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캄보디아서 韓 프리미엄 소비재 인기 후끈- KOTRA, 캄보디아 최대 전시회에 한국관 구성 역대 최대 규모로 참가

하이거 2016. 12. 16. 08:04

캄보디아서 프리미엄 소비재 인기 후끈- KOTRA, 캄보디아 최대 전시회에 한국관 구성 역대 최대 규모로 참가

 

작성일2016-12-15 17:11:39

 

 





 


캄보디아서 韓 프리미엄 소비재 인기 후끈
- KOTRA, 캄보디아 최대 전시회에 한국관 구성 역대 최대 규모로 참가 -
- 화장품, 의약품 등 유망 기업 23개사 참가, 프리미엄 소비재 시장 집중 공략 -
KOTRA(사장 김재홍)는 중소기업 수출확대를 위해 12월 15일부터 3일간 포스트 차이나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에서 개최되는 ‘2016 캄보디아 종합전시회’에 한국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내 프리미엄 소비재 중소기업 23개사가 한국관에 참가해 적극적인 시장개척 활동을 펼친다.

이번 전시회는 캄보디아 상무부가 주관으로 개최돼 중국·일본·태국·베트남 등 12개국 210개사가 참가하는 현지 최대 전시회다. KOTRA는 국내 유망 중소기업 23개사를 위해 캄보디아 유망 바이어 84개사와 ’1:1 구매상담회’를 벌이는 한편 ‘진출전략 세미나’도 개최할 예정이다.

마스크팩·BB크림·네일아트 등 화장품 취급 기업 10개사와 비누·치약·블라인드 등 생활 소비재 기업 13개사가 참가했는데 현지 소비시장 확대에 따른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캄보디아는 세계경제 침체 속에서도 지난 10년간 연평균 7% 이상의 경제성장을 꾸준히 기록하는 동남아의 신흥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인구 150 만명의 수도 프놈펜을 중심으로 중산층이 급격히 확산중에 있다. 세계은행(World Bank)은 지난 7월 캄보디아를 저소득국에서 중저소득국으로 격상시켰다. 이러한 경제성장과 중상층 증가에 힘입어 구매력이 급격히 신장해 현지 소비자들이 한국 프리미엄 제품에 눈을 돌리고 있다.
특히 ‘제빵왕 김탁구’, ‘태양의 후예’ 등 한류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드라마에서 선보인 식품·화장품·의류·생활용품 등 한국 소비재가 현지 중산층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화장품의 경우, 현지 TV홈쇼핑, 쇼핑몰 등을 통해 불티나게 팔려나가고 있다. 한국 화장품을 주로 수입하는 바이어 콩 바노(Kong Vanno) 코리아 코스매틱社 대표는 “최근에 한국산 화장품에 대한 문의를 많이 받는다”고 지적하면서 “한국관에서 한번에 많은 기업을 만날 수 있어서 유용하다”고 밝혔다.

권경무 KOTRA 프놈펜 무역관장은 “캄보디아에 부는 한류 열기와 현지 시장 성장에 대한 우리기업들의 기대감으로 한국관 참가업체모집이 조기완료 되었다”고 하면서, “이번 행사를 계기로 화장품·생활용품·의료기기 등 우리 소비재 기업들이 성장하는 캄보디아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캄보디아는 1인당 국민소득이 1,020달러(2015년)로 낮은 편이나, 시장 진입 장벽이 상대적으로 낮아 우리 기업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한 소비시장 선점 노력이 절실한 것으로 평가된다.

* 첨부 : 1. 전시회 개요 1부.
         2. 행사사진.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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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캡션>

사진01 KOTRA(사장 김재홍)는 15일부터 3일간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개최되는 ‘2016 캄보디아 종합전시회’에 한국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국 기업이 한국관을 찾은 현지 바이어와 1:1 구매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02 KOTRA(사장 김재홍)는 15일부터 3일간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개최되는 ‘2016 캄보디아 종합전시회’에 한국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국관 전경. 

* 첨부1 : 전시회 개요

  ○ 전시회명 : 2016 캄보디아 프놈펜 종합 박람회(The 11th CIE & OPOP Exhibition)
  ○ 개최기간 : 2016. 12. 15(목) ~ 12. 18(일)
  ○ 개최연혁 : 2006 년 최초개최, 2016년 11 회째 개최예정
  ○ 주    관 : 캄보디아 상무부(Ministry of Commerce)
  ○ 개최장소 : 프놈펜 다이아몬드 아일랜드 전시장
                Koh Pich Convention & Exhibition Center
  ○ 개최규모 : 11,800 m2 (약 12개국 210개사)
  ○ 전시품목 : 농산물 식품 가공/전기 통신/기계 장비/호텔 관광 은행금융 / 건설 등 종합전시
  ○ 한국관 참가연혁 : 2009년 최초참가 8회째 참가
  ○ 한국관 참가규모 : 234m2 (참가기업 24부스 + 운영부스 2부스)

 <참가 기업 리스트 >

부스 No
기업명
전시품
K01
㈜차모스코스메틱
기능성화장품
K02,04
㈜덴트화이트
치아 미백제/광선 조사기
K03
코아모아
폴라로이드 선글라스
K05
그린죤
스킨케어  제품(마스크팩 등)
K06
㈜셰프링
프라이팬 등
K07
㈜라피엔
오일필터
K08
웰바이오텍
홍삼농축음료
K09
㈜정암
블라인드, 교통표지판
K10
유성진
스킨케어제품 및 헤어용품
K11
바이오헬스월드
마사지 매트/이온수기
K12
㈜알로에베라코리아
스킨케어/메이크업 제품
K13
주식회사 베델코리아
비누, 치약 등
K14
주식회사 더 나미애
네일아트용품
K15
㈜퀸아트
그릴팬, 프라이팬 등
K16
좋은차닷컴
화장품, 주방용품
K17
㈜스타트업코리아
BB크림, 메이크업 브러시 등
K18
금청약품㈜
세럼
K19
원더코스주식회사
마스크팩
K20
한아툴스㈜
프라이팬, 다용도톱
K21
상황미인㈜
상황버섯 화장품
K22
한승실업
플라스틱 호스
K23
㈜비에스지코스메틱
영양크림, 앰플마스크팩 등
K24
브에노메디텍
스킨케어 제품(아이크림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