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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시대 마케팅의 전환, 부산국제광고제에서 만난다-8. 25.~27. 제14회 부산국제광고제 온라인으로 개최

하이거 2021. 8. 25. 15:46

코로나 시대 마케팅의 전환, 부산국제광고제에서 만난다-8. 25.~27. 14회 부산국제광고제 온라인으로 개최

게시일2021. 8. 24.담당부서방송영상광고과

 

 

 

코로나 시대 마케팅의 전환, 부산국제광고제에서 만난다

- 8. 25.~27. 제14회 부산국제광고제 온라인으로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는 부산광역시, (사)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와 함께 8월 25일(수)부터 27일(금)까지 ‘전환(Shift, 코로나 시대의 마케팅 패러다임 전환)’을 주제로 ‘2021 부산국제광고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부산국제광고제 누리집(www.adstars.org)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한 부산국제광고제는 63개국에서 작품 19,697편을 출품하고, 그중 총 1,726편(광고인 1,575편, 일반인 151편)이 본선에 진출하는 등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광고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에도 ▲ 온라인 시상식(8. 27. 오후 5시), ▲ 온라인 전시(수상작 전시 및 광고·마케팅 중소기업 홍보관), ▲ 온라인 학술대회(주제: 전환), ▲ 영스타즈 대학생 광고 공모전, ▲ 뉴스타즈 전문가 광고 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8. 27. 온라인 시상식으로 ‘올해의 대상’ 등 주요 수상작 소개,

광고·마케팅·디지털 분야 최고 전문가 31인의 경험과 혜안 공유

 

‘올해의 대상(그랑프리 오브 더 이어)’을 비롯한 수상작은 23개국 40명의 전문가로 이루어진 본선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8월 27일(금) 오후 5시, 온라인 시상식을 통해 최고 영예인 ‘올해의 대상(그랑프리 오브 더 이어)’ 2편을 포함한 주요 수상작과 수상 소감, 그룹별 심사위원장의 심사평을 확인할 수 있다. 

부산국제광고제 기간 동안 온라인 학술대회도 열린다. 기조연설인 ▲ 창의 2030 –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창작(아마존/조안나 페냐-비클리), ▲ 퀀텀 마케팅: 기존 법칙의 완전한 세대교체(마스터카드/라자 라자만나르)를 비롯해 마케팅·광고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 31인의 경험과 혜안을 공유할 수 있는 총 25개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온라인 실무 교육과정 신설, 광고·마케팅 중소기업 온라인 홍보관 개설

 

특히 올해는 기업의 광고·마케팅 담당자와 광고업계 종사자, 광고 분야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실무 교육과정인 ‘글로벌 매드 아카데미(Global MAD Academy)’를 새롭게 마련했다. 8월 31일(화)까지 수강생을 모집하며, 수강생들은 9월 15일(수)부터 주 1회씩 12주간 세계적인 광고회사의 유명 광고인들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전시관 내에 광고·마케팅 분야의 중소기업 홍보관을 추가로 개설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고업계를 지원한다. 8개국 70개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며, 업계 연계망 형성과 사업영역 확대, 투자기회 확보와 해외 진출을 위한 판로 지원 등의 성과가 기대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광고가 산업적 가치뿐만 아니라 문화적 가치 측면에서도 중요한 산업인 만큼 ‘부산국제광고제’가 세계적인 광고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라며, “코로나19로 국내 광고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부산국제광고제가 활력을 불어넣는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 특히 올해 신설된 온라인 실무 교육과정과 중소기업 온라인 홍보관이 인재 양성과 사업기회 확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붙임 1. 2021 부산국제광고제 포스터

2. 학술대회 세부 일정

 

 

붙임 1 2021 부산국제광고제 포스터

 

 

붙임 2 학술대회 세부 일정

▷ (Day 1) 8. 25.(수) / Paradigm Shift

시 간 주제 / 연사 비 고

11:00~11:40 창의 2030 – AI를 활용한 창작  키노트

(‘40) · Joanna Peña-Bickley (Head of Research & Design, 아마존 알렉사)

11:40~12:12 메타버스로의 여행: 미래를 디자인하는 디지털 트렌드 

(‘32)  · Emma Chiu (Global Director, Wunderman Thompson Intelligence)

13:30~14:00 50+, 스마트 시니어에 주목하라

(‘30)  · 이수원 (대표, TBWA 코리아)

14:00~14:30 뉴 미디어 시대의 콘텐츠 디자인 전략: UX+CD를 중심으로 

(‘30)  · Laura Paz (Head of Digital Content, FCB MEXICO)

14:30~15:15 시프트 - 아프리카의 관점에서 바라본 코로나19 팬데믹이 급격히 

(‘45) 변화시킨 사회 가치와 문화

 · Zetu Damane (Chief Strategic Officer, Think Creative Africa)

15:15~15:35 Good Old Days? Now on Digital

(‘20)  · 노현창 (Digital Campaign Director, Cheil Worldwide)

15:35~15:55 새로운 민간 우주 산업의 시대와 우주 마케팅 

(‘20)  · Taro Asazuma (HAKUTO-R Brand Manager, ispace, inc.)

 · Kae Masuhara (Senior Solution Director, DENTSU INC.)

15:55~16:20 기술 낙관주의: 힘든 시대를 위한 인간 중심적인 경험 만들기 

(‘25) · Joel Gethin-Lewis (Creative Director, Interactive Arts

Universal Everything)

16:20~16:50 버추얼 휴먼의 미래, 그리고 기술적 편견에 관한 이야기

(‘30) · 김진수 (Campaign Director, Sidus studio X)

16:52~17:10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으로서의 자율 주행 차량의 상용화

(‘18)  · Kristy Hu (Director of Solutions, Neolix)

17:12~17:27 [맛보기 강좌] Advertising: Concept to Content 글로벌 매드 아카데미

(‘15)

17:27~18:42 [맛보기 강좌] Award-winning Know-how and Creative Study

(‘15)

▷ (Day 2) 8. 26.(목) / Challenge for Creativity

시 간 주제 / 연사 비 고

11:00~11:25 퀀텀 마케팅: 기존 법칙의 완전한 세대 교체  키노트

(‘25) · Raja Rajamannar (Chief Marketing & Communications Officer, 

Mastercard)

11:25~12:00 국제 광고상의 미래 스페셜 토크

(‘35)  · Kevin Swanepoel (Chief Executive Officer, The One Club for 

Creativity)

 · 정상수 (부집행위원장, AD STARS Executive Committee)

13:00~13:30 상상에서 실현으로

(‘30)  · MeeYee Foong (Creative Director, AKQA)

 · Buboy Paguio (Technical Creative Director, AKQA)

13:30~13:55 창의성: 디지털 시대 최고의 자산

(‘25) · Marc Wesseling (Co-founder & CEO, UltraSuperNew)

13:55~14:30 우버 크리에이티비티의 혁신적인 힘

(‘35) · 강지현 (CEO & Managing Partner, 서비스플랜 코리아)

14:30~15:00 광고 에이전시와 교육 기관의 파트너십의 필요성

(‘30)  · Pippa Seichrist (Co-founder & CEO, 마이애미 애드스쿨)

15:00~15:22 브랜드의 새로운 위협: 혐오와 낙인

(‘22)  · 이선미 (Senior Executive Director, KPR)

15:22~15:48 플랫폼 시대에 광고에서 진실 찾기 

(‘26) · Sosuke Koyama (CTO, Beacon Tokyo/Publicis Groupe Japan)

· Rish Gopal (Social Media Director, Beacon Tokyo/Publicis Groupe Japan)

15:48~16:06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유럽의 광고 산업 전망 

(‘18)  · Tim Lindsay (Chairman, D&AD)

16:06~16:38 불완전한 아름다움: 브랜드가 필요로 하는 진짜 같은 불완전한

(‘32) 인간적인 이야기, 그리고 소비자의 관심과 신뢰를 받을 가치

· Guan Hin Tay (CCO, BBDO Singapore)

16:40~16:55 [맛보기 강좌] Creative the Brand Solution 글로벌 매드 아카데미

(‘15)

16:55~17:10 [맛보기 강좌] Strategic Planning Theory

(‘15)

▷ (Day 3) 8. 27.(금) / Data in Digital Era

시 간 주제 / 연사 비 고

11:00~11:45 목적지향적 브랜딩의 증가가 광고의 재미를 감소시키는가? 스페셜 토크

(‘45) · Laura Swinton (Editor In Chief, Little Black Book)

· Badong Abesamis (Co-CCO, GIGIL)

· Nkgabiseng Motau (Co-founder & CCO, Think Creative Africa)

13:30~14:08 새롭게 떠오르는 감성 데이터의 가치

(‘38)  · Josy Paul (Chairman, BBDO India)

14:08~14:38 고객여정 관점에서 디지털 광고의 한계와 기회 

(‘30)  · 고영혁 (Managing Director, 트레저데이터 코리아)

14:38~15:05 새로운 석유, 데이터: 데이터 중심 비즈니스 혁신을 추구하는 가스/석유화학업 

(‘27)  · Yukio Saegusa (CDO & CIO, Idemitsu Kosan Co.,Ltd.)

15:05~15:33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에 대한 디지털 사고 적용

(‘28)  · Dissara Udomdej (Chief Creative Officer (CCO), Yell Advertising)

15:35~15:50 [맛보기 강좌] Storytelling & Creative 글로벌 매드 아카데미

(‘15)

※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 기조연설 연사

사 진 성명 / 소속 강연주제 / 이력 

[키노트] 창의 2030 – AI를 활용한 창작 

조안나 페냐-비클리

Joanna Peña-Bickley

 

 

▪ 現 아마존 Alexa Devices 리서치 앤 디자인 책임

Amazon Alexa

 

▸ 아마존에서 개발한 인공지능(AI) 플랫폼인 알렉사(Alexa)

▸ 인지 경험 설계의 어머니, ≪Fortune≫이 선정한 <2020년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중 1인

[키노트] 퀀텀 마케팅: 기존 법칙의 완전한 세대 교체

라자 라자만나르

Raja Rajamannar

 

 

▪ 現 마스터카드 최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책임자

▪ 도서 ‘퀀텀 마케팅’의 저자

퀀텀 마케팅(2021)

 

▸ ≪포브스≫ 선정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CMO이자, 최고의 마케팅 권위자인 라자 라자만나르가 2021년 출간한 도서

▸ 제5의 패러다임에서 비약적인 성장을 이끌어갈 마케팅 전략을 ‘퀀텀 마케팅’이라 정의하고, 이 프런티어 전략을 통해 패러다임의 변화를 다루고 유리하게 활용하기 위한 마케팅 방법론을 재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