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거

판교핫뉴스1

2016년도 글로벌생활명품 선정 공고

하이거 2016. 3. 29. 13:22

2016년도 글로벌생활명품 선정 공고

 

공고번호 2016-141 담당부서디자인생활산업과 등록일2016-03-23

 

 

해당안내 링크주소

 

http://www.motie.go.kr/motie/ne/announce2/bbs/bbsView.do?bbs_seq_n=63585&bbs_cd_n=6

 

 

 









 

산업통상자원부공고 제2016 - 141호

2016년도 글로벌생활명품 선정 공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및 수요변화에 부합하고 세계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이 있는 글로벌생활명품을 집중 육성하고자 아래와 같이 “글로벌생활명품” 모집을 실시합니다. 본 사업은 기술개발, 디자인, 유통, 해외진출 등에 대한 맞춤형 지원으로 글로벌 명품으로의 도약을 위한 발판을 제공하오니 많은 참여바랍니다.

2016년 3월 23일
                                산업통상자원부장관

1. 사업목적

 ㅇ 글로벌시장 타겟상품, 유통집중지원상품 등 다양한 분야의 생활명품을 발굴하여 기술개발, 디자인, 유통, 마케팅, 해외진출 등 상품 특성 및 기업수요에 따라 맞춤형으로 지원하여 세계적인 명품으로 육성

2. 주최 :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 한국디자인진흥원, 후원 : 롯데그룹

3. 참가대상 : 중소·중견기업, 1인 창조기업(기업당 출품 수량에 대한 제한은 없음)

 ㅇ 생활산업 업계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글로벌생활명품”

 ①우리의 문화적·감성적 가치를 지니고 ②소비자의 웰빙·웰니스를 지향하며 ③혁신적인 기술·디자인·서비스 등의 융합을 통해 ④글로벌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국내 생활 상품


  - 선정대상 : 글로벌시장 타겟상품, 유통집중 지원상품
    * 예시 : 유망소비재 생활용품(가구, 문구, 완구, 주방용품, 위생용품), 패션용품(시계․주얼리, 안경, 가방, 운동레저, 뷰티케어), 기타 악기 등 일상생활과 관련된 상품

 ㅇ 대상 제외 기업 및 상품

  -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보호, 상표‧저작권 법 등 법적 분쟁이 있는 상품

  - 다른 상품을 표절한 것으로 인정되는 상품

  -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친다고 인정되는 상품 등
4. 추진일정

【STEP 1】 공고 및 접수

【STEP 2】 1차 평가

【STEP 3】 최종평가 및 B2B 전시
사업공고
(산업부 공고)
접수
(KIDP 홈페이지)

현물접수
(KIDP 전시장)
평가
(소비자,전문가)

1차 선정자 대상
현물접수
전시 및 (소비재 수출대전) 평가
(바이어 ,전문가)
3월 23일
~ 4월 29일

5월 23일 ~ 24일
5월 25일

6월 27일~28일
6월 29일~30일




현물 반출


현물 반출


5월 26일 ~ 27일


6월 30일


5. 공고기간 : 2016. 03. 23(수) ~ 04. 29(금) 17:00까지.

6. 접수방법

< 1차 : 서류 및 현물 접수 >  (※참가비 없음) 

 ㅇ 온라인 접수 : 2016.4.29(금) 17:00까지 온라인 신청분에 한함

  - 온라인 참가신청 : 글로벌생활명품 접수사이트(http://www.kidp.or.kr)
    * 온라인 접수 : KIDP홈페이지 > 주요사업 > 디자인선정사업 > 글로벌생활명품 공모

   - 이메일 서류 접수 : Winner@kidp.or.kr
    * 신청서(붙임1), 상품설명서(붙임2), 각종 증빙서류 등

 ㅇ 현물 및 설명패널 접수 : 2016.5.24(화) 18:00까지 도착분에 한함

  - 현물접수처 : 한국디자인진흥원 6층 컨벤션홀 입구

  - 출품 상품 1점 이상, 설명패널 A4 size 2장 이내(폼포드에 부착하여 제출)

  - 기타 상품 및 기업 홍보물 제출 가능

    * 모든 출품상품은 심사 및 전시를 원칙으로 함
    * 심사 및 공개전시가 진행됨에 따라 상품 도난 및 파손에 대비하여야 하며, 심사, 전시기간 중 발생한 도난 및 파손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출품상품에 대한 권리화(지재권, 공지증명제 등)와 고가의 상품이라면 반드시 보험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Big사이즈, 고가의 상품인 경우 설명패널만 제출 가능)

 ㅇ 현물 반출 : 2016.5.26(목) 10:00부터 27(금) 12:00까지

  - 반출 장소 : 한국디자인진흥원 6층 컨벤션홀 입구
    * 위 기간 중 반출하지 않은 상품에 대해서는 주최측에서 책임지지 않음

< 2차 : 현물 접수 및 전시 쇼케이스 구성 >  (※기업별 전시참가비 있음)

 ㅇ 2차 접수대상 : 1차 평가 선정기업(약 120개 기업 내외)

 ㅇ B2B 전시참가비 접수 : 1차 선정결과 통보일로부터 14일 이내
    * 기간 내 전시참가비 미납 시 1차 선정이 취소될 수 있음

    * 전시수수료

참여대상
참가비 1부스(3m×3m)
비고
중소․중견기업
1,000,000원
면적 + 기본장치 제공
1인 창조기업
500,000원


 ㅇ 현물 접수 : 2016.6.27(월) 17:00까지 도착분
    * 현물접수처 : 서울 COEX 1층 A Hall

 ㅇ 전시방법 : 기업별 직접 전시 구성
    * 참가기업별 최대 2부스까지 신청 가능, 기타 전시에 따른 세부사항은 별도 공지

7. 심사방법 및 결과발표

 ㅇ 심사방법 : 2단계 심사 실시

  - 1차 현물 심사(KIDP 컨벤션홀 전시) : 소비자 및 전문가 평가

  - 2차 전시 심사(소비재수출대전 전시) : 바이어 및 전문가 평가

 ㅇ 1차 및 2차 결과발표 : KIDP 홈페이지 별도 게시 및 개별 통보

 ㅇ 심사기준 : 시장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는 상품으로 글로벌시장 성공가능성, 실용성과 디자인우수성, 융합 및 신기술 적용성을 고려하여 시장에서 바로 유통이 가능한 상품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심사

 ㅇ 심사배점

평가항목
고려사항
배 점
글로벌시장
성공가능성
글로벌 시장 성공 및 명품화 가능성 (해당기업 수출국가, 수출액, 매출액 등)
50
구매동기를 유발하는 상품성 (유통매장 입점 수, 대상명품 매출규모)
글로벌 시장 진출 질적 우수성 (글로벌인지도 등)
한국의 문화적 가치 및 상징성 (자체 브랜드․상품의 고유 아이덴티티)
유통마케팅, 해외 진출계획, 인증(규격) 획득 등 계획의 우수성
실용성, 디자인우수성
상품 품질(quality), 내구성, 마감처리, 디자인 등 완성도
20
사용자 중심의 실용성, 사용성, 심미성 등
융합 및
신기술 적용성
동종 상품과의 차별성 (기술적 수준, 디자인 수준, CMF, 특허 등)
30
신기술 등과 융합 적용
가점
1) 자체 브랜드 및 제조기반 보유 국내기업, 2) 크라우드 펀딩 성과목표 100%이상 달성 상품(킥스타터 등), 3) 국내·외 대표 공모전 수상 및 관련 인증기관 인증획득 상품
4) 디자인 용역계약 표준계약서 활용기업, 5) 창조경제혁신센터 추천기업
각 1점

8. 선정상품 지원

 ㅇ 상품 특성 및 기업 수요에 따라 선정기업이 취사선택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

  - (기본지원) 글로벌 명품화를 위해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교육, 홍보 등에 대한 전체 선정상품 대상 지원


구분
지원내용
교육
● 기업 글로벌화를 위한 실무자 전문화 교육
   * 트렌드, 브랜드, CMF, 서비스디자인, UX/UI 등
●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무역 실무
홍보
● 기획기사, SNS, 언론매체(온라인, TV등) 노출 등
● 홍보물 제작 지원


  - (맞춤지원) 기술개발(R&D), 디자인, 마케팅, 유통 등 명품화를 위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최우선 필요한 사업을 선택 지원


구분
지원내용
기술개발
(R&D)
● 생활산업고도화기술개발 지원
디자인
● 디자인인력지원사업 가점, GD마크 부여 가점
마케팅‧유통
● 제2롯데월드몰 글로벌생활명품 매장 입점
● 한샘 잠실 플래숍 (K-DESIGN MALL) 입점
● 2016 DESIGN KOREA 글로벌생활명품관 참가
● 2016 소비재박람회 글로벌 생활명품관 참가
해외진출
● 중국 진출지원
● 중국 온라인 스토어 입점 지원
● 유럽, 미주, 동남아 진출지원
● 해외홈쇼핑 방송지원사업 지원

    
9. 문의사항

 ㅇ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양현로 322 코리아디자인센터 한국디자인진흥원 미래디자인융합본부 생활소비재산업융합실  (우편번호 13496)
     T. 031-780-2130/2150/2134
     E. winner@kidp.or.kr
     F. 031-780-2026


[참고] 2015년 글로벌생활명품선정상품(기업) 대표 지원내용

글로벌생활명품전
한샘 플래그숍 잠실점
K-design Shop
제2롯데월드몰 글로벌생활명품전용매장
2015년 4월
2015년 8월
2015년 9월


글로벌생활명품 발대식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프랑스 Maison&objet
중국 광저우 켄톤페어
2015년 9월
2015년 9월
2015년 10월


중국 이우시 소상품박람회
태국 혁신디자인엑스포
필리핀 마닐라페임
2015년 10월
2015년 10월
2015년 10월


소비재 수출대전 글로벌생활명품관
2016 DK 글로벌생활명품관
중소기업 우수상품 할인전
2015년 11월
2015년 11월
2015년 12월



[붙임1) 출품신청서

2016년 글로벌 생활명품 출품 신청서(기업)
상품해당분야
생활․유아용품

가구

문구

완구

주방용품

위생용품
패션용품

시계, 쥬얼리

안경

가방

운동레저

뷰티케어
기타용품

악기

기타




맞춤형 지원 중
희망하는 항목 선택(안)
※ 선택제한 없음
기본 지원

교육

홍보
-
맞춤 지원

R&D

디자인

마케팅·유통

해외진출
  기업정보
기  업  명
 (국문)               
구   분
중소기업 / 중견기업 / 1인기업
 (영문)
설립년월일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번호

소재지
본사
 (     -     )
공장
 (     -     ) * 기업 자체 생산라인이 있을 경우 기재
대표자 성명

대표 연락처
휴대폰 또는 직통번호
담당자 성명

담당자 소속

담당자 휴대폰

담담자 전화번호
사무실
기업 직원 수
전체(    ), 디자이너&연구원(    ), 공장(    )
담당 e-mail

보유 상품종류
예시) 후라이팬, 냄비, 양면팬 등 3종류     
보유 상품 수*
                      개
* 보유상품 수(기업별 보유 상품 종류) 예 : 후라이팬 3가지, 냄비 5가지, 양면팬 2가지 등 10개
 기업실적
기업 매출액
2013
(백만원)
2014
(백만원)
2015
(백만원)
수출액
2013
(천달러)
2014
(천달러)
2015
(천달러)
기준년도
매출액
부채총액
(a)
자본총계
(b)
부채비율
(a/b*100)
유동자산
(c)
유동부채
(d)
유동비율
(c/d*100)
2013




2014




2015




정부지원사업 참여제한기업( 유 / 무 )
(법정관리 등)


 기업 유통실적
국내유통
입점채널
온라인 채널

오프라인 채널

해외수출경험
유  /  무
수출 국가

해외유통
입점채널
온라인 채널

오프라인 채널

 기업 글로벌경쟁력
유통마케팅
계획

해외 진출,
인증 획득
계획 등

 기업 소개
회사 소개
[ 회사 소개 및 CEO 의지 등 ]
자유롭게 기재 (500자 내외)
 제출 증빙서류
 ① 신청기업 사업자등록증
 ② 가점부여 각종 증빙서류 등


(붙임2) 출품 상품설명서
출품 상품설명서(상품)

기  업  명

제 품 명
 (한글) 오렌지                
(기업명) - 1
출품상품수 만큼 숫자 증가
 (영문) ORANGE  
규  격 (mm)
×       ×
무  게 (g)
                     g
상품 개발기간
                     개월
상품 출시
        년      월
 상품 소비자 가격
(대표 유통가격)
온라인

상품 B2B 가격
(대표 유통가격)
온라인

 오프라인

오프라인

상품설명
(해당상품)

[ 글로벌시장 성공가능성 ]
상품설명 전체 500~1,000자 내외로 작성해 주세요

[ 실용성 및 디자인우수성 ]


[ 융합 및 신기술 적용성 ]


[ 기수 특장점 및 구체적 사양 등 상품 특성 ]


유통실적
(해당상품)
[ 예시 ]
1. 미국 MOMA 뮤지엄에 입점
2. 국내 ㅇㅇㅇ 자체전용매장 입점 운영
3. 한국 인터파크 조리도구 카테고리에 등록 및 판매 중 

기타 사항

1. 최근 3년간 실적(제출하는 상품에 대한 수상경력 등)
2. 유사상품과의 차별성
3. 상품의 우수성[ 예시 ]
 - 국내기업으로 자체 브랜드 및 제조기반 보유
 - 크라우드 펀딩 등 성과목표 100%이상 달성(킥스타터 등)
 - 중앙지 이상에 보도(소개)된 아이디어상품, 유망상품
 - 온라인 쇼핑몰 및 오프라인 판매숍(자체, 유통숍) 입점
 - 국내·외 대표 공모전 수상 및 관련 인증기관 인증획득
 - 산업통상자원부고시 제2013-49호 디자인 용역계약 표준계약서 활용기업
 - 해당상품 연매출 및 계약금액 10억 이상


상품사진

[ 상품사진 ]
1. 포맷 : JPG
2. 사진 사이즈 500픽셀 이상 3,000픽셀 미만
3. 수량 : 최소 1장~최대 3장
4. 배경색 : 백색이나 투명
5. 자체 상품 Catalog 있을 시 함께 제출(PDF 파일 형식)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ㅇ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KIDP 사업 안내·참가, 뉴스레터 발송, 사후관리
ㅇ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이름, 전화번호, 직위, 팩스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등
ㅇ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KIDP  사업 종료일로부터 1년이내
 - 단, 사후 고객 관리, 차년도 사업 안내, 맞춤형 KIDP  서비스 안내를 위한 경우 별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ㅇ KIDP 는 귀하의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사업진행 관련 유관기관과 타 부서의 협조가 필요하거나, 유사사업 안내 등 내부적으로는 귀하의 정보가 공유될 수 있음을 안내해드립니다.
ㅇ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수집되는 정보는 표제 행사 관련 안내 및 사업 진행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항으로,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KIDP  사업에 신청 할 수 없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수집에 관한 위 내용을 확인하셨으며, 이에 동의하십니까?   동의함(     ), 동의하지 않음(     )
 출품신청 동의
당사는 「글로벌생활명품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며, 글로벌생활명품으로 선정될 경우  ‘참가기업 요청사항’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2016.    .    .

                                                   기업명    대표 :      (인)
 

* 본 상품설명서는 평가 자료로 활용되며 출품상품별 개별 작성
* 출품 상품별 상품설명서는 3페이지를 넘기지 말 것, 4페이지부터는 평가 자료에서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