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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인 브랜드의 꿈, 인디브랜드페어에서 꾸다 2016 F/W 인디브랜드페어」개최

하이거 2016. 4. 27. 12:25

세계적인 브랜드의 꿈, 인디브랜드페어에서 꾸다 2016 F/W 인디브랜드페어개최

 

담당부서섬유세라믹과 등록일2016-04-27

 

세계적인 브랜드의 꿈, 인디브랜드페어에서 꾸다

( 2016 F/W 인디브랜드페어개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주형환)4.27()28() 서울 에이티(aT)센터에서 독립(이하 인디)디자이너와 국내 백화점쇼핑몰, 해외 구매자(이하 바이어)와 기업 간 전자상거래(BtoB) 교류의 장인 ‘2016 F/W 인디브랜드페어(Indie Brand Fair)’를 연다.

 

* 인디 디자이너: 창의성과 디자인력은 우수하나 사업(비즈니스) 역량 등이 부족한 신진으로 이 전시회는 독립상표 제품(자가브랜드 론칭) 제품, 7년 미만의 유망 디자이너가 참가

 

이번 행사에서는 인디디자이너와 국내외 바이어*1,500건 이상의 상담과 450건 이상의 비즈니스 계약성사**가 기대된다.

 

* 사전등록한 바이어(332개 업체 1,252) 2,500여명 참관 예상

** ‘15년실적 : 140개사 참여, 1,458건의 상담, 439건 계약(입점, 위탁, 판매전 등)

 

특히, 올해 참관하는 해외 바이어 수*가 크게 늘어, 인디 디자이너의 해외 진출 기회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 해외 바이어 참관 : ‘13(50)’14(106) ‘15(67) ’16(184)

 

산업통상자원부는 ‘11년부터 인디브랜드페어를 통해 자력으로 판로를 개척하기 어려운 영세한 인디 디자이너에게 다양한 유통업체 및 패션업체와의 비즈니스 기회를 연결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152개 인디브랜드*가 참여, 기업간 전자상거래(BtoB) 전시회 및 조인트 패션쇼(37개 상표)**에서 제품이 선보인다.

 

* 152개 브랜드 : 여성복(59), 남성복(28), 패션잡화(65)

** 패션쇼 : 12(14, 16) 4(회당 브랜드별 7벌씩, 910개 상표 참여)

또한 많은 국내 패션 디자이너들이 사업(비즈니스) 역량의 한계로 상표 운영을 포기하거나, 독창적인 상표 개발과 해외 진출 등의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참가 디자이너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플래닝, 생산판매 전략, 마케팅과 홍보, 소재봉제, 브랜딩 관련 교육과 해외진출 실무교육을 병행해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 중 우수 디자이너*에게는 1:1 맞춤 멘토링**, 중국의 대표 패션전시회인 시크(CHIC)’ 참가***와 맞춤형 마케팅****을 지원하고

* 선정과정(일정): 1차 서류심사(3.8) 2차 부스심사(4.28) 3차 심층심사(5월중)

** 멘토링 : 15명에게 브랜딩, 글로벌유통 등 멘토 지원

*** CHIC(16.10.1113) 참가 : 20명에게 공동부스비, 통역비 등 지원

**** 맞춤형 마케팅 : 6명에게 쇼룸 입점 및 브랜드 프로모션 등 지원

 

우수 디자이너 1인을 선정하여 아시아 신진디자이너 육성프로그램인 아시아 패션컬렉션*‘에 추천한다.

* 아시아 패션컬렉션(일본 파르코백화점 지원) : 동경(‘16.10), 뉴욕(’17.2)

 

김용래 산업부 소재부품산업정책관은인디브랜드페어가 매년 참여 규모와 성과가 확대되는 등 전문 수주 전시회로서 자리매김 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올해부터 연 2회로 확대했고

 

앞으로도 인디브랜드페어를 통해 비즈니스 환경이 열악한 많은 인디 디자이너들이 국내외 판로를 개척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참고 : 1. 2016 F/W 인디브랜드페어 행사 개요

 

참고1

 

2016 F/W 인디브랜드페어 행사 개요

 

 

행사 개요

 

행 사 명 : 2016 F/W 인디브랜드페어(Indie Brand Fair)

 

기 간 : 2016.4.27()~28(), 10:00~18:00, aT센터 32

 

주최 및 주관 : (주최)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패션협회, 패션인사이트

 

참가규모 : 여성복(59), 남성복(28), 패션잡화(65)

 

* 참가대상 : 자가 브랜드 런칭 7년 미만의 여성복, 남성복, 패션잡화(가방, 구두, 액세서리 등) 디자이너로 새로운 비즈니스 판로 개척 희망 업체

 

행사내용 : 상품전시회, 브랜드 조인트 패션쇼

 

행사성격 : 인디 디자이너와 유통업체, 패션업체간 상담을 통한 비즈니스 전문 전시회(B2B)

 

세부 일정

 

시간

4.27()

4.28()

10:00

18:00

Exhibition(메인행사)

Fashion Show(부대행사)_여성복(W), 남성복(M), 패션잡화(A)

14:00

(W) 강선아, 모니카앤모블린, 몰리올리,

뮤트퀘스천, 에르마노스와이,

피터로이

(M) 돈애스크마이플랜,

(A) 세이프선데이, 프럼이스

(W) 리에나, 마이너아크, 블리다,

씨야, 루흠

(M) 만지, 미유미

(A) 로이크, 하지나

16:00

(W) 까이에, 노이스트, 넘버원캣츠,

로즈코어, 슬로우무브

(M) 블레스드뷸렛, 상민

(A) 위슬립, 위시바이하케이

(W) 글루아르, 로안, 수스튜디오,

쏘리투머치러브, 제이청

(M) 씨웨어바이지니어스, 제갈훈

(A) 이헬, 크리스탈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