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디자이너 브랜드, 패션의 핫플레이스 홍콩을 사로잡다- 한콘진, 컨셉코리아 참가 브랜드에 홍콩 PMQ 팝업스토어 입점 지원
등록일 2016-12-09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 패션의 핫플레이스 홍콩을 사로잡다
◆ 한콘진, 컨셉코리아 참가 브랜드에 홍콩 PMQ 팝업스토어 입점 지원
◆ <비뮈에트>·<요하닉스>·<그리디어스> 등 국내 신진 디자이너 세계시장에 눈도장
-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조윤선)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 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의 지원을 받은
-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아시아 패션의 중심지 홍콩에 위치한 PMQ(Police Married Quarters)의 초청을 받아
- PMQ에 입점해 우리나라 패션 산업의 경쟁력을 세계 시장에 알린다.
- □ 홍콩의 소호거리 근처에 위치해 있는 홍콩 PMQ는 현재 홍콩에서 가장 주목받는 명소 중 하나로
- 감각 있는 디자이너들을 위한 아트 공간과 트렌디한 부티크, 갤러리, 앤티크 숍, 레스토랑 등으로 구성된
- 디자인 중심의 쇼핑몰 겸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 □ 이번에 한콘진의 입점 지원을 받는 브랜드는 홍콩 디자인센터 주최하는 국제 패션 행사인
- “FASHION ASIA 2016 HONGKONG”에서 <10 Asian Designers To Watch>에 선정된 ‘서병문-엄지나’ 디자이너의
- <비뮈에트(BMUET(TE))>를 비롯해 ▲김태근 디자이너의 <요하닉스(YOHANIX)>
- ▲박윤희 디자이너의 <그리디어스(GREEDILOUS)>, ▲김희진 디자이너의 <키미제이(KIMMY J)>
- ▲장형철 디자이너의 <오디너리피플(ORDINARY PEOPLE)> ▲이광호 디자이너의 <아브(A.AV)> 등 총 6개로,
- 오늘(9일)부터 한 달 간 PMQ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게 된다.
- □ 한편 지난 4월에는 디자이너 고태용의 <비욘드클로젯(Beyond Close)>이
- 한국 디자이로는 최초로 PMQ의 초청을 받아 팝업 스토어를 운영해 K-패션 산업의 우수성을 홍콩 시장에 알린 바 있다.
- □ 이번에 운영되는 PMQ 팝업스토어는 계절에 관계없이 활용 가능한 시즌리스(Seasonless) 컬렉션으로 구성돼 있다.
- 두 개의 공간으로 나뉘어 운영되며 S201 구역에서는 ▲비뮈에트(BMUET(TE)) ▲아브(A.AV) ▲그리디어스(GREEDILOUS)
- ▲키미제이(KIMMY J)가, S212 구역에서는 ▲요하닉스의 세컨드 레이블 브랜드인 와이요하닉스(Y.yohanix)
- ▲오디너리피플(ORDINARY PEOPLE)이 각자 개성이 가득한 디자인의 아이템을 판매한다.
- □ 한편 이번 홍콩 PMQ 입점 지원은 한국 패션 브랜드의 해외진출 확대를 위한
- 한국콘텐츠진흥원 컨셉코리아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컨셉코리아는 미국 뉴욕, 중국 상해, 이탈리아 밀라노 등
- 세계 패션 중심지의 거점을 확대하며 신진 디자이너의 패션쇼 개최 및 국내외 홍보 등을 지원하여
- 스타 디자이너를 발굴하는 사업이다.
'판교핫뉴스1'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2016 중국 왕홍산업(16년 21호,한국콘텐츠진흥원) (0) | 2016.12.09 |
---|---|
한콘진-LA 문화원, ‘2016 다리어워드’ 개최 (0) | 2016.12.09 |
한콘진, 2016년 제 3·4차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 8일, 양재 aT센터서 제 3·4차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작에 대한 통합 시상식 개최 (0) | 2016.12.09 |
한국 패션, 일본 수출길이 열린다- KOTRA, 한국 유망 패션뷰티 日진출 패키지 사업 추진 (0) | 2016.12.09 |
유럽 로보틱스 전략 연구 아젠다(2020)- GT 심층분석보고서 (0) | 2016.1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