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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식품안전정보망, 민원과 행정이 쉬워집니다-전자민원(3종)·지도서비스·업체선별 기능 등 새로운 서비스 제공

하이거 2020. 11. 26. 15:20

통합식품안전정보망, 민원과 행정이 쉬워집니다-전자민원(3지도서비스·업체선별 기능 등 새로운 서비스 제공

 

담당부서 | 통합식품데이터기획과2020-11-26

 


통합식품안전정보망, 민원과 행정이 쉬워집니다. 전자민원(3종)·지도서비스·업체선별 기능 등 새로운 서비스 제공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11월 27일부터 민원인이 직접 방문하지 않고 민원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인허가 정보 등을 지도에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등 ‘통합식품안전정보망’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 통합식품안전정보망 : 부·처별로 관리하는 식품안전정보를 연계·통합하여 부·처 간 칸막이 없이 공동 활용하고 국민에게 개방하는 정보시스템
○ 주요 내용은 기존 직접방문 또는 팩스 등을 통해 신청했던 민원을 식품안전나라에서 전자민원(3종)*을 추가하여 총 112종을 방문하지 않고도 민원을 신청할 수 있게 되었으며,
* 전자민원(3종) : ▲시험·검사기관 지정서 재발급, ▲식품첨가물의 기준 및 규격 개정 신청 ▲식품첨가물의 한시적 기준 및 규격 인정(유전자변형 미생물 유래 식품첨가물 안전성 심사 신청 포함) 신청
- 또한 각 부처·지자체에서 사용하는 식품행정통합시스템에서 인허가 정보 등을 지도에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지도서비스 및 부적합 확률이 높은 업체·제품을 선정해주는 기능 등을 확대하여 제공합니다.
□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통합식품안전정보망을 사용하고, 위생감시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식품안전관리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첨부> 통합식품안전정보망 확대 운영(화면)

참고

통합식품안전정보망 확대 운영(화면)

 

1. 시험·검사기관 지정서 재발급 전자민원 신청(예시)

2. 식품안전정보 ‘지도 서비스’(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