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필요한 서류 없애고 온라인 신청 확대 등 민원서비스 개선-이용자 중심으로 민원처리기준표 일제 정비 등록일 : 2020.11.10. 작성자 : 민원제도혁신과 불필요한 서류 없애고 온라인 신청 확대 등 민원서비스 개선 - 담당공무원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 확인 후 필요한 서류만 제출토록 안내 - - 이용자 중심으로 민원처리기준표 일제정비 - □ 민원인이 행정기관에 민원서비스를 신청할 때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줄어들어 민원신청이 보다 편리해질 전망이다. □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각 부처가 법령에 근거하여 운영 중인 5,547종(‘20.3.31. 기준)의 민원정보를 담은 민원처리기준표를 일제 정비했다. ○ 행안부는 국민에게 정확한 민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년마다 일제 정비를 실시하고 있다. □ 먼저, ..