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융합 해외마케팅 설명회 및 상담회
사업구분
설명회
산업구분
기타
신청기간
2015-10-19 ~ 2015-10-27
개최기간
2015-10-30 ~ 2015-10-30
개최장소
양재 엘타워 ( )
해당안내 링크주소
http://www.kotra.or.kr/kh/about/KHKINY130P.html?SEQ=4604&EVENTID=4604
ㅇ 일시 : 2015. 10. 30(금) 10:00~17:30
ㅇ 장소 : 양재 엘타워 메리골드홀
ㅇ 주최/주관 : 산업통상자원부 / KOTRA
ㅇ 모집대상 : 패션의류, 화장품, 식음료 및 식품 프랜차이즈, 문화콘텐츠, 소비재 등 한류 활용 마케팅에 관심있는 중소기업 150개사
ㅇ 주요내용 : 한류스타,콘텐츠와 중소기업의 공동 해외진출을 위해 한류브랜드와 중소기업 제품 융합을 통해 수출마케팅 추진
『한류 융합 해외 마케팅』 설명회 및 상담회 참가기업 모집
KOTRA에서는 우리 중소기업의 높은 ‘기술력’과 한류스타의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결합하는『한류 융합 해외 마케팅』의 설명회 및 상담회를 개최합니다.
동 행사는 중소기업에게 한류를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설명 및 1:1 비즈니스 상담회를
제공하여, 중소기업과 한류스타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수출먹거리를 발굴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유명 예술작가와 중소기업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품과 예술을 매칭하여
차별화된 마케팅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KOTRA는 중소기업과 한류스타의 융합 결과에 대해 온.오프라인 홍보, 해외 유통망
연결 등 다각적인 해외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니, 관심 있는 중소기업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아 래 -
□ 사업개요
ㅇ 사 업 명 : 한류를 활용한 중소기업 해외마케팅 설명회 및 상담회
ㅇ 일시/장소 : ‘15. 10. 30(금) 10:00~17:30 / 양재 L타워 메리골드홀 (5F)
* 설명회에 참가하는 기업 대상으로 상담회 기회 우선 제공 예정
ㅇ 주최/주관 : 산업통상자원부 / KOTRA
ㅇ 모집대상 : 패션의류, 화장품, 식음료 및 식품 프랜차이즈, 문화콘텐츠, 소비재 등
한류 활용 마케팅에 관심있는 중소기업 150개사
ㅇ 주요일정 * 상기 프로그램은 변동 가능합니다
시 간 프로그램 비 고
10:00∼10:05 개회사 KOTRA
10:05∼10:45
설명회
PPL을 활용한 중국시장 진출 전략 SBS 김용재 부장
10:45∼11:05 한류 PPL을 활용한 중국 마케팅 엠플러스아시아 이철호 대표
11:05∼11:15
드라마 간접광고(PPL) 활용형
(‘가족끼리 왜이래’ 사례발표)
삼화네트웍스 안제현 대표
11:15∼11:25
중국 인터넷 동영상 간접광고 활용형
(‘Youku 친애하는 옷장’ 사례발표)
㈜ 콘텐츠앤피플스토리
김정기 이사
11:25∼11:35
한류공연 간접광고 활용형
(‘SGC 슈퍼라이브’ 사례발표)
서울걸즈컬렉션 김은수 대표
11:35∼11:45
한류예능<한래지성Stars fromKorea>를
통한 중국 마케팅
실크우드 마케팅 총괄
박해정 대표
11:45∼11:55
기업과예술콜라보를통한마케팅활용형
(‘KOTRA Open Gallery’ 사례발표)
한젬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11:55∼12:00 전체 Q & A -
13:30∼17:30 상담회 1:1 비즈니스 상담회 -
* 설명회 5개기업을 포함하여 총 9개 플랫폼 기업과 상담 가능 (세부자료는 아래 유첨 참조)
□ 참가신청방법
ㅇ 신청기간 : 10 월 22 일(목) 까지
ㅇ 신청방법 (중요 ) *
KOTRA
기업회원으로
전환하셔야
합니다
-www.kotra.or.kr 접속 후 설명회 → 사업 신청하기 → ‘한류 융합 해외마케팅
설명회 ’ 클릭
-첨부의 참가신청서와 사업계획서 2부 작성 후 서비스산업팀 김이슬
(yiseulkim@kotra.or.kr)로 송부
*
①홈페이지에서의
신청과
②이메일로
참가신청서&사업계획서를
송부해주셔야
신청이
완료됩니다.
-
1:1 비즈니스 상담회 매칭은 사업계획서 등을 바탕으로 주선될 예정이며 ,
매칭결과는 별도 안내 예정입니다 .
-KOTRA 는 플랫폼 기업과 중소기업간의 매칭을 지원하며 , 별도의 마케팅
비용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 문의사항
ㅇ 서비스산업팀 김은영 대리 (02-3460-7610 / ey.kim@kotra.or.kr)
ㅇ 서비스산업팀 김이슬 사원 (02-3460-7617 / yiseulkim@kotra.or.kr)
매칭 플랫폼 소 개 융합형태 비고
1
드라마
간접광고
활용형
- 삼화네트웍스-
.제작 중인 드라마 속 한류스타들을 활용하여
드라마 내 간접광고 추진
- ‘16년 최대 화제작 <함부로 애틋하게> (김우빈,
수지 주연) 제작 中
.드라마 제작사로 김수현, 강은경, 이경희 등
국내 대표 작가를 다수 보유
.제빵왕 김탁구, 가족끼리 왜이래, 구가의서 등
인기드라마 다수 제작
스타
+
드라마
+
제품
2
한류공연
활용형
- SGC
SUPERLIVE -
.패션+공연+쇼핑 복합 엔터테인먼트 공연 제작
- 1년에 두 차례 패션쇼와 한류스타 축하 공연을
접목시킨 페스티벌 연출
.공연콘텐츠로 다양한 기업의 광고 창구로 활용
스타
+
공연
+
제품
3
中인터넷
동영상포털
활용형
- CNP -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유쿠(YOUKU)에
방영되는 프로그램 제작
- ‘친애하는 옷장’(패션/뷰티 전문 예능 프로그램)
.‘영상 속 제품구매’ 기능 연계를 통한 실질적
매출 확대안 제시
동영상
포털
+
예능
+
제품
4
中인터넷
동영상포털
활용형
- 실크우드 -
.한류 예능 <한래지성 Stars from Korea> 를
중국 5대 메이저 동영상 포털을 통해 방영
- 시크릿가든, 별에서 온 그대, 프로듀사 등
중국 내 한국드라마를 통한 PPL 진행
.프로그램내 여러 코너를 활용하여 다양한 국내
제품들을 소개하며, 중소기업의 중국 마케팅
활동을 진행
동영상
포털
+
예능
+
제품
5
아트활용형
- 오픈갤러리 -
(KOTRA 주관)
.수출유망기업과 유명 예술작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새로운 형태의 수출지원 사업
.중소기업과 예술 작가 매칭을 통해 차별화된
마케팅 지원
- 믹스매치 전시회(‘15.07~08, KOTRA 오픈갤러리)에
모자, 금고, 로봇청소기 등 생활용품과 콜라보
50여 작품 전시
아트
+
제품
유첨. 한류스타 활용 플랫폼 기업 소개
매칭
플랫폼
소 개 융합형태
비고
6
온
.
오프라인
화보형
-KWAVE
매거진
.
전 세계 136 여 개국에 발간되는 글로벌 온 .
오프라인 한류 전문 매거진
.배우, K팝 아이돌 등 수많은 한류스타들의
화보를 통해 제품 간접광고 노출
스타
+
화보
+
제품
7
직접
결합형
-스타콜라보
-
.스타브랜드와 직접적인 융합으로 , 신제품 개발 .런칭 .
홍보 .마케팅을 진행
-소녀시대와 협업 , 런칭 가발제품은 20 여 개국과
30 억 규모 수출 계약
-최근씨스타트레이닝복런칭으로한달만에 30 억매출
스타
+
제품
8
드라마
간접광고
활용형
-HB
엔터테인먼트
.
드라마 /영화제작 및 스타 매니지먼트 사업을
진행 중인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별에서 온 그대 ’, ‘내 딸 서영이 ’ 등 인기 드라마
다수 제작
스타
+
드라마
+
제품
9
현지
발굴형
-아시아
모델상
시상식
.
올해 10 회를 맞는 아시아 최대 모델축제
-아시아 17 개국에서 대표 모델을 선발하여 ,
한국에서 최종 우승
대회
-협찬/후원사 특별상을 제정하여 수여
(각국 주요 TV 등 매체를 통한 홍보 병행)
-로컬
스타 발굴을 통한 홍보마케팅
모델
+
시상식
+
패션쇼
+
제품
'판교핫뉴스1'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판교테크노밸리]2015년도 양자산업협력사업 시행계획 제5차 공고 (0) | 2015.10.20 |
---|---|
[판교테크노밸리]「에너지플러스 2015」 10월20일 코엑스에서 개막 (0) | 2015.10.20 |
[판교테크노밸리]빅데이터로 중소기업 경쟁력 높인다- 중소기업 빅데이터 지원사업 공모 추진 (0) | 2015.10.19 |
[판교테크노밸리]제26차 ICT 정책해우소(GCS사업의 성공적인 추진방안)-글로벌창조소프트웨어(GCS)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방안 모색 (0) | 2015.10.19 |
[판교테크노밸리]국립과천과학관 자연의 속임수 특별기획전개최 (0) | 2015.10.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