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거

판교핫뉴스1

세계 식품시장 어떻게 변하나-KOTRA, 서울푸드전 연계 ‘생생 세계 식품시장 르포’ 웹세미나

하이거 2020. 8. 10. 14:04

세계 식품시장 어떻게 변하나-KOTRA, 서울푸드전 연계 생생 세계 식품시장 르포웹세미나

 

작성일 : 2020-08-10|

 

세계 식품시장 어떻게 변하나
- KOTRA, 서울푸드전 연계 ‘생생 세계 식품시장 르포’ 웹세미나 -
- “해외 전문가 나서 국가별 이해 돕고 한인 기업가는 수출경험 공유” -

KOTRA(사장 권평오)가 국내 최대 식품 전문 전시회인 ‘서울푸드(SEOUL FOOD)’를 한 달 앞두고 세계 식품시장 트렌트를 미리 살펴본다. KOTRA는 ‘생생 세계 식품시장 르포’를 12일과 19일에 웹세미나 형태로 개최한다.

‘생생 세계 식품시장 르포’는 우리 주요 수출국의 시장동향 변화를 분석하고 기업의 진출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KOTRA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코로나19 이후 수출 증가세를 보이는 K-푸드의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웹세미나에는 다양한 연사가 나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유망 식품 분야, K-푸드의 각국 진출전략, 변화하는 식품 유통 플랫폼에 대한 전망을 제시한다. 해외 현지 전문가는 국가별 식품산업 이해를 도우며 한인 기업가는 실제 수출 경험을 공유한다.

12일에는 미국 유망품목과 소비 트렌드, 러시아 K-푸드 진출 전략, 독일 트렌드, 네덜란드 유통시장 특징 등을 다룬다. 19일에는 중국시장 이해와 온라인 플랫폼, 베트남 진출전략, 한류 활용 인도 진출전략과 포괄적 경제동반자 협정(CEPA) 활용법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누리집(seoulfood.or.kr)에서 사전 등록해 무료 시청할 수 있다.

류재원 KOTRA 무역기반본부장은 “많은 국내 식품기업이 이번 웹세미나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식품시장을 이해하고 새로운 수출 기회를 발굴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붙임: 프로그램, 보도용 사진 1매. 끝.

붙임

‘생생 세계 식품시장 르포’프로그램


구분
국가
주제
연사
1차
(8.12)
미국
미국 식품시장 진출 가이드
* 코로나 19 이후 진출 전략
이종찬
現 J&B 컨설팅 대표
미국시장을 중심으로 본 코로나 19 유망 품목
이상오
現 woobo 부사장
코로나 이후 미국내 한인 소비 트렌트 변화
전명석
現 Kreassive 부사장
러시아
러시아에서 사랑받는 K푸드
* K푸드 진출성공키워드, 진출 가이드
우상민
現 블라디보스톡 무역관 부관장
김택동
現 ㈜ 페트콤 대표
독일
현지전문가가 안내하는 독일 식품시장 트렌드
* 우리기업 독일 수출시 유의사항
Mr. Arne Frese
現 KnK 구매팀장
Mr. Rainer Goeths
現 KnK 영업팀장
네덜란드
유럽진출! 중개무역강국 네덜란드 이해로 부터
* 한국식품 유럽수출 1위, 작지만 강국 네덜란드
* 네덜란드, 유럽 식품 시장의 변화
* 코로나19 이후 상황과 향후 수출 증대 방안
김명주
現 암스텔담 무역관 Specialist
2차
(8.19)
중국
(11시)
중국 식품시장 이해
* 중국 식품산업 이해 및 판매동향
* 코로나 이후 수입식품 변화(온라인 시장중심)
김병호
現 칭다오 Golden Gate 대표이사
코로나 이후 한식(요식업) 진출 방안
* 코로나 이후 요식업의 기회 및 전략
장경범
現 상해 화동한식품발전협의회 회장
베트남
(13시)
베트남 식품시장 이해 및 우리기업 진출 전략
* 베트남 현지 식품시장 동향
* 한국식품 인지도 활용 우리기업 진출 전략
* 베트남 진출시 유의사항
김관묵
現 호치민 무역관 관장
박일상
現 aT 호치민 지사장
박주희
現 호치민 무역관 관세사
인도
(14시)
인도 경제이해와 한류를 통한 진출 전략
* 한국 프랜차이즈의 기회
한정희
現 첸나이 무역관 관장
CEPA 활용 인도 식품시장 진출 전략
* 오뚜기 진라면 인도 진출 성공기
김응기
現 비티앤 대표
한국식품의 잠재력 및 진출시 유의사항
Anu Mahesh
現 서울스토어 MD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