(수)~28(목), 10:00~18:00, aT센터 3층 2관
ㅇ 주최 및 주관 : (주최)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패션협회, 패션인사이트
ㅇ 참가규모 : 여성복(59개), 남성복(28개), 패션잡화(65개)
* 참가대상 : 자가 브랜드 런칭 7년 미만의 여성복, 남성복, 패션잡화(가방, 구두, 액세서리 등) 디자이너로 새로운 비즈니스 판로 개척 희망 업체
ㅇ 행사내용 : 상품전시회, 브랜드 조인트 패션쇼
ㅇ 행사성격 : 인디 디자이너와 유통업체, 패션업체간 상담을 통한 비즈니스 전문 전시회(B2B)
□ 세부 일정
시간
4.27(수)
4.28(목)
10:00
~
18:00
Exhibition(메인행사)
Fashion Show(부대행사)_여성복(W), 남성복(M), 패션잡화(A)
14:00
(W) 강선아, 모니카앤모블린, 몰리올리,
뮤트퀘스천, 에르마노스와이,
피터로이
(M) 돈애스크마이플랜, 무
(A) 세이프선데이, 프럼이스
(W) 리에나, 마이너아크, 블리다,
씨야, 루흠
(M) 만지, 미유미
(A) 로이크, 하지나
16:00
(W) 까이에, 노이스트, 넘버원캣츠,
로즈코어, 슬로우무브
(M) 블레스드뷸렛, 상민
(A) 위슬립, 위시바이하케이
(W) 글루아르, 로안, 수스튜디오,
쏘리투머치러브, 제이청
(M) 씨웨어바이지니어스, 제갈훈
(A) 이헬, 크리스탈렌
'판교핫뉴스1'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년·여성 취업연계 강화 방안」발표 및 관계기관 협업 토론회 개최 (0) | 2016.04.27 |
---|---|
따복공동체 융복합 발전방안 마련위한 합동연찬회 열려 (0) | 2016.04.27 |
청년들이여, 벤처기업에서 꿈을 펼쳐라!- 우수 벤처기업 270개사 600명 인재채용의 場 마련 (0) | 2016.04.27 |
유럽 기술이 경기도로 몰려온다. 경기도에 유럽비스니스센터 27일 개소, 15개국 사절단 해외 정부․기업대표단 참석 (0) | 2016.04.27 |
2016 도쿄(東京) 국제가구전시회 경기도관 참가 기업 모집 (0) | 2016.04.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