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자재단, K-도자기(CERAMIC) 쇼핑몰 입점업체 공개 모집
○ 재단, 28일까지 온라인 도자 쇼핑플랫폼 ‘K-도자기(Ceramic)’ 입점업체 모집
- 도자전문 쇼핑플랫폼…입점업체가 직접 상품을 등록‧관리하는 오픈마켓으로 운영
- 올해 연말까지 입점 수수료 무료 지원 및 국내외 홍보 등 마케팅 지원
- 유명 마켓 연동, 고객이벤트, 온라인 마케팅 홍보 등 국내·외 마케팅 지원 확대 예정
문의(담당부서) : 한국도자재단 | 2021.02.04 09:00:00
한국도자재단, K-도자기(CERAMIC) 쇼핑몰 입점업체 공개 모집
○ 재단, 28일까지 온라인 도자 쇼핑플랫폼 ‘K-도자기(Ceramic)’ 입점업체 모집
- 도자전문 쇼핑플랫폼…입점업체가 직접 상품을 등록‧관리하는 오픈마켓으로 운영
- 올해 연말까지 입점 수수료 무료 지원 및 국내외 홍보 등 마케팅 지원
- 유명 마켓 연동, 고객이벤트, 온라인 마케팅 홍보 등 국내·외 마케팅 지원 확대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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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도자재단이 온라인 도자쇼핑몰 ‘K-도자기(Ceramic)’ 입점업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K-도자기(Ceramic)’ 쇼핑몰은 지난해 도자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구축된 도자 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k-ceramic.com) 안에서 운영되는 도자전문 쇼핑 플랫폼이다. 입점업체가 직접 상품정보를 올리고 관리하는 오픈 마켓으로 운영되며 재단이 판매 상품에 대한 홍보 등 마케팅을 지원하게 된다.
입점자격은 한국도자재단 등록 도예인 또는 도자관련 사업자등록증 보유자로 지속 생산이 가능한 도자기 및 도자 관련 상품 등을 제작‧판매하는 곳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등 구비 서류를 이메일(209@kocef.org)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업체에게 개별 ID 등 쇼핑몰 관리자 정보가 제공되며 상품사진, 가격정보 등 관련 정보를 직접 등록‧운영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공모 선정 업체에게는 올해 연말까지 입점 수수료가 면제되며 입점 상품에 대해 국내 유명 마켓 연동, 고객이벤트, 온라인 마케팅 홍보 등 국내마케팅이 지원된다. 또한 해외 에이전트를 통한 미주, 베트남, 중국 등 세계 24개국 1만여 개 업체(바이어) 대상 상품 소개와 해외 주요쇼핑몰 입점 지원 등 해외마케팅이 지원될 예정이다.
‘K-도자기(Ceramic)’ 쇼핑몰 사이트 주소는 ‘shop.k-ceramic.com’이며, 입점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kocef.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연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K-도자기(Ceramic) 쇼핑몰은 도자산업 유통환경을 개선하고 도자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도예계 종사자들의 많은 참여를 통해 쇼핑 플랫폼이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K-도자기(Ceramic) 쇼핑몰에는 35개 업체가 입점해 도자식기, 소품, 액세서리 등 224개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참고자료]
[‘K-도자기(Ceramic) 쇼핑 플랫폼 입점업체 모집 안내]
가. 입점개요
- 입점장소 : ‘K-ceramic 쇼핑몰’ 아티스트관 (shop.k-ceramic.com)
- 입점절차
1) 입점 신청 후 심사를 통해 선정자 개별 안내
2) 개별 ID 등 관리 정보 제공
3) 상품 등록 및 판매
나. 모집개요
- 접수기간 : 2021. 2. 1.(월) ~ 2. 28.(일)
-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209@kocef.org)
- 제출서류
1) 입점신청서 및 상품리스트
2) 사업자등록증 사본
다. 입점자격 및 분야
- 입점자격
1) 한국도자재단 등록도예인(전국), 도자관련 사업자등록증 보유자
2) 2021년 4월까지 상품재고 물량 확보 가능한 자
※ 단, 입점단계에서는 상품재고가 확보되지 않아도 입점 가능
- 모집(상품)분야
1) 생활도자, 소형 아트상품(장식류 등) 등 지속생산 가능한 도자소재의 상품이나
도자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상품
2) 직접 제작하거나 생산에 밀접하게 관여하는 상품
3) 디자인 저작권 등에 저촉되지 아니한 상품
※ 입점 불가 상품
1) 동남아, 중국 등 수입상품 / 브랜드 라이센스 등에 문제가 있는 상품
2) 예술작품이나 대형 도자상품, 항아리류 등(배송문제, 동일 재고품 생산 어려움 등)
3) 일반 소비자들에게 불쾌함이나 부정적 인식을 준다고 판단되는 상품
4) 기타 재단 쇼핑몰운영자가 판매 부적절하다고 생각되는 상품
라. 심 사(업체선정) : 제출서류 적부 판정
- 서류 내용 전반 검토(개인정보 제공, 판매 동의 여부 등)
- 입점상품 모집분야 적합 여부 심사(국내‧외 모두 해당)
마. 입점 혜택
- ‘K-ceramic 쇼핑몰’ 아티스트관 입점 등록 지원
※ 관리자모드ID 발급, 운영 매뉴얼 배포, 입점요장관리, 정산관리, 상품관리, 오류해결 등
- 국내 마케팅 지원 : 온라인마케팅홍보, SNS(카톡 등) 홍보, 고객이벤트, 국내 유명 오픈마켓(쿠팡, 옥션, G마켓 등) 연동 판매
- 해외 마케팅 지원 : 해외 에이전트를 통해 영어권, 중국어권 등 주요 24개국 1만여 개 업체와 바이어들에게 입점상품 소개, 해외 온라인쇼핑몰 입점 B2C 판매 지원
※ 단, 해외 판매 동의한 입점자에 한함
※ 영어, 베트남어, 중국어 주요 3개국 해외용 온라인 쇼핑몰 구축 지원(3~4월 예정)
바. 판매수수료 안내 국내 판매수수료 : ❶+❷+❸(타쇼핑몰 연계 판매시 적용)
해외 판매수수료 : ❶+❹
❶ 기본수수료 : 판매금액의 5%
- 입점 수수료(0%)+카드수수료(약3%)+판매 문자 수신료(약2%) 판매자 부담
※ 상품 배송료는 판매자 설정에 따라 구매자 또는 판매자(요장) 부담 지정 가능
※ 월별 판매대금 송금시 수수료 차감 지급 (수수료 내역서+세금계산서 발급)
※ 배송수수료 및 지정 배송업체 추후 별도 안내
❷ 재단 자체몰(K-Ceramic) 연계 판매시 적용 판매수수료
- 입점 첫해(2021년) 판매수수료 무료
- 입점 익년차 부터 판매수수료 책정 예정(2~5%선에서 추후 결정 예정)
❸ 국내 타 오픈마켓 연동시 적용 판매수수료(재단수수료 이외 추가 발생비용)
- 오픈마켓(쿠팡, 옥션, G마켓 등)별 판매수수료(3%~17%) 상이
※ 국내 오픈마켓 수수료 예시
❹ 해외 판매 희망시 적용 에이전트 수수료(재단수수료 이외 추가 발생비용)
- 에이전트 ‘운영몰’을 통한 B2B(대량), B2C(소량) 거래시 판매수수료(15%)
- 해외 타 쇼핑몰 입점 판매시 판매수수료(해당 쇼핑몰 판매수수료 + 3%)
※ 3%는 에이전시 판매대행 수수료임
- 국내용과 다른 별도 소비자가 및 도매가(소매가의 60%~65%) 설정 필요
※ 배송업체 및 보관창고 지정후 월 2~4회 일괄배송 처리 배송(최소 배송료 구매자 부담)
사. 문의 : 전략마케팅팀 (TEL. 031-645-0674 / E-mail. 209@kocef.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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